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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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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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①:민들레영토 선정하게 된 이유
②:민들레 영토란?
●본 론
③:시장 및 환경 분석
④:민들레영토 SWOT분석
⑤:민들레영토 STP분석
⑥:민들레영토 4P분석
⑦:설문조사 및 분석
⑧:직원인터뷰
●결 론
⑨:문제점 /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 민들레영토를 선정하게 된 이유
- 오늘날 현대인의 소비를 자극하는 많은 형태의 문화공간이 있다. 과거와 달리 다소 까다로워진 현대인들의 구미에 맞추기 위해 영화관과 음식점, 쇼핑몰을 한데 모아놓은 멀티플렉스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복합물 등이 생겨나게 되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이러한 복합화가 여러 기능을 한군데 집결시킴으로써 시너지를 발휘하는 진정한 의미의 복합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어서 오늘날 우리는 공간의 의미를 다시 새겨보아야 한다. 오스트리아 출신의 공간 디자이너인 크리스티안 미쿤다가 쓴 <제 3의 공간>에서, 제 3의 공간이란 “집과 일터에 이어 도시에 연출된 공간이나 장소이며, 긴장에서 벗어나 편안함을 즐기며 때로는 멋진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앞으로의 기업은 “도시 속의 내 집” 같은 체험 공간이나 도시풍 엔터테인먼트 센터 와 같이 공간과 장소를 잘 활용해야 한다는 점을 역설한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민들레 영토” 같은 경우는 우리의 엔터테인먼트 복합몰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신촌의 민들레 영토는 총 7개 층이지만 건물 전체가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지고 시스템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어머니 품과 같은 따뜻함과 편안함은 민토의 모든 층에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대학생들의 모임이나 세미나로도 자주 이용된다는 점에서 마케팅 2조 조원들의 회의를 통해서 민토를 직접 방문해서 느껴 보고, 그 서비스와 성공배경을 찾아보기로 하였다. 그중에서도 우리의 조사 목적은 주로 민토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위주로 하였다. 지금까지 민토에 대해 성공적인 보고서는 많았으나, 지금 민토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나온 보고서는 드물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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