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공동마케팅의 정의
2. 공동마케팅의 유형
1) 업종 간 결합 형태에 따른 공동마케팅
2) 전략적 형태에 있어서의 공동마케팅
3. 공동 마케팅을 하는 이유
4. 의류관련 공동 마케팅 사례
1) 업종 간 결합 형태에 따른 공동마케팅
2. 아모레퍼시픽 - 지춘희
3. Voll(볼) - 피죤
2) 전략적 형태에 있어서의 공동마케팅
1. Nike - iPod
2.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전략적 제휴
① H&M - 라거펠트,
② EXR - 김영세
③ 루이비통 - 다카시 무라카미
④ 삼성전자 - 안나수이 : 안나수이폰
⑤ LG - 프라다 : 프다다폰
Co-Marketing
1. 엠포리오 아르마니 - 재규어
2. le coq sportif - 푸조
3. 구호(KUHO) - 삼성전자 애니콜
4. 의류업체 - 게임업체
5. 공동마케팅의 득과 실
6. 마무리
- 본문내용
-
1. 공동마케팅의 정의
-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서 결합시키는 제조업자와 소매업자 간의 전략적 제휴
-제품/서비스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서. 그 과정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과정에 공동으로 관여/참여하는 모든 업체(동종업체, 이종업체 구분 없이)가 서로의 이익을 증가시키려 행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
2. 공동마케팅의 유형
1) 업종 간 결합 형태에 따른 공동마케팅
①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경쟁관계에 있는 동종업체인 경우 - 적과의 동침
사례
# HOTEL-HOTEL
_ 더블 초이스 카드
_ 시티 투 시티 프로그램
_ 클럽 그랜드 - 힐튼 프로그램
_국내 호텔과 외국 호텔 간의 전략적 제휴
# LG전자 - 삼성전자
②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
참여하는 업체가 이종업체에 있는 경우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결합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
사례
#식품업계랑 유통업계
#제약회사랑 유통회사
_ 대웅제약-삼양사
_ 반즈 앤 노블 - 스타벅스
2) 전략적 형태에 있어서의 공동마케팅
① Co-Branding
사례
# 신용카드업계
# 스타벅스 - 펩시
② Ingredient Branding
사례
# Intel의 팬티엄 프로세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