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세븐일레븐 SC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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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세븐일레븐의 기업소개와 한국 세븐일레븐의 물류 SCM의 내용과 정보시스템 사례를 조사 정리한 자료입니다. 관련 리포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Ⅰ. 서론

1. 세븐일레븐의 소개
 1) 세븐일레븐의 탄생
 2)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Ⅱ. 본론

1. 국‧내외 SCM현황
2. 세븐일레븐 물류SCM
3.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1) GOT
 2) POS(Point of Sale)SYSTEM
 3) SC(Store Computer)
 4) 세븐일레븐 점주와 인터뷰

Ⅲ. 결론
본문내용
1) 세븐일레븐의 탄생
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 냉장보관하기 위한 얼음 조각 뿐만 아니라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다른 식료품 상점들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
1946년, 영업시간 오전7시 ~ 오후11시로 변경, 체인점의 명칭을 7-Eleven
1999년 회사법인명
Southland Corporation ➡ 7-Eleven, Inc

2)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7-Eleven은 연간 360억 달러 이상의 매출.
18개국 30,473개 점포
국경 없는 글로벌 경쟁시대 막강한 브랜드 파워

● 회사연혁

1988년 5월 (주)코리아 세븐 설립 (5. 21)
    7월 (미)SouthLand Co. (현재 7-Eleven Inc.)와 기술도입계약 체결
1989년 7월 POS도입 개발 완료
1990년 9월 물류센터 구축
1991년 7월 POS시스템 자체 개발
    12월 IBM대형전산기기 도입(ES9000)
1993년 5월 VENDOR 시스템 구축 (물류센터 폐쇄)
1994년 8월 롯데에서 인수 (8. 9)
1995년 4월 신시스템 컨설팅 (NRI)
1996년 11월 롯데 로지스틱스(LLC)로 물류업무 이관
1997년 6월 롯데리아로 합병 (6. 1)
     󰡒(주)롯데리아 편의점 사업본부󰡓로 개칭
1998년 4월 부산지역 󰡒하나로카드󰡓충전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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