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싱도로시(MissingDorothy)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기업선정동기
2 ○ 기업현황소개
3 ○ 분석
- 환경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 4P 분석
4○ 경쟁업체
- 엘라호야
- 엘리프리
5○ 문제점 및 발전방향
6○ 벌첨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기업선정동기



스타 브랜드의 선두주자 ‘미싱도로시’


TV 방송이 시작되고 현재까지 언제나 스타는 존재해왔다. 그들은 팬들에게 있어서 우상이었고, 조금이라도 그들과 비슷해지기 위해 말투를 따라하고 노래를 따라 부르고, 그들과 비슷한 옷을 입고 싶어한다. 그래서 한 때는 옷에 붙어있는 텍을 떼지 않고 입는 것이 유행이 된 기이한 현상마저 벌어졌었다. 그들은 항상 시대에 앞서는 패션을 선보였고, 스타의 패션은 항상 당대의 트렌드가 되었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 광고에 그들을 출연시켰고, 제품의 매출은 당연히 올랐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소위 ‘연예인’들은 언급한바와 마찬가지로 여러 수단으로 기업의 제품의 판매향상 돕고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받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최근 상황을 본다면,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 속옷, 식품에까지 스타 스스로 브랜드를 내어 직접 제조 및 유통시장에 뛰어든 것을 알 수 있다. 그들 대부분은 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많은 매출을 올리며 연예인뿐이 아닌 ‘사장님’으로서도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미싱도로시(CEO 이혜영)’는 이러한 형태의 스타 브랜드의 선두주자로써 현재의 상황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다. 2004년 CJ 홈쇼핑에서 런칭한 이래 첫 해 매출 100억을 달성하였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추세에 있으며 2007년의 매출목표였던 300억 역시 달성할 만큼 크게 성공하였다. 한경 비즈니스 2006-03-02자 인터뷰
또한 최근 런칭한 ‘미싱도로시 이너웨어’도 큰 소비자 반응을 일으키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및 인터넷 쇼핑몰에의 입점, 해외 시장 진출 등 미싱도로시의 발전은 현재진행형이다. 과연 이들의 성공비결은 어디 있는 것일까? 이를 알아보기 위해 ‘미싱도로시’에 대하여 분석해 보고 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미싱도로시 홈페이지 http://www.mdstory.com/ /
종합포털검색 네이버 http://www.naver.com / http://www.google.co,kr / http://www.daum.net 등
신문기사
한경 비즈니스 2006-03-02자 인터뷰
YTN 2007-03-06자 보도
부산일보 2007-10-04자 보도
한경 비즈니스 2006-03-02자 인터뷰
스포츠 서울, 연합뉴스, 프라임 경제, 머니 투데이 2007-02-01자
[프라임경제2006-03-21] 스탸샵 이유가 있다
[동아일보2006-03-18] 연예인 CEO이혜영 ‘공주심리’ 톡 건드렸더니....10억 대박]
[한국 경제 21] 화제의 인물 ‘미싱도로시’이혜영
[머니투데이] CEO변신 이혜영, 아픈 과거 딛고 첫날 매출 10억
[한경비지니스2006-01-31] 브랜드 하나로 150억 매출
[스타 뉴스2006-05-01] CEO 변신 이혜영 "연매출 2% 기부할래요"
[세계일보 2006-03-21] TV홈쇼핑은 연예인 사업가 천국....줄줄이 대박
[매경이코노미경제2006-03-22] (Biz)요즘 뜨는 패션브랜드
[매일경제 경제2006-03-13] 90분만에 12억 판매....홈쇼핑의 힘
[스포츠서울 연예2006-02-15] 내가최고, 연예인 자타공인 패션리더들
[스포츠조선 연예2006-01-24] 이혜영, 의류브랜드 큰손사업가로 변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및 CJ오쇼핑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 전략 차별화 전략 – 스타샵 (스타마케팅)(1) 스타샵이란? 연예인의 이름 석자가 가진 막강한 인지도와 파워를 홈쇼핑에 이용하여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스타이미지를 통해 `싼 게 비지떡`, `유행에 뒤쳐진다`는 홈쇼핑의 고정관념을 탈피하고연예인이 직접 디자인과 기획 등에 참여하여 제품의 질도 향상 시켰다.연예인 브랜드는 매출도 준수하고 반품율도 줄어 홈쇼핑 시장에서 큰 공헌을 하고 있다.① 이혜영의 `미싱도로시`2004년 cj홈쇼핑에서 첫

  • [마케팅]스타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및 개선 방안(SWOT 포함)
  • 마케팅의 일환으로 영플라자 와 부산 본점에서 패션 브랜드의 전속모델로 활동중인 유명 연예인들이 직접 디자인한 의류상품을 한정 판매한다. 마루 모델로 활동중인 윤도현은 기타 일러스트를 뒷면에 프린트하고 직접 사 인한 점퍼를 6만9000원에 내놓고 리트머스 모델인 탤런트 송혜교는 퍼프 소 매와 둥근 칼라에 하트 모티브의 브로치를 단 코듀로이 재킷(6만5800원)을 선 보인다.탤런트 김민선은 자신이 평소 좋아하는 블루 컬러로 디자인한 마

  • [마케팅전략] CJ홈쇼핑 마케팅
  • 전략적 제휴를 통해 홈쇼핑의 세계 진출을 추진해온 CJ홈쇼핑은 중국 상하이미디어 그룹과 합작사를 설립, 2004년 4월에 동방CJ를 개국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중국 홈쇼핑 시장에 진출하였다. - 깐깐한 중국인들도 감동시키는 차별화된 품질 관리와 서비스 2일 내 배송, 철저한 선 입고 동방CJ는 CJ홈쇼핑의 디지털화 수준으로 구축된 방송 장비와 시설, 방송 인력들이 직무별 전문 교육을 받고 한국형 홈쇼핑 방송을 시작하였다. 또한 중국의 다른 업체와

  • VENUS 비너스 마케팅전략
  • 전략적 제휴Promotion 11.8STP 4P Mix BCG Matrix 공격적이고 구체적인 중국시장 공략인터넷 유통망 면세점 진입PlaceSTP 4P Mix BCG Matrix 시장 성장률 High시장 성장률 Low시장 점유율 High시장 점유율 Low★?$X1.소개2.환경분석3.인터뷰&설문조사4.마케팅전략5.Financial Goal목차매출 (억) 계열 2 계열 32012 1847 2.4 22013 1798 4.4 22014 1913 1.8 32015 2104 2.8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Financial Goal매출액착한

  • [소비자행동] 프로슈머 마케팅에 대하여
  • 프로슈머 마케팅에 대하여- 1 조 -제 출 일2006. 12. 29.★ 목 차 ★Ⅰ. 프로슈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P)Ⅱ. 프로슈머의 등장배경 (1~5P)Ⅲ. 프로슈머의 마케팅 전략 (5~6P)Ⅳ. 프로슈머 마케팅의 효과 (장 / 단점), (6~7P) Ⅴ. 프로슈머 마케팅의 다양한 성공사례 (7~11P)Ⅵ. 성공하는 프로슈머의 조건 (11P)Ⅶ. 프로슈머 마케팅의 부작용과 나아갈 방향 (12~13P)Ⅷ. 맺음말 / 요약정리 / 종합의견 (13~14P)Ⅰ. 프로슈머 마케팅이란?Alvin Toffler의 저서‘3의 물결(199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