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F의 `SHOW` 광고와 SKT `T`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주제 선정 및 발표 목적
(1) 주제 선정 도익
(2) 발표 목적 및 취지

II. Show 광고 분석
(1)광고 대상의 선정
(2)광고 목표의 설정
(3)메시지의 작성
(4)"SHOW"광고 분석
(5)"SHOW" 광고 시리즈

III 티저 광고
(1)티저 광고란
(2)우리나라 최초의 티저 광고
(3)문제점 및 향후 전략

IV T광고와의 비교
(1)"T"광고
(2)두 광고의 공통점과 차이점

V 문제점 및 향후 전략
(1)문제점
(2)향후 전략

VI 의견
(1)생각하는 광고의 문제점 및 보완 요소

본문내용
i. 주제선정 및 발표목적

(1) 주제선정 동기
최근 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를 꼽으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통신사 광고였다. 그 중에서도 치열한 경쟁구도에 있는 KTF의
"SHOW" 광고와 SKT "T"의 광고가 인상이 깊었다. 우리 조는 조원들의
만장일치 하에 3G시장에 먼저 뛰어들었으며, 더욱더 주의를 끌었던
KTF의 "SHOW" 광고를 선택하였고 구체적인 분석을 해보기로 하였다.

(2) 발표목적 및 취지
2007년 한해 동안 최고의 광고를 뽑는 자리에서 "SHOW" 의 광고가
대상으로 뽑히고, 2008년 TV광고 호감도 에서도 1위 차지하는 등 광고
성공사례의 대표적인 예로 뽑히고 있다. 이렇듯 쇼 라는 브랜드 네임이
자주 등장을 하는데, 그 광고가 어떤 과정과 기업의 어떤 의도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광고성공요인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조사해
보았다.



2008년 TV광고 호감도 상위 10위 브랜드

광고효과
순위 브랜드명 업종(대) 광고비(백만원) 광고효과
MRP(%P)
1 SHOW 컴퓨터 및 정보통신 21,551 154.12
2 SK 텔레콤 T 컴퓨터 및 정보통신
35,167 146.95
3 하이마트 유통 24,460 86.23
4 디지털익사이팅애니콜 컴퓨터 및 정보통신
32,312 59.65
5 명인 이가탄 제약 및 의료 12,424 56.19
6 에쓰오일 기초재 8,528 52.02
7 LG 싸이언 컴퓨터 및 정보통신
17,868 48.95
8 LG 텔레콤 OZ 컴퓨터 및 정보통신
16,541 47.92
9 비씨카드 금융보험 및 증권 7,630 38.10
10 맥심 음료 및 기호식품 4,698 37.25


ii. SHOW 광고분석

(1) 광고대상의 선정
Target 층 : 초기 목표 사용자는 20~30대의 젊은 연령층이며, 후기에는
일반대중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또한 부모 자녀간, 연인간 등 영상통화
욕구가 큰 고객층이 부담 없이 정을 나누고 유대를 강화할 수 있게 함으로써
영상전화가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Olleh KT의 광고 분석
  • Olleh KT의 광고 분석 및새로운 광고 스토리보드 제작1.서 론1)기업소개2)주제 선정 동기2.시기별 광고 분석1)KTF2)SHOW3)Olleh3.경쟁사 분석 (SKT)1)SWOT 분석2)4P 분석3)광고 분석4.Olleh KT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와 스토리보드1)크리에이티브 브리프2)스토리보드5.결 론6.참고 문헌< 목 차 >- -1. 서론1) 기업 소개KT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통신회사로서 1981년 체신부(現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었다. 창립 당시 450만 회선

  • 광고기획,광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광고 분석 (5) SHOW 광고 시리즈 ⅲ. 티저 광고 (1) 티저 광고란(2) 우리나라 최초의 티저 광고(3) 문제점 및 향후 전략ⅳ. T 광고와의 비교(1) T 광고(2) 두 광고의 공통점과 차이점 ⅴ. 문제점 및 향후 전략(1) 문제점(2) 향후 전략ⅵ. 의견(1) 광고의 문제점 및 보완 요소목 차(1) 주제선정 동기최근 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를 꼽으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통신사 광고였다. 그 중에서도 치열한 경쟁구도에 있는 KTF의SHOW 광고와 SKT T

  • 이동통신 산업의 발전과 SK-KTF 마케팅전략 시장비교분석(A+)
  • KTF4. 통신 기술의 발달4.1. 제 3세대 통신망(3G 방식)4.2. 제 4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5. 소비자 트랜드 변화5.1. 청소년층이 주 소비계층으로 등장5.2. 소비자들의 과시적 타인 지향5.3.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 증폭6. SHOW vs 3G+ 전략 분석6.1. SHOW vs 3G+경쟁 배경6.2. SHOW vs 3G+ 마케팅 전략.(1) SHOW vs 3G+ 광고전략 (2) SHOW vs 3G+ PR 광고 비교(3) SHOW vs 3G+ 프로슈머들의 테스트(4) SHOW vs 3G+의 SWOT 분석 비교(5) KTF(SHOW) SKT(3G+) 마케팅 전략 비교6.3. Data를 통해본 SHOW

  • [컨버전스 마케팅] 광고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과 SHOW 브랜드 발전 방안
  • 광고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과브랜드 발전 방안Ⅰ. 상황분석 - 시장 점유율KTF의 3G HSDPA 서비스가 전국 망의 기반 위에 라는 브랜드로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07년 3월부터이다. KTF의 3G 가입자는 07년 2월 말까지 6.4만 명에 불과했으나 3월말 14만 명, 4월 18일 30.7만 명, 4월 24일 34.6만 명, 5월 16일 50.5만 명 등 전국 망 구축 후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 3월부터 폭발적인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5월부터는 SKT 또한 3G HSDPA 전국 망 서비스가

  • [마케팅원론 및 전략] SHOW의 마케팅 전략
  • 분석에 따르면 ‘쇼’는 브랜드 인지도와 광고 호감도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 대중화 되지 않은 3G의 발전가능성에 대한 의문과 ‘쇼’를 띄우기 위한 높은 광고료와 마케팅 비용으로 수익성이 저하될 문제점 또한 공존하고 있다.SHOW는 참신한 마케팅 전략과 비용문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며 앞으로 TV광고 외의 다양한 매체를 통한 촉진 전략을 기대해본다.2. 기업소개- 회사명 : KTF - 설립년도 : 1996년 12월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