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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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마트
2. 중국의 유통시장
3. 이마트 분석
4. G조의 전략적 제안
5. 결 론
본문내용
해외진출 배경
1. 국내 할인점 포화상태
성장잠재력 한계
2. 외국 유통기업의 진출에 대한 견제
3. 유통시장 개방
 신흥시장의 시장잠재력 이용


1. 폭발적인 경제성장률

2. 중국인의 소비수준 증가

3. 문화적 동질성

.
.
.
중국 유통시장의 개방

2004년 12월 유통시장 완벽개방

2010년까지 매년 30%의 유통산업 성장률
글로벌 유통기업의 중국진출전략(현지화, 공익활동)
강점(네트워크, 정보기술, 물류서비스)

중국 경제의 성장

매년 10% 경제성쟝에 따른
소비행태의 변화:
제조국가 -> 소비국가
(기업형 유통업 성공배경)

2. 중산층의 증가

중국 유통업 현황

소비호조, 시장개방 :
유통 급성장
2. 인수합병, 다국적 기업 진출 :
점포 대형화
3. 외자유통기업 입지, 제한 폐지 :
경쟁 과열
4. 로컬기업, 일부 다국적기업 도태 :
국내업체 시장진입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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