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전략] TV광고를이용한 삼양감자라면의 매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머리말
Ⅱ. TV 광고의 특성
Ⅲ. 제품 선정
Ⅳ. 상황 조사와 분석
Ⅴ. 마케팅 목표
Ⅵ. 광고 목표
Ⅶ. 매체 전략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현실에서 광고를 기획할 때, 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전략을 짜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장 상황, 제품의 특징, 목표 소비자의 특성과 같은 것들을 숙지하고, 그들로부터 이끌어낸 마케팅 목표,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매체 전략이다. 매체 전략을 활용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급속히 변화하는 매체환경 속에서 각각의 매체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이에 상응하는 매체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이제부터 많은 매체 중에서도 TV라는 매체의 특성을 살펴보고, 그 매체의 특성에 맞춰 매체 전략을 구상해보기로 하자.
Ⅱ. TV 광고의 특성 이두희, 『광고론』(서울: 박영사, 1997), p. 217.
1. 장점
(1) 거대한 수용자 규모
TV는 높은 보급률로 인해 거의 모든 사회 계층과 세대, 그리고 전 세계의 여러 소비자에게 도달이 가능하다. 게다가 다른 매체에 비해 접촉성이 긴 편이며 도달되는 범위가 광범위하여 비용의 효율성을 갖는다.
(2) 선별성
TV는 대중매체이지만 요일, 시청시간, 프로그램별로 세분화가 가능하므로 목표 고객이 TV를 시청하는 날짜와 시간, 프로그램과 지역 등을 선택해 광고를 보낼 수 있다. 예를 들면 프로야구 중계 프로그램의 주요 시청자는 남성이기 때문에 여성용 화장품보다는 스포츠 음료나 맥주, 면도기 등의 광고에 적합하다. 어린이 대상의 만화영화 프로그램, 주부대상의 요리 프로그램,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 드라마 등도 이에 해당된다.
(3) 효율성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
광고 제작과 광고 시간 구매에 많은 초기 비용이 발생하지만, 수용자 규모의 거대함으로
인해, CPM cost per millenium의 줄임말로 1000명에게 도달하는 데에 드는 비용을 말한다.
은 그렇게 높지 않다. 게다가 TV는 다른 매체에 비해 효율성이 높다. 위에서 설명한 계층의 선별성과도 관련이 있지만 프로그램 유형이나 시간대에 대한 시청자 구성을 정밀히 분석함으로써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수용자게 광고물을 노출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1) 박원기, 오완근, 이승연 ‘광고매체론 - 조사, 계획 그리고 구매 중심- ’, 2001
2) 이강원, 박원기 ‘수리적 모형을 이용한 광고효과와 매체계획의 이해’
3) 서범석, ‘광고기획론’, 1990
4) 한국방송진흥원, ‘1999년도 TV프로그램 시청률 백서’
5) 식품유통연감, 식품저널 편. 2004.
6) 식품연감 2003.
7) 이두희, ‘광고론’
8) 박원기, ‘광고매체계획’, ‘한국광고연구원‘ 1997)
※ 인터넷
http://www.kobaco.co.kr 한국방송광고공사
http://www.shinramyun.com 농심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thinkfood.co.kr/ 식품 음료 신문 인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