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리바이스 Levi`s 글로벌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 배경 및 목적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Ⅱ 리바이스 기업의 개관
 1-1 리바이스의 연혁
 1-2 리바이스 브랜드 특징
 1-3 리바이스 제품 소개
 1-4 리바이스 코리아

Ⅲ 마케팅 분석
 1-1 SWOT 분석
1-2 STP 전략
  1-3 4P 전략


Ⅳ 리바이스의 전략
  1-1 성공요인
현지화, 광고, 이미지 마케팅
 1-2 실패요인
의사결정, 상품 이미지
  
Ⅴ 경쟁사 분석
  1-1 TOMMY HILFIGER
 1-2 GUESS


Ⅵ 연구 결과 및 시사점

Ⅶ 참고 문헌
본문내용
1-1 연구배경

▶ 의류산업은 미래의 첨단 고부가가치화로 국가의 중추적 분야에 위치

▶ 세계가 글로벌화 되고, 물품의 거래범위가 넓어짐으로써
소비자들은 구매의 범위를 국내가 아닌 해외로도 확장하였다.

▶ 해외브랜드의 상품 모델과 사이즈가 조금씩 다르다는 점을 인지

▶ 제품생산의 글로벌화와 다국적화

▶ 다국적 기업의 형태를 띠고 있는 국제적 브랜드의 청바지 회사인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


1-2 연구목적
▶ 역사, 연혁 , 탄생계기
▶ 브랜드 소개, 리바이스 코리아
▶ SWOT, STP, 4P
▶ 성공전략과 실패요인
▶ 광고, 이미지 마케팅을 통한 마케팅 전략
▶ 경쟁사(TOMMY HILFIGER, GUESS)




구리 리벳
▶ 포켓 터짐 방지 목적
▶ 구리 리벳 부착 공정→특허 획득→생산

두 마리의 말이 새겨진 패치
▶ 제품 내구성과 강도 상징
(1886)

아치 모양의 박음질
▶ 리바이스 트레이드 마크
▶ LS&CO가 제작 이후
꾸준히 장식. (1873~)

레드 탭
▶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 목적
▶ 오른쪽 뒷주머니에 부착
(193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화 시대의 마케팅전략.681) 글로벌 마케팅 전략.682) 시대의 변화가 요구하는 글로벌 마케팅의 방향732.선진기업들의 과제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국제경영전략] 리바이스 마케팅 전략
  • 리바이스 150주년3. 리바이스(Levis) 마케팅 전략국제 마케팅의 핵심은 세계적인 표준화와 현지화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성공적으로 잘 추진한 회사 중가 리바이스이다.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말: ‘ Think globally, Act locally’1. 국제 마케팅 체계의 조직화1) 리바이스사의 본사에는 일년에 두차례씩, 전 세계에서 온 매니저들이 모인다. 매니저들은 상품 및 광고에 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글로벌 어필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리바이스(Levis)1853년 리바이 스트라우스(Levi Strauss)는 샌프란시스코에 포목점을 열었다. 고객들은 대부분 골드러시(gold rush : 19세기 미국에서 금광이 발견된 지역으로 사람들이 몰려든 현상)에 편승해 샌프란시스코를 찾은 광부들이었다.어느 날 한 시굴자로부터 광부들은 막노동에도 해지지 않는 질긴 바지를 구하지 못해 안달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는 고심 끝에 질긴 캔버스를 이용해 바지를 만들었고. 그것은 대히트였다. 그 후 캔버스 대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