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자 분석의 이해(경영전략 中心)] 경쟁자 분석의 이해(경영전략 中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6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경쟁자 파악- 고객평가에 기반한 방법
경쟁자파악- 전략집단
잠재경쟁자
경쟁자분석-경쟁자의 이해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경쟁자에 대한 정보획득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강점과 역량의 체크리스트
경쟁강점 그리드
경쟁사 분석(경쟁사 프로파일링)
경쟁사 프로파일링의 적용 프로세스
- 본문내용
-
경쟁분석은 외부분석의 두 번째 단계로서 제품시장에 대한 투자결정과 지속적
경쟁우위 유지, 획득 노력에 영향을 미칠 통찰력을 얻는 데 분석의 목적이 있음
경쟁사들 간에 고객이 선택하는 것을 보고서 비슷하게 분류되는 경쟁사를
집단으로 나누는 방법
경쟁전략에 따라 경쟁사를 전략집단으로 나누는 방법
경쟁사 파악
• 우리의 전반적인 경쟁사는? 경합사는? 경합사는 아니지만 방심치 못할 경
쟁사는? 대체제품 제조업체는?
• 자산, 역량, 전략에 의해 경쟁사를 전략집단으로 나눌 수 있는가?
• 잠재경쟁사는? 진입장벽은? 진입을 저지할 수 있는 수단은?
경쟁사 평가
• 목표와 전략은? 몰입정도는? 퇴출장벽은?
• 원가구조는? 원가상 불리하거나 유리한 점은?
• 이미지와 포지셔닝전략은?
• 가장 성공하거나 실패한 경쟁자는? 그 이유는?
• 각 경쟁사나 전략집단의 강점과 약점은?
• 경쟁사가 시장에 진입하고 방심치 못할 경쟁사로 성장하기 위해 지레로 활
용할 수 있는 수단은?(예: 자사의 약점, 고객의 미충족 욕구)
• 자산과 역량에서 경쟁사를 평가하여 작성한 경쟁사 강점그리드는?
- 참고문헌
-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