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민들레영토의 경영전략과 새로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민들레영토 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경영전략분석
6. 새로운 전략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 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유래된 민들레영토
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
문화비만 내면 차는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고, 세미나실, 영상 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뿐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역동적 문화공간
민들레영토를 만든 지승룡 소장은, 연세대학교와 장로회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여, 창업하기 전에는 목사였다. 하지만 이혼이라는 남들과 다른 이력은 그에게 목사가 아닌 다른 길을 찾아 나서도록 결심하게 하였다. 평생을 신앙에 몸담아온 그에게 사업을 시작하기란 쉽지만은 않았지만, 도서관에서 마케팅에 대한 책을 독학한 후, 뭔가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 모습만이 성공할 수 있는 열쇠가 된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였다. 그 후 며칠 후부터 강남의 아파트단지에서 양복을 차려 입고 가래떡을 파는 일을 시작으로 돈을 모아 1994년에 10평 남짓한 신촌카페를 열었다. 이것이 지승룡 소장이 민들레영토를 열게 된 첫 번째 시작이다. 지승룡 소장은 끊임없는 생각 아이디어 도전으로 민토의 오늘을 만든 분으로 지금도 많은 젊은이에게 꿈과 희망, 용기, 비전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minto.co.kr
www.istarbucks.co.kr
www.toz.co.kr
www.kosis.kr
www.joins.com
www.donga.com
www.newava.co.kr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
민들레영토의 희망스토리 - 김영한, 지승룡, 랜덤하우스중앙, 2005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 지승룡, 골든북,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