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이마트의 중국진출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이마트

2. 이마트 사례 선정이유

Ⅱ. 본론
1. 중국시장 분석
1) 중국 유통산업 부가가치 규모 및 추세
2) 중국 소매유통시장(대형할인점중심)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4.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5. 커뮤니케이션 전략
1)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
2) 커뮤니케이션 전략 정리

Ⅲ. 결론
1. 이마트 전략의 제안
1) 인터넷을 활용한 경쟁 우위 확보
2) 중국의 새로운 소비 세대를 겨냥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2. 정리
본문내용
Ⅱ. 본론
1. 중국시장 분석
1) 중국 유통산업 부가가치 규모 및 추세



2) 중국 소매유통시장(대형할인점 중심) 분석
- 급격한 성장세의 중국 소매 유통 시장
: 연 10%씩 성장하는 소비시장, 국내에 비해 4.2배 큰 규모
- 동부 연안 대도시의 구매력 증가에 따른 권역 별 대도시 집중화 현상
- 성숙기에 위치한 백화점의 쇠퇴와 재래시장 상권의 현대화와 기업화로 대형할인 점의 높은 성장가능성
- 유통 업체간 경쟁 격화
: 로컬기업간의 M&A, 외국기업의 공격적 진출 (2004년, 각종 법률 규제를 대폭 완화하며 유통시장을 완전 개방)
- 외국 기업의 강세
: 자본력을 가진 외국기업들이 로컬기업을 인수하여 유통산업에서 토종기업보다 외국계 기업이 시장을 주도
2. 경쟁사 분석
1) 까르푸
- 현황: 1995년 상하이에 중국 내 첫 대형할인점으로 오픈하며 139개 매장 운영 (2009년 9월)
- 강점: 상하이, 베이징 등 주요도시에서 빠른 점포 확장 및 점포 경쟁력 확보(양호한 입지, 큰 매장면적과 주차장), 성공적 현지화 및 직원들의 토착화
- 약점: 중앙 정부와의 관계, 선두그룹으로 정부와 경쟁업체들의 견제대상, 부정적 퍼블리시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사례1) 독일에서 부딪힌 난관2) 성공적인 영국 입성3) 일본에서의 현명한 선택4) 거대한 중국이라는 시장(3)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사례 (1) 독일에서 부딪힌 난관(2) 성공적인 영국 입성(3) 일본에서의 현명한 선택(4) 거대한 중국이라는 시장3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 3. 월마트의 한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방식1. 수출에 의한 해외진출간접수출 / 직접수출 2.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

  • 이마트의 경영전략
  • 목차 Ⅰ. 회사소개1. 이마트의 개발동기2. 이마트의 연혁3. 이마트의 인사문화4. 이마트의 주가현황Ⅱ. 이마트의 경영전략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STOW 분석2) 4P분석3) STP분석2. 이마트의 성공요인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점Ⅲ. 이마트의 중국진출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3. 중국진출 성공요인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Ⅳ. 맺음말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

  • [국제 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과 나아갈 방향 제언
  • 진출’과 목 교 수 학 과 학 번 이 름 목차1. 주제선정 동기2. 중국진출 연혁 및 환경분석1) 이마트의 발전과정2) 중국의 거시적 환경 분석3) 중국의 미시적 환경 분석4) SWOT 분석3. 4P 분석4. 성공요인 (1)철저한 사전 준비 (2)고객 중심의 현지화 전략 (3)시장 진입 방식이 주효 (4)검증된 시스템의 중국 현지 접목 (5)경쟁업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6)주기적인 이벤트 행사 5. 이마트의 향후전략 및 발전방향 1. 주제선정 동기국제마케팅 리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