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 제록스(xerox)의 전사적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사적 품질경영(TQM)의 정의
XEROX의 전사적 품질경영 사례
- TQM의 도입배경
- 품질을 통한 리더쉽
- EI 중요성의 인식
- 종업원 참여 제도
- TQM의 성과
- XEROX의 TQM성공요소
- TQM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전사적 품질경영의 정의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아래 품질을 최우선과제로 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모든 구성원의 참여와 총체적 수단을 활용하는 전략적인 경영방식

품질을 중심으로 하는 모든 구성원의 참여와 고객만족을 통한 장기적 성공지향을 기본으로 하며, 그리고 조직의 모든 구성원과 사회에 이익을 제공하는 조직의 경영적 접근

세 가지 원칙 :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종업원 참여(employee involvement)
지속적 향상(continuous improvement)
TQM을 통한 품질향상활동 : 벤치마킹, 제품 및 서비스 설계,
공정설계, 구매, 의사결정 도구


XEROX의 TQM 도입배경


내부적 요인
외부 경영자의 영입과 내부 갈등
집권적, 통제적, 관료적 경영 체계
기본 가치의 갈등
사업 다각화의 실패

외부적 요인
시장 경쟁의 과열화 – IBM, 일본기업

품질을 통한 리더쉽(LTQ)


작업 및 관리 방식의 지속적 개선을 LTQ의 목표로 설정
회장이 25명의 핵심경영자들과 15개월에 걸쳐 회의를 직접 주재
제록스의 품질정책을 개발, 개략적인 전략과 계획을 작성
하향식 교육훈련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혁신전략
  • 론제 1 절. 물류관리 혁신전략의 목적한 회사의 경영을 보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여러 가지 시도를 하게 된다. 조직의 효율성 향상은 매번 ‘경영혁신 전략’을 발표하게 되는 이유이고, 대기업들이 ‘구조조정본부’라는 TFT 성격의 조직을 상설화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기업들은 전사적으로 추진해온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혁신 작업의 최종 마무리 작업으로 전사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시스

  • [환경문제] 환경경영에 대해서- 사례중심으로
  • “환경경영 = 필수경영”- 사례중심으로제 출 일 : 2004년 6월12일담당교수 : 조 원 : 1. 서론 1.1환경 경영의 정의경영이란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생산 요소를 합리적으로 결부시켜 유기적 조직체를 형성시키는 활동이며, 환경경영이란 기존의 경영 분야에 환경을 추가하여 경영적인 개념을 도입한 것이다. 다시 말하면, 기업의 고유한 제품, 생산 및 서비스 활동에 의해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부정적인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면서 환경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xerox p.18~20(1) 환경경영(2) 품질경영4. KFC p.20~215. Sony p.22~24(1) sony사의 경영지침6. LG상사 p.24

  • [인적자원론] 국민은행 합병후 인적자원개발
  • 개발하는 일과 관련된다. 또한 HRD는 직무성과의 향상 가능성 및 조직과 개인의 성장 가능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제한된 시간 내에 실시하는 조직적인 학습활동으로 ID(individual development)와 OD(Organization Development), CD(Career Development)를 포함한다.결과적으로 HRD의 목적은 조직과 수행개선에 있어서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며 이를 통해 기업을 성장시킨다. 즉 학습활동, 경력개발제도, 수행개선활동, 변화촉진은 업무수행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품질

  • [환경문제] 환경경영 - 필수경영- 사례중심으로
  • “환경경영 = 필수경영”- 사례중심으로제 출 일 : 2004년 6월12일담당교수 : 조 원 : 1. 서론 1.1환경 경영의 정의경영이란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생산 요소를 합리적으로 결부시켜 유기적 조직체를 형성시키는 활동이며, 환경경영이란 기존의 경영 분야에 환경을 추가하여 경영적인 개념을 도입한 것이다. 다시 말하면, 기업의 고유한 제품, 생산 및 서비스 활동에 의해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부정적인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면서 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