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리바이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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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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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품 선정 동기
2.기존 광고 분석
3.새로운 광고 전략
4.시사점 & 한계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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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Company)
브랜드 - 일상 속에서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주는 청바지
리바이스 인터내셔널 – 1850년대 골드 러시 바람이 불었을 때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옷. 리바이 스트라우스가 데님이라는 천막 천을 재단해 청바지를 만듬. 1960년대 들어서는 반전 운동과 히피의 영향을 받아 정치적 사회적 심벌로도 자리 잡음.
리바이스 브랜드의 이미지와 비젼
와일드(Wild) 젊음(Youthfulness) 도전(Challenge) 개성(Personality) 뉴요커(New Yorker) 심플(Simplistic)등.
브랜드 디자인의 특징 – 만 15~24세의 젊은 층이 입기에 딱 알맞도록 디자인.
리바이스 매출액 – 점점 줄어듬.
경쟁사(Competitor)
1.트루릴리젼 – 큼직한 말발굽 자수와 굵은 스티치.,허리 택에 그려진 부터의 얼굴로 멀리서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음.
해왜구매대행 사이트에서 판매 1위, 데님 편집숍에서는 전체 매출의 50%이상 차지. 바지의 옆선이 아래로 내려갈수록 뒤로 휘어지는 입체 패턴과 자연스러운 워싱이 강점.
2.세븐진(Seven for all man kind) – 국내에 처음으로 프리미엄 진을 도입한 주인공. 기본에 충실한 핏과 질 좋은 스트레치 원단의 편안한 착용감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것이 강점.
제일모직에서 독점권 따내 브랜드 매장외에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게 되었다.
3.디젤 – 유럽 프리미엄 진의 대표 주자. 닳고 해지고 낡은 청바지를 작품처럼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
고객(Costumer)
20대의 남성, 여성을 주 고객으로 삼되 여성 고객에 더 중점을 부여.
자신의 임무와 여가 생활을 동시에 즐기는 진취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패션을 자아 표현의 중요한 수단으로 생각한다. 또한 유행을 빨리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인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개인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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