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진출]아미트 중국진출 상해점 마케팅 및 인사관리정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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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회사소개
2.선정동기

Ⅱ. 본론
1.중국시장 투자동기
2.진출과정
1) 파트너 선정
2) 계약서 작성
3) 현지금융 활용
3.진출배경 및 성과분석
4.이마트의 매장관리 및 세무관리 전략
1) 매장관리
2) 세무관리
5.이마트의 인사관리 전략
1) 현지 인력 관리
2) 임금정책
3) 현지 파견 인력들의 현지화 노력- 중국어 교육
6.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1) 시장분석
2) 경쟁자 현황 분석
3) SWOT 분석
4) 이마트의 상세 마케팅 전략
5) 4P 분석
7.이마트 상해점에 대한 전략 제안
1) 인사관리 분야
2) 마케팅 분야

Ⅲ.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서론

1.회사소개
이마트는 우리 고유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할인점이며, 상해점은 국내 할인점 업계 최초의 해외 점포로 오픈 당시부터 비상한 관심을 모아왔다.
최근 상해 이마트는 하루 평균 2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1년 동안 총 580여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마트 상해점은 오픈 6개월만에 까르푸나 메트로, 로터스 등의 대형업체와 함께 4대 대형 종합성 슈퍼로 불릴 만큼 상해 현지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또한 가장 깨끗하고 사원들이 친절하며 가장 많은 상품이 판매되는 점포로 평가받고 있다.
그리고 이마트와 거래를 하게 되면 다른 상점의 입점은 100% 보장되기 때문에 이마트에 납품하기를 희망하는 업체들이 매일 줄을 잇고 있다.
이마트 상해점은 97년 (주)신세계의 해외사업 일환으로 설립되었다.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며 지금은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같은 위치에서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이마트 상해점은 우리나라 상품의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과 중국의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 시장 진출에 관한 사항과 진출 후의 마케팅 및 인사관리 정책을 집중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전략적 제안도 가능하리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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