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세븐일레븐 SC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5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세븐일레븐의 기업소개와 한국 세븐일레븐의 물류 SCM의 내용과 정보시스템 사례를 조사 정리한 자료입니다. 관련 리포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 목차
-
Ⅰ. 서론
1. 세븐일레븐의 소개
1) 세븐일레븐의 탄생
2)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Ⅱ. 본론
1. 국‧내외 SCM현황
2. 세븐일레븐 물류SCM
3.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1) GOT
2) POS(Point of Sale)SYSTEM
3) SC(Store Computer)
4) 세븐일레븐 점주와 인터뷰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세븐일레븐의 탄생
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 냉장보관하기 위한 얼음 조각 뿐만 아니라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다른 식료품 상점들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
1946년, 영업시간 오전7시 ~ 오후11시로 변경, 체인점의 명칭을 7-Eleven
1999년 회사법인명
Southland Corporation ➡ 7-Eleven, Inc
2)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7-Eleven은 연간 360억 달러 이상의 매출.
18개국 30,473개 점포
국경 없는 글로벌 경쟁시대 막강한 브랜드 파워
● 회사연혁
1988년 5월 (주)코리아 세븐 설립 (5. 21)
7월 (미)SouthLand Co. (현재 7-Eleven Inc.)와 기술도입계약 체결
1989년 7월 POS도입 개발 완료
1990년 9월 물류센터 구축
1991년 7월 POS시스템 자체 개발
12월 IBM대형전산기기 도입(ES9000)
1993년 5월 VENDOR 시스템 구축 (물류센터 폐쇄)
1994년 8월 롯데에서 인수 (8. 9)
1995년 4월 신시스템 컨설팅 (NRI)
1996년 11월 롯데 로지스틱스(LLC)로 물류업무 이관
1997년 6월 롯데리아로 합병 (6. 1)
(주)롯데리아 편의점 사업본부로 개칭
1998년 4월 부산지역 하나로카드충전서비스 실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