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자 분석의 이해(경영전략 中心)] 경쟁자 분석의 이해(경영전략 中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쟁자 파악- 고객평가에 기반한 방법
경쟁자파악- 전략집단
잠재경쟁자
경쟁자분석-경쟁자의 이해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경쟁자에 대한 정보획득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강점과 역량의 체크리스트
경쟁강점 그리드
경쟁사 분석(경쟁사 프로파일링)
경쟁사 프로파일링의 적용 프로세스
본문내용
경쟁분석은 외부분석의 두 번째 단계로서 제품시장에 대한 투자결정과 지속적
경쟁우위 유지, 획득 노력에 영향을 미칠 통찰력을 얻는 데 분석의 목적이 있음
경쟁사들 간에 고객이 선택하는 것을 보고서 비슷하게 분류되는 경쟁사를
집단으로 나누는 방법
경쟁전략에 따라 경쟁사를 전략집단으로 나누는 방법
경쟁사 파악
• 우리의 전반적인 경쟁사는? 경합사는? 경합사는 아니지만 방심치 못할 경
쟁사는? 대체제품 제조업체는?
• 자산, 역량, 전략에 의해 경쟁사를 전략집단으로 나눌 수 있는가?
• 잠재경쟁사는? 진입장벽은? 진입을 저지할 수 있는 수단은?

경쟁사 평가
• 목표와 전략은? 몰입정도는? 퇴출장벽은?
• 원가구조는? 원가상 불리하거나 유리한 점은?
• 이미지와 포지셔닝전략은?
• 가장 성공하거나 실패한 경쟁자는? 그 이유는?
• 각 경쟁사나 전략집단의 강점과 약점은?
• 경쟁사가 시장에 진입하고 방심치 못할 경쟁사로 성장하기 위해 지레로 활
용할 수 있는 수단은?(예: 자사의 약점, 고객의 미충족 욕구)
• 자산과 역량에서 경쟁사를 평가하여 작성한 경쟁사 강점그리드는?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제3자물류와 삼영물류 주식회사
  • 전략으로 삼고 있다. CJ GLS는 주한 외국 회사들을 집중공략해 존슨&존슨,질레트코리아 등을 고객으로 확보,지난해 3PL에서만 3백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한국물류협회 신유균 전무는 낙후된 물류시스템이 기업경쟁력을 갉아먹고 있다며 3PL이 활성화 돼 페덱스나 UPS같은 대형물류회사가 나와야 경제가 재도약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게재일:2001-07물류매거진 주요 3PL업체 & 물류정보시스템게재일:2001-7월호물류와 경영 삼영물류(주) 사업장 업무평

  • [글로벌경영] 이마트 `E-Mart` 중국시장진출전략
  • 전략을 통한 KNOW-HOW시사점 현재 이마트의 독자적인 핵심 능력 부족.독자 경영의 이점 상실(합자형태로 변환계획)이마트의 경쟁우위요소의 변화.과잉경쟁에 따른 시장기회 감소 2. 이마트의 핵심능력My Neighborhood E-MART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믿을 수 있는 대형 할인점易賣得(이마이더)- 현지의 언어와 문화에 효과적으로 접근.중국 문화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문화 마케팅.- 문화적, 지역적 접근을 통한 마케팅 전략.현지인력의 효과적 활용.- 점

  • [국제경영전략](주)한섬 국제화전략
  • 많았다. 하지만, 우리가 실제로 기업에서 해외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팀이라면.이라는 생각을 하면 갑자기 아찔해 진다. 실무에서는 우리가 겪었던 시행착오는 기업에 비용 또는 이미지 하락 등의 형태로 부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이고, 심하면 기업을 존립의 위기에 처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서 직접 실무에서 실제로 자사 제품의 해외 진출 전략을 구상하시는 분들의 애로를 이해하는 좋은 계기를 가질 수 있었다.

  • [해외진출사례]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경영권확보.⑶ 최근 오픈한 3호점인 인두점은 중국인들이 자전거를 많이 이용하므로 최초로 자전거 수리센터를 만들어서 지역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함⑷ 전단광고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이마트 이미지 높이기에 주력⑸ 현지인력 다수 고용 등 현지화 전략으로 이마트가 중국기업이라는 인식. 나. 한국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시장 진출: 이마트는 97년 한국유통업체로서는 최초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다. 까다로운 제도와 중국소비시장의 다양성

  • 고객만족(CS)의 개념, 고객만족(CS)의 요인, 고객만족(CS)의 혁신
  •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강희선(2006), 고객만족 요럴땐 요렇게, 영진미디어* 박진호(1994), 고객만족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제품과 서비스의 차이를 기초로 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학위 논문* 박오성(2012),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경영의 이해, 이담북스* 이병호 외 1명(2012), 서비스품질이 기업성과, 고객만족 및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최금옥(2012), 고객관계관리 CRM 를 위한 고객만족 서비스, 기업교육개발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