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육개혁과 교실붕괴의 원인과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교육개혁의 오류가 낳은 교실붕괴화
Ⅱ. 교실붕괴에 대한 교육학적 성찰
Ⅲ. 학교 붕괴 현상에 대한 공동체주의와 자유주의,
그리고 포스트모더니스트적 해석
Ⅳ. 결론: 학교붕괴를 극복하기 위한 교육개혁의 방향전환
- 본문내용
-
삼품 백화점과 성수대교가 졸지에 무너졌을 때 우리 사회의 도덕성 조차 허물어는 것을 예감하였다. 수없는 인명의 피해를 보면서 이러한 피해를 낳게 한 건축자나 관리자의 책임의식 부재는 우리의 도덕성 마비가 어디까지 왔는지를 짐작케 하였다. 그런데 요즘 학교의 교실 건물이 무너진 것도 아닌데 '학교의 붕괴'를 이야기하는 것은 왜 일까? 도대체 학교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기에 신문이나 주간지들이 야단법석일까? 도대체 무슨 일이 발생하고 있기에 한 나라의 교육을 수호하고 있는 마지막 보루인 교사들이 교실이 무너지고 있다고 '붕괴 위험 신호'를 보내는 것일까? 한 교사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참고문헌
-
김종엽(1998),[연대와 열광: 뒤르켐의 현대성 비판 연구],창작과 비평사.
심성보(1998),[한국교육의 새로운 모색],내일을 여는 책.
-----(1999),[도덕교육의 담론],학지사.
이인규(1999),'무너지는 학교, 흔들리는 교단' <창비> 가을호.
이한(1998),[학교를 넘어서],민들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