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 제록스(xerox)의 전사적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전사적 품질경영(TQM)의 정의
XEROX의 전사적 품질경영 사례
- TQM의 도입배경
- 품질을 통한 리더쉽
- EI 중요성의 인식
- 종업원 참여 제도
- TQM의 성과
- XEROX의 TQM성공요소
- TQM에 대한 평가
- 본문내용
-
전사적 품질경영의 정의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아래 품질을 최우선과제로 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모든 구성원의 참여와 총체적 수단을 활용하는 전략적인 경영방식
품질을 중심으로 하는 모든 구성원의 참여와 고객만족을 통한 장기적 성공지향을 기본으로 하며, 그리고 조직의 모든 구성원과 사회에 이익을 제공하는 조직의 경영적 접근
세 가지 원칙 :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종업원 참여(employee involvement)
지속적 향상(continuous improvement)
TQM을 통한 품질향상활동 : 벤치마킹, 제품 및 서비스 설계,
공정설계, 구매, 의사결정 도구
XEROX의 TQM 도입배경
내부적 요인
외부 경영자의 영입과 내부 갈등
집권적, 통제적, 관료적 경영 체계
기본 가치의 갈등
사업 다각화의 실패
외부적 요인
시장 경쟁의 과열화 – IBM, 일본기업
품질을 통한 리더쉽(LTQ)
작업 및 관리 방식의 지속적 개선을 LTQ의 목표로 설정
회장이 25명의 핵심경영자들과 15개월에 걸쳐 회의를 직접 주재
제록스의 품질정책을 개발, 개략적인 전략과 계획을 작성
하향식 교육훈련 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