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빕스 마케팅분석 및 경영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VIPS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2. VIPS 소개

3. VIPS Vision

4. 환경분석

5. SWOT 분석

6. 7P분석

7. STP분석

8. 경쟁사분석

9. VIPS 경영 성공요인

10. 우리들만의 특별한 서비스


11. 결론
본문내용
1. VIPS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1.1 선정이유 -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식문화의 엔터테인먼트화가 이루어지면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눈의 뛰는 성장을 이루었다. 이와같이 외식업계가 계속적으로 성장해 감에 따라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또한 함께 많은 성장을 거두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의 선두기업은 대부분 외국계 기업이다. 그러나 빕스는 로얄티를 지불하지 않는 국내 브랜드이며 많은 성장을 해온 기업이다. 이런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로 2005고객만족도 1위, 2006 제 3회 입소문브랜드대상 패밀리 레스토랑부분1위, 2007고객만족도1위를 이룬 빕스는 순수 토종 브랜드로 외국에 로열티를 전혀 지불하지 않는 cj 푸드빌 계열의 국산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1.2 분석목적 - 요즘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이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지면서 성숙기를 지난 패밀리레스토랑의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해보려고 분석을 해보았다.
뿐만 아니라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그러하듯 가격이 비싸지만 그 거품을 충분히 뺄 여지가 있다. 그 거품을 적당히 빼서 적절한 수준의 가격을 제시하여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는 것과, 현재 빕스는 생일이벤트나 돌잔치 또는 영화 이벤트, 고객의 소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다른 패밀리레스토랑에서도 시행되고 있는 이벤트이다. 다른 패밀리레스토랑과 구분되는 빕스의 차별화 된 어떤 것으로 상징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에 있는 대부분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매달 로열티를 지불하는 외국계열의 기업이지만, 그 중에서 vips는 cj 푸드빌에 속해 있는 것으로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NCSI (국가고객만족지수) 1위를 찾하고 있다. 많은 외국기업을 뒤로한 채 vips가 1위할 수 있었던 이유와 2009년 현재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뽑힌 vips만의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는 이런 것들을 분석함으로써 빕스의 현 실태와 더불어 문제점 그리고 나아가 개선사항과 개선된 후의 효과를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략,VIPS마케팅전략
  • 마케팅으로 양적, 질적으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이 세 곳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다른 어떤 외식업체보다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생각에 비교 분석하여 연구 조사하기 좋은 기업이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국내와 해외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사례 조사함으로써 기업경영에 있어서 최적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한 경제적 분석방법을 알아보고 소비자의 소비결정, 기업의 생산 및 투자결정, 시장구조 및 기업의 가격전략 등을 연구 조사하여

  • [마케팅] VIPS(빕스)의 마케팅전략 및 현황
  • 목차Ⅰ. 회사소개1) VIPS 2) CEO소개3) 회사연혁4) 경영방침Ⅱ. 회사조직1) 직원 구성2) 직원 교육3) 회사인사 규정 (채용, 인사제도, 혜택사항)Ⅲ. VIPS 현황1) 업체별 점유율2) 매출현황3) VIPS의 현재 위상(소비자 인식 및 태도)4) VIPS의 현재 브랜드 규명Ⅳ. VIPS 수성점 방문Ⅴ. SWOT 분석Ⅵ. 마케팅 전략 및 성공발전 요인Ⅶ. 나아갈 방향Ⅶ. OUTLOOKⅠ. 회사소개1) VIPS VIPS(빕스)는 최상급의 스테이크를 엄선하여 불에 직접 구운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분석4)시장분석5)소비자환경II. OUTBACK STEAKHOUSE1.OUTBAEK의 탄생과 성장2. 경쟁사 분석1) T.G.I.Fridays (1)T.G.I.Fridays 소개(2) T.G.I.Fridays 특징(3) T.G.I.Fridays 의 SWOT2) 베니건스(1)베니건스의 소개(2)베니건스의 특징3)빕스(1)빕스의 소개(2)빕스의 특징(3) 빕스의 SWOTIII.마케팅분석1.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 전략1)출근길마케팅2)웨이팅마케팅3)키드투어마케팅4)부시맨 브레드 서비스5)국내개발메뉴로 현지화 성공6)24시간 응대 서비스7)나눔경영 전략2.

  • [마케팅원론] `TGIF` 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분석
  • tgif 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 분석목차Ⅰ 서론Ⅱ 마케팅 환경분석1. 사명문2. 경영목표3. 경영전략4. 내부역량분석Ⅲ 마케팅 관리1. 전략적 지향점2. 경쟁현황3. 마케팅 MixⅣ 마케팅 관리 과정 평가1. 성공, 실패요인 분석2. 미래예측3. 종합평가 및 교훈Ⅴ 결론Ⅰ. 서론우리 조의 마케팅 조사 기업체는 TGIF라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입니다. 우리조의 Name과 Spirit에 부합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기본적인 정신으로는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

  • 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 및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에 대해서
  • 호텔 식음료 서비스 실무론― 외식 산업 패밀리레스토랑 및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대해서 ―학 교학 과학 번성 명담당교수《 목 차 》Ⅰ. 서론1. 선정동기2. 패밀리 레스토랑Ⅱ. 본론1. 아웃백의 소개2. 아웃백의 역사 3. 아웃백의 목표4. 아웃백의 메뉴5. 상시 서비스6. 마케팅 전략7. 국내 외국브랜드 마케팅 현황8. 경쟁사 분석9. 성공 요인10. 성장 전략11. 경영 전략Ⅲ 결론 1.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및 유형2. 아웃백을 다녀와서 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