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빕스 마케팅분석 및 경영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VIPS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2. VIPS 소개
3. VIPS Vision
4. 환경분석
5. SWOT 분석
6. 7P분석
7. STP분석
8. 경쟁사분석
9. VIPS 경영 성공요인
10. 우리들만의 특별한 서비스
11. 결론
- 본문내용
-
1. VIPS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1.1 선정이유 -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식문화의 엔터테인먼트화가 이루어지면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눈의 뛰는 성장을 이루었다. 이와같이 외식업계가 계속적으로 성장해 감에 따라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또한 함께 많은 성장을 거두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의 선두기업은 대부분 외국계 기업이다. 그러나 빕스는 로얄티를 지불하지 않는 국내 브랜드이며 많은 성장을 해온 기업이다. 이런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로 2005고객만족도 1위, 2006 제 3회 입소문브랜드대상 패밀리 레스토랑부분1위, 2007고객만족도1위를 이룬 빕스는 순수 토종 브랜드로 외국에 로열티를 전혀 지불하지 않는 cj 푸드빌 계열의 국산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1.2 분석목적 - 요즘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이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지면서 성숙기를 지난 패밀리레스토랑의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해보려고 분석을 해보았다.
뿐만 아니라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그러하듯 가격이 비싸지만 그 거품을 충분히 뺄 여지가 있다. 그 거품을 적당히 빼서 적절한 수준의 가격을 제시하여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는 것과, 현재 빕스는 생일이벤트나 돌잔치 또는 영화 이벤트, 고객의 소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다른 패밀리레스토랑에서도 시행되고 있는 이벤트이다. 다른 패밀리레스토랑과 구분되는 빕스의 차별화 된 어떤 것으로 상징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에 있는 대부분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매달 로열티를 지불하는 외국계열의 기업이지만, 그 중에서 vips는 cj 푸드빌에 속해 있는 것으로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NCSI (국가고객만족지수) 1위를 찾하고 있다. 많은 외국기업을 뒤로한 채 vips가 1위할 수 있었던 이유와 2009년 현재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뽑힌 vips만의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는 이런 것들을 분석함으로써 빕스의 현 실태와 더불어 문제점 그리고 나아가 개선사항과 개선된 후의 효과를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