담배 시장의 소비자 심리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문제제기
Ⅱ. Q 방법론에 대한 이해
Ⅲ. 연구설계 및 실증분석
Ⅳ. 결론
- 본문내용
-
(3) Q-sorting : 강제분포
Q-sample과 P-sample의 구성이 끝나게 되면 P-sample로 선정된 각 응답자(Q-sorter)에게 일정한 방법으로 Q-sample을 분류시키는데 이를 Q-sorting이라 부른다. Q-sorter는 Q-sample을 읽은 후 그것들을 일정한 분포속에 ‘강제적으로’ 분류하게 된다.
(4) Q-factor의 해석
Q-factor의 해석과정은 연구자는 진술문의 분포(Q-sort)에 대한 설명과 답을 찾는, 즉 가설 발견의 과정이다. Q-factor의 해석은 설명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이러한 설명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해야 한다.
Ⅲ. 연구설계 및 실증분석
본 연구는 Q방법론을 이용하여 국내담배시장을 세분화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이를 위해 <그림 1>과 같은 단계를 통해 연구가 이루어진다.
<그림 1> 단계별 조사방법
1단계 :
Q-sampling Depth Interview2단계 : P-sampling 3단계인 Q-sorting에 필요한 표본 추출3단계 :
Q-sorting Depth Interview로부터 도출된 진술문 카드를 주어
진 분포표에 따라 배열케 하는 과정 4단계 : Factor-Analysis Q-sorting 결과를 양적인 방법으로 분석하는 방법`5단계 : Segmentation
Target fixing
& Understanding Internal Attribute 타겟 설정과 컨셉 도출에 필요한 내면적 속성 확인
이러한 일련의 조사는 1999년 9월 16일부터 1999년 10월 22일까지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지역에서, 20세에서 29세 사이의 흡연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1. 1단계 : Q-sampling
1단계에서의 Q-sampling은 국/외산 담배브랜드 흡연자들인 Q-모집단들로부터 심층면접법을 통해 추출되었는데, 크게 담배소비행태, 흡연상황의 맥락, 흡연과 환경과의 관계 등을 중심으로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이를통해 총 86개의 진술문중에서 최종적으로 54개의 진술문이 채택되었다.(부록 1 참조) 이러한 Q-sampling은 <표 1>과 같은 표본으로 구성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