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 Wii(닌텐도 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ing Nintendo Wii
2. Wii technology
3.Competitor analysis
4.Business model & strategy
5.Impact on game industry
6.Impact on society
7.Potential use of the technology

본문내용
닌텐도 위 소개


닌텐도 ‘위’ = 사용자의 위치/움직임을 파악하는 버추얼 컨트롤러를 기본으로 하는 게임기. 닌텐도에서 발매했던 모든 게임을 다운로드 해서 즐길 수 있음.


출시:
1.) 미국 – 2006년 11월 19일
2.) 일본 – 2006년 12월 2일
3.) 영국 – 2006년 12월 12일
4.) 한국 – 2008년 봄 ?


이름:
Wii = ‘We’ + ‘ii’ 합성어
- We : 가족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컨셉트를 뜻함
- ii : ‘위’의 독창적인 컨트롤러를 형상화한 모습, 혹은 동시에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모이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음


특징:
- TV 리모컨과 비슷한 모양의 기기로 작동
- 위는 타사 게임기보다 이용방법이 간편해서 게임을 자주 즐기지 않은 여성이나 노인들도 쉽게 접근
- 다른 사람이 게임 하는 것을 보고 게임을 하고 있지 않은 사람도 즐거울 수 있는 점도 차별되는 부분



3차원의 Motion Sensing 기술 내장
– 기존의 컨트롤러에서 벗어남: Play station, X-box 와 같은 컨트롤러가 아님
Controller 자체를 흔들거나 기울이거나 하는 동작을 감지해 게임의 조작에 이용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실제 신체의 움직임 → 입력



참고문헌
Nintendo’s Wii takes console lead (September 12, 2007).
Nintendo Revolution Renamed To Nintendo Wii. Console Watcher. Console Watcher.
A Closer Look at the Nintendo Wii. pcworld.com.
The Big Ideas Behind Nintendo's Wii. BusinessWeek.
Breaking: Nintendo Announces New Revolution Name - 'Wii'. Gamasutra. CMP.
"Nintendo name swap sparks satire", BBC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69893&category=4001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24826
http://www.businessweek.com/globalbiz/content/sep2006/gb20060920_163780.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Nintendo Wii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 닌텐도를 분석하여 성공요인을 분석해보자.회사소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회사 중 하나과거 SEGA와 함께 게임 시장을 양분21개의 자회사, 9개의 계열회사를 전세계적으로 거느린 비디오 게임 전문 글로벌 기업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로 인해 계속된 시장 실패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와 가정용 게임기 ‘Wii’의 출시를 계기로 게임 시장에서 1위 탈환 회사소개년도연 혁1889Fusajiro Yamauchi가 하나푸다(Hana

  • 게임 콘솔 닌텐도 WII광고기획서
  • nintendo64개발 판매개시 1998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컬러 개발,판매 개시2004 닌텐도 DS 개발,판매 개시 2006 닌텐도 DS의 후속기종닌텐도DS Lite판매개시2006 한국 닌테도 주식회사 설립 (Nintendo OF Korea co.Ltd) 설립2007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Wii 리모콘을 사용하는 게임기Wii개발,판매개시 2008 2008년 3월경 Wii‘ 한국 시장 출시 예정!시장 분석-해외2007년 전자제품의 최고 승자로 애플사 아이팟과 닌텐도 위 선정-미국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가 11

  • 닌텐도 닌텐도 소개 닌텐도 WII 성공신화 닌텐도 WII 마케팅 전략
  • 『또다른 Play Ground, NINTENDO』「게임기를 거실로 끌어내라!」목 차 Ⅰ. 서 론1. NINTENDO 소개2. 연구 목적3. Wii의 성공신화와 마케팅 전략4. 닌텐도 Wii, 사람을 치료하다!Ⅱ. 본 론1. Wii 제품 분석2. 비디오 게임 시장의 삼국전쟁! 경쟁제품 등장!3. 현재 시장상황 분석-1차 자료 분석Ⅲ. 결 론⋅ 우리팀이 제안하는 해결방안-1. 교육용, 재활 치료용, 실생활용 소프트 웨어 개발-2. Wii의 기술적 발전-3. 가격이 저렴하고 선발기업이라는 장점과 높은 인지

  • 닌텐도 wii 성공요인과 마케팅
  • Nintendo보다 비싼 수준이다.3. 성공요인세계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2007년 닌텐도DS와 Wii가 전 세계적으로 소니의 제품을 압도하는 판매실적을 보이면서, 소니와 닌텐도의 경쟁은 닌텐도의 승리로 귀결되었다. 위상이 추락하였던 닌텐도가 다시금 비디오 및 휴대용 게임시장을 주도하게 된 성공의 요인을 몇 가지로 분석해보면 아래와 같다.1) 소비자요인이전의 비디오 게임들은 초심자와 숙련자의 격차가 너무 높아 주로 게임에 능숙한 10∼20대의 젊

  • [경영전략] 닌텐도와 소니의 경영전략
  • 한국시장 마케팅과 현상황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NDSL성공게임인구확대국내 진입세계 진출마케팅전략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니콜키드먼장동건이나영★★ 하이퍼링크 걸려있음!! 마우스를 클릭하세요!!닌텐도가 나아갈 길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특정 segment에 집중적인 시장공략여성, 중년층을 대상서드파티 확보게임 인구의 확대감사합니다 ^ ^NINTENDO 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