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싱도로시(MissingDorothy)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 기업선정동기
2 ○ 기업현황소개
3 ○ 분석
- 환경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 4P 분석
4○ 경쟁업체
- 엘라호야
- 엘리프리
5○ 문제점 및 발전방향
6○ 벌첨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기업선정동기
스타 브랜드의 선두주자 ‘미싱도로시’
TV 방송이 시작되고 현재까지 언제나 스타는 존재해왔다. 그들은 팬들에게 있어서 우상이었고, 조금이라도 그들과 비슷해지기 위해 말투를 따라하고 노래를 따라 부르고, 그들과 비슷한 옷을 입고 싶어한다. 그래서 한 때는 옷에 붙어있는 텍을 떼지 않고 입는 것이 유행이 된 기이한 현상마저 벌어졌었다. 그들은 항상 시대에 앞서는 패션을 선보였고, 스타의 패션은 항상 당대의 트렌드가 되었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 광고에 그들을 출연시켰고, 제품의 매출은 당연히 올랐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소위 ‘연예인’들은 언급한바와 마찬가지로 여러 수단으로 기업의 제품의 판매향상 돕고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받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최근 상황을 본다면,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 속옷, 식품에까지 스타 스스로 브랜드를 내어 직접 제조 및 유통시장에 뛰어든 것을 알 수 있다. 그들 대부분은 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많은 매출을 올리며 연예인뿐이 아닌 ‘사장님’으로서도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미싱도로시(CEO 이혜영)’는 이러한 형태의 스타 브랜드의 선두주자로써 현재의 상황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다. 2004년 CJ 홈쇼핑에서 런칭한 이래 첫 해 매출 100억을 달성하였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추세에 있으며 2007년의 매출목표였던 300억 역시 달성할 만큼 크게 성공하였다. 한경 비즈니스 2006-03-02자 인터뷰
또한 최근 런칭한 ‘미싱도로시 이너웨어’도 큰 소비자 반응을 일으키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및 인터넷 쇼핑몰에의 입점, 해외 시장 진출 등 미싱도로시의 발전은 현재진행형이다. 과연 이들의 성공비결은 어디 있는 것일까? 이를 알아보기 위해 ‘미싱도로시’에 대하여 분석해 보고 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미싱도로시 홈페이지 http://www.mdstory.com/ /
종합포털검색 네이버 http://www.naver.com / http://www.google.co,kr / http://www.daum.net 등
신문기사
한경 비즈니스 2006-03-02자 인터뷰
YTN 2007-03-06자 보도
부산일보 2007-10-04자 보도
한경 비즈니스 2006-03-02자 인터뷰
스포츠 서울, 연합뉴스, 프라임 경제, 머니 투데이 2007-02-01자
[프라임경제2006-03-21] 스탸샵 이유가 있다
[동아일보2006-03-18] 연예인 CEO이혜영 ‘공주심리’ 톡 건드렸더니....10억 대박]
[한국 경제 21] 화제의 인물 ‘미싱도로시’이혜영
[머니투데이] CEO변신 이혜영, 아픈 과거 딛고 첫날 매출 10억
[한경비지니스2006-01-31] 브랜드 하나로 150억 매출
[스타 뉴스2006-05-01] CEO 변신 이혜영 "연매출 2% 기부할래요"
[세계일보 2006-03-21] TV홈쇼핑은 연예인 사업가 천국....줄줄이 대박
[매경이코노미경제2006-03-22] (Biz)요즘 뜨는 패션브랜드
[매일경제 경제2006-03-13] 90분만에 12억 판매....홈쇼핑의 힘
[스포츠서울 연예2006-02-15] 내가최고, 연예인 자타공인 패션리더들
[스포츠조선 연예2006-01-24] 이혜영, 의류브랜드 큰손사업가로 변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