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커뮤니티 시대의 새로운 시장 TOZ 토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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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OZ 선정 동기
TOZ 소개
TOZ CEO STYLE
TOZ 사업 발전 동향
TOZ SWOT 분석
제언사항
본문내용
연혁

2001년 8월 8일 (주) 피투피시스템즈 법인 등록
2002년 1월 26일 신촌 TOZ Communication Center 오픈
2003년 6월 아트레온토즈 경영 확정
2003년 7월 토즈카페 진출 확정
2003년 7월 23일 토즈 서비스표 등록
2003년 8월 30일 오프라인 모임 중계 시스템 특허 출원
2003년 11월 아트레온 토즈 오픈, 토즈 라운지 오픈
2006년 2월 4일 토즈 대학로점 오픈
2007년 1월 20일 부산 부산대점 오픈
2009년 5월 현재 전국 10개 지점 보유
프랜차이즈 형태로 개점 예정


What is TOZ?


TOZ 서비스

♣ Booth ; TOZ의 개별공간
♣ 다양한 음료 및 먹거리
♣ 학술 모임 및 다양한 문화 모임을 위한 O/A 및 멀티미디어


TOZ의 차별화 서비스

1. 강연회 개최
2. TOZ 웹진
academy zine ; 스터디 운영 방법을 어드바이스.
top zine ;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나 생활에 필요한 생활백서 등을 제공.
toz zine ; 고객들의 이야기나 의견을 공유하고, 토즈의 소식을 전달.
3. 정모지원비 프로젝트
4. TOZ 모임명 EVENT
5. 기념일 행사
6. 문화혜택
7. 방문고객 이벤트
8. 커뮤니티 운영 서비스


SWOT Analysis


기회 (Opportunities)

1.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되는 커뮤니티의 증가

온라인 동호회의 정기 모임, 학교나 학원의 스터디 활동, 기업들의 소규모 비즈니스 회의의 증가로 세미나 장소의 필요성이 급증되고 있다. 이런 상황은 기회로 적용되어 토즈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2. 팀스터디공간의부족

커뮤니티의 발달 및 자기개발에 관심 증가로 스터디 그룹이 늘고 있는데, 학생의 신분이 아닌 사회인들이 모일 공간은 카페 정도로 극히 한정되어 있다. 이런 시점에서 토즈가 스터디가 가능한 전문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은 강한 기회이다.
참고문헌
http://www.toz.co.kr/

♠ http://blog.daum.net/tozian/5054843?srchid=BR1http%3A%
2F%2Fblog.daum.net%2Ftozian%2F5054843

♠ http://blog.daum.net/tozian/4670741

♠ http://blog.naver.com/tozschool/130042409511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
news&SM=0606&idxno=228179

♠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
fnnews&arcid=0921661945&cDateYear=2009&cDateMonth=
05&cDateDay=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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