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F의 `SHOW` 광고와 SKT `T`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주제 선정 및 발표 목적
(1) 주제 선정 도익
(2) 발표 목적 및 취지
II. Show 광고 분석
(1)광고 대상의 선정
(2)광고 목표의 설정
(3)메시지의 작성
(4)"SHOW"광고 분석
(5)"SHOW" 광고 시리즈
III 티저 광고
(1)티저 광고란
(2)우리나라 최초의 티저 광고
(3)문제점 및 향후 전략
IV T광고와의 비교
(1)"T"광고
(2)두 광고의 공통점과 차이점
V 문제점 및 향후 전략
(1)문제점
(2)향후 전략
VI 의견
(1)생각하는 광고의 문제점 및 보완 요소
- 본문내용
-
i. 주제선정 및 발표목적
(1) 주제선정 동기
최근 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를 꼽으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통신사 광고였다. 그 중에서도 치열한 경쟁구도에 있는 KTF의
"SHOW" 광고와 SKT "T"의 광고가 인상이 깊었다. 우리 조는 조원들의
만장일치 하에 3G시장에 먼저 뛰어들었으며, 더욱더 주의를 끌었던
KTF의 "SHOW" 광고를 선택하였고 구체적인 분석을 해보기로 하였다.
(2) 발표목적 및 취지
2007년 한해 동안 최고의 광고를 뽑는 자리에서 "SHOW" 의 광고가
대상으로 뽑히고, 2008년 TV광고 호감도 에서도 1위 차지하는 등 광고
성공사례의 대표적인 예로 뽑히고 있다. 이렇듯 쇼 라는 브랜드 네임이
자주 등장을 하는데, 그 광고가 어떤 과정과 기업의 어떤 의도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광고성공요인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조사해
보았다.
2008년 TV광고 호감도 상위 10위 브랜드
광고효과
순위 브랜드명 업종(대) 광고비(백만원) 광고효과
MRP(%P)
1 SHOW 컴퓨터 및 정보통신 21,551 154.12
2 SK 텔레콤 T 컴퓨터 및 정보통신
35,167 146.95
3 하이마트 유통 24,460 86.23
4 디지털익사이팅애니콜 컴퓨터 및 정보통신
32,312 59.65
5 명인 이가탄 제약 및 의료 12,424 56.19
6 에쓰오일 기초재 8,528 52.02
7 LG 싸이언 컴퓨터 및 정보통신
17,868 48.95
8 LG 텔레콤 OZ 컴퓨터 및 정보통신
16,541 47.92
9 비씨카드 금융보험 및 증권 7,630 38.10
10 맥심 음료 및 기호식품 4,698 37.25
ii. SHOW 광고분석
(1) 광고대상의 선정
Target 층 : 초기 목표 사용자는 20~30대의 젊은 연령층이며, 후기에는
일반대중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또한 부모 자녀간, 연인간 등 영상통화
욕구가 큰 고객층이 부담 없이 정을 나누고 유대를 강화할 수 있게 함으로써
영상전화가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