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귀족마케팅의 정의와 전략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귀족 마케팅의 정의
2. 부유층의 정의
3. 한국사회에서 부자와 부유층 의미
4. 한국인의 체면의식과 "귀하신 몸" 의식
(1) 체면행동과 체면의식
(2) 한국인의 귀하신 몸 의식
5. 부자의 마음을 읽는 14가지 키워드
- 부자의 집사가 되어라 !
6. 귀족마케팅 매력
7. 귀족마케팅의 사례
(잡지, 사이버 몰, 의류, 전자, 문화, 기타, 음료, 의학,금융권)
8. <비교> 서민마케팅의 사례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오늘날 시장은 소비자가 주도권을 가지는 구매자 중심시장(buyer's market)으로, 기업이 계속적인 유지,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욕구를 잘 파악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그러므로 소비자 행동연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가 자신의 욕구 충족을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 어떻게 구매하고, 평가하며 처분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또한 기업의 마케팅활동에 어떻게 반응을 보이는지를 연구하고 효율적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정보나 자료를 수집하며,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부유층은 사회 계층에 따른 직업, 소득, 교육 등에 의해 구분되며, 특히 현재 축적된 부나 소득이 시장세분화의 중요한 변수가 된다. 또한 오늘날 소득은 사회계급의 중요한 지수가 되지만, 그 관계는 거주지, 문화적 관심과 세계관 같은 정신양식(mindstyle)적인 요인들에 의해 결정되기도 한다. 부유층 시장은 많은 마케터들이 찾고 싶어하는 금단지이며, 누가 진정한 부유층인가 하는 문제는 640억 달러의 가치가 있으며, 대부분의 마케터들은 부유한 소비자들을 표적으로 삼고 싶어한다(Miller, 1991/2002).
한국 사회에서 부유층의 의미는 무엇인가, 부유층이란 어떤 사람들로 구성된 집단 혹은 계층인가, 부유층들의 공유된 심리적 특성은 무엇인가, 부유층으로 분류되거나 불리게 된 역사-문화적 배경은 무엇인가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또한 부유층들의 소비 행동적 특성과 제품이나 상품 선택에 있어서 기준이 될 수 있는 차원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