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아이스베리`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6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과제는 아이스베리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과제입니다^^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

당연히A+받았구요..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목차
< 목 차 >

Ⅰ. 프로젝트에 대한 대상 선정

Ⅱ. 환경 분석

Ⅲ. STP 도출

Ⅳ. 태도형성모델 분석

Ⅴ. 제품(서비스) 전략

Ⅵ. 유통 및 촉진전략

Ⅶ. 가격 전략

Ⅷ. 결 론

Ⅸ. 별첨 부록




본문내용
Ⅰ. 프로젝트에 대한 대상 선정

1. 대상 선정
대상 : 아이스베리 신촌점
위치 : 지하철 2호선 신촌역 피자헛 길 건너편 3, 4층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31-23
규모 : 약 50평
매출 : 약 2000그릇 / 일 (성수기 기준), 약 100그릇 / 일 (비성수기 기준)
역사 : 1999년 5월 3일 신촌점 오픈

2. 아이스베리 현황
아이스베리는 1999년 5월 3일 연세대 앞 신촌점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 서울 경기 지역에 29개, 대구 2개, 부산 2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과일 전문 체인점이다. 사계절 언제나 신선한 과일이 듬뿍 들어 있는 빙수를 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저렴한 가격과 좋은 맛으로 많은 젊은이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대표 김성남씨는 빙수라는 상품의 잠재적 성장성에 비해 턱없이 높은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현실을 사업기회로 포착하여 제품을 특성화시키는 데 성공하였다.

3. 업체 선정 동기
우리조가 이번 마케팅 프로젝트의 업체를 아이스베리로 선정한 이유는, 아이스베리가 신흥 브랜드이며 많은 광고나 프로모션 전략을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사람들 입에서 자주 회자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조원들의 아이스베리 방문경험을 들어보면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매출을 보이고 있으며, 그 브랜드파워를 이용하여 계속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우리조는 아이스베리가 어떠한 전략과 포지셔닝을 사용하여 기존 빙과류 유통업체의 선두업체인 베스킨라빈스를 위협할 정도로 성장하게 되었는지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어떠한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를 사용하여 기존 경쟁업체와 경쟁을 할 것인가, 그리고 아이스베리 성공 이후에 등장한 레드망고 등의 신흥 경쟁 업체들과는 어떠한 차별화를 통하여 기존의 시장을 유지 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논의를 하고자 하며 아이스베리의 단점으로
꼽히고 있는 좌석간의 협소함, 시끄러운 분위기 등의 단점을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에 대한 대안도 제시해 보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마케팅] 고급아이스크림 카페
  • 프로젝트고급 아이스크림 카페Azay-le-Rideau (아제르리도)담 당조이름조 장조 원Summary최근에 소비자들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질 높고, 몸에 좋은 먹거리를 찾고 있고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는 여러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나 건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20대, 30대의 여성 고객들을 주 타켓으로 하는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는 몸에 좋은 천연 아이스크림, 칼로리가 낮은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 [마케팅] `레드망고` 의 시장추격자로서의 전략
  • 아이스베리’ 이다. ‘아이스베리’ 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로서 시장개척자로서의 선점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수년 간 시장지배자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지킬 수 있었던 것도 시장선점효과에 기인한다 할 것이다. 이러한 ‘아이스베리’ 의 성공에는 ‘베스킨라빈스’ , ‘떼르 드 글라스’ 등의 고급 아이스크림들이 소비자에게 이미 자리잡고 있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고급 아이스크림에 대한 높은 인지도는 ‘아이

  • 스타벅스 분석 레포트
  • 에 국한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서비스 마케팅으로 확장하게 된 것이다.스타벅스는 커피 산업의 거인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마니아층을 갖고 있기도 하고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상품이 유행하는 등의 스타벅스 신화를 불러일으키며 커피 브랜드부문 1위의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한 존재이다. 이러한 스타벅스 붐과 더불어 우리 조원 6명은 기업현황, 성공요인 및 서비스 분석, 경영 전략을 통하여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자 한다.1.

  • [마케팅]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분석
  • 에 대하여 직접적인 경험을 하였다. 오설록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각종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였으며, 오설록 티하우스 사업부의 곽혜진님 과의 면접 인터뷰를 통해 대상에 대한 좀 더 심층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면접 인터뷰 때 부족했던 부분은 차후에 이메일 인터뷰를 통해 보충하였다. 웰빙 트렌드와 함께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녹차 시장에서 새로이 런칭한 오설록 티하우스의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 보고 현재의

  • [경영학] 카카오톡의 마케팅 성공사례
  • REPORT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 사례부제 : 카카오톡의 성공사례목 차▶요약문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 2. 업계현황 3. 기업소개 Ⅱ. 본론1. 상황분석(SWOT) (1) 내부여건 (2) 외부환경2. 카카오톡 경쟁사 분석 (1) 마이피플 (2) 네이트온 톡(3) 카카오톡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경쟁사의 강점3. 4P 분석 (1) 가격 (2) 제품(3) 장소 (4) 촉진 Ⅲ. 결론1. 장래연구 및 조언 2. 회사에 대한 시사점 3. 연구의 한계 ▶요약문카카오톡은 현재 시장 1위를 고수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