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이마트의 중국진출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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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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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이마트
2. 이마트 사례 선정이유
Ⅱ. 본론
1. 중국시장 분석
1) 중국 유통산업 부가가치 규모 및 추세
2) 중국 소매유통시장(대형할인점중심)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4.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5. 커뮤니케이션 전략
1)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2) 커뮤니케이션 전략 정리
Ⅲ. 결론
1. 이마트 전략의 제안
1) 인터넷을 활용한 경쟁 우위 확보
2) 중국의 새로운 소비 세대를 겨냥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2. 정리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중국시장 분석
1) 중국 유통산업 부가가치 규모 및 추세
2) 중국 소매유통시장(대형할인점 중심) 분석
- 급격한 성장세의 중국 소매 유통 시장
: 연 10%씩 성장하는 소비시장, 국내에 비해 4.2배 큰 규모
- 동부 연안 대도시의 구매력 증가에 따른 권역 별 대도시 집중화 현상
- 성숙기에 위치한 백화점의 쇠퇴와 재래시장 상권의 현대화와 기업화로 대형할인 점의 높은 성장가능성
- 유통 업체간 경쟁 격화
: 로컬기업간의 M&A, 외국기업의 공격적 진출 (2004년, 각종 법률 규제를 대폭 완화하며 유통시장을 완전 개방)
- 외국 기업의 강세
: 자본력을 가진 외국기업들이 로컬기업을 인수하여 유통산업에서 토종기업보다 외국계 기업이 시장을 주도
2. 경쟁사 분석
1) 까르푸
- 현황: 1995년 상하이에 중국 내 첫 대형할인점으로 오픈하며 139개 매장 운영 (2009년 9월)
- 강점: 상하이, 베이징 등 주요도시에서 빠른 점포 확장 및 점포 경쟁력 확보(양호한 입지, 큰 매장면적과 주차장), 성공적 현지화 및 직원들의 토착화
- 약점: 중앙 정부와의 관계, 선두그룹으로 정부와 경쟁업체들의 견제대상, 부정적 퍼블리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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