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국 • 내외 SCM 현황
2. 물류 SCM
3. SCM 정보시스템
① GOT
② POS 시스템
③ SC (Store Computer)
- 점포정보 시스템
④ 세븐일레븐 점주와 인터뷰
Ⅲ. 결론

시사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세븐일레븐 소개

(1) 세븐일레븐의 탄생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info.asp

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다. 이 회사의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종업원들이 음식을 냉장보관하기 위한 얼음 조각뿐만 아니라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다른 식료품 상점들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이 새롭게 탄생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고객들을 만족시켰고 판매는 점점 증가하여 이를 계기로 편의점(Convenience Store)라는 소매업이 탄생하게 되었다.
1946년, 점포의 영업시간을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로 늘리게 되었고, 이를 반영하여 체인점의 명칭을 7-Eleven으로 바꾸었다. 이후 1999년에는 회사 법인명을 Southland Corporation에서 7-Eleven, Inc로 변경하였다.

(2)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world.asp

오늘날, 7-Eleven은 전 세계 18개국 30,473여개의 점포망에서 연간 36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 최고의 편의점 Leading Company로 인정받고 있다. 7-Eleven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세계 각국의 7-Eleven 가족들과 공동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국경 없는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7-Eleven의 브랜드 파워는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세븐일레븐의 탄생 -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info.asp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world.asp
회사연혁 -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history.asp
경영방침 -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info01.asp
국.내외 SCM현황 - http://jia0630.egloos.com/3112353
국.내외 진행정도.. - http://blog.naver.com/junwon21?Redirect=Log&logNo=130001898874
SCM 도입효과 - http://blog.naver.com/junwon21/130001898864
팀 머천다이징 - http://cafe.naver.com/kauvips/7
그림4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70767
SCM 정보시스템 - http://blog.naver.com/ssuni8762?Redirect=Log&logNo=2863499
인터뷰예시 세븐일레븐 점포 (이곡점) -안찬현, 김보화
하나 산업정보 2006년 9월 29일 제 73호 - 연구원 박선현, 연구원 안혜영
신유통학개론 (주) 학문사 - 변명식
서울경제 2006년 03월 01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망관리
  • 세 븐 일 레 븐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망관리 목 차5. 도 입 결 과4. 정 보 관 리3. 운 송 관 리 1. 기 업 소 개2. 재 고 관 리기 업 소 개▣세븐일레븐 소개•세븐일레븐은 1927년 텍사스 주 댈러스시의 작은 얼음공장에서 태동.•전세계 18개국에서 3만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체인.•한국에서는 1989년 대한민국 최초의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올림픽점 을 개 장.기 업 소 개▣세븐일레븐 연혁세븐일레븐 1호점(올림픽점)오픈5월1989㈜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망 관리
  • 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망 관리Ⅰ.서론 □기업선정동기Ⅱ.본론 □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관리 전략1. 공급계약(1)반품계약(2)일종의 sale rebate 계약(3)프로모션 계약2. 운송관리(1)도미넌트 방식(2)집적배송과 공동배송3. 재고관리(1)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한 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고 관리(2)EOS 시스템를 통한 재고관리4. 설비관리5. 정보관리(1)온라인네트워크 시스템(2)점포시스템(3)세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Ⅲ.결론

  • [SCM] 세븐일레븐Japan의 공급사슬망관리
  • SEVEN-ELEVEN JAPAN 기업의 SCM 공급사슬관리세븐일레븐Japan의 공급사슬망관리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① 선정동기 ① 사례분석의 목표와 목적 2) 회사소개① 세븐일레븐Japan Ⅱ. 본론1) SCM ① 공급계약 ② 설비관리 ③ 재고관리④ 운송관리 ⑤ 정보관리 2) (주) 코리아 세븐일레븐① SWOT3) 경쟁업체의 SCM① Family-Mart Ⅲ. 결론1) 성공요인2) 앞으로의 편의점업계 추이(산업방향)3) 개선점 및 향후 발전방향 ♣ 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선정동기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SCM
  • ◇목차◇Ⅰ. 서론1. 주제선정 동기 2. 세븐일레븐의 소개(1)세븐일레븐의 탄생(2)세계속의 세븐일레븐(3)회사연혁(4)경영이념Ⅱ. 본론1. 세븐일레븐 물류 SCM2. 세븐일레븐 SCM 정보시스템3. 재고 관리4. 운송 관리5. 공급 계약 6. 지점장과의 인터뷰Ⅲ. 결론참고 문헌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24시간 영업’이라는 획기적인 영업형태를 가진 세븐 일레븐이라는 이름으로 편의점이 1989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었다. 밤새도록 영업하는 슈퍼마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기업 내의 생산성 향상, 리드타임 단축, 원가 절감, 품질제고를 위한 합리화 및 리엔지니어링, 기업통합 및 정보화, 자동화 및 컴퓨터통합생산 (CIM) 구축 등에 노력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제조단계 외부의 가치사슬 또는 공급체인 관리를 더 중요하게 인식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첫째, 부가가치의 60-70%가 제조과정 외부의 공급체인상에서 발생한다.미국의 경우 제조업의 물류비용은 업종에 따라 10-15%에 이른다. 일반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