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위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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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Playground..Nintendo
CONTENTS
NINTENDO 소개
연구 목적
Wii의 성공신화와 마케팅전략
닌텐도 Wii, 사람을 치료하다!
Wii 제품 분석
비디오 게임 시장의 삼국전쟁!
현재 시장상황 분석
우리팀이 제안하는 해결방안
스폰서 & QnA
1. NINTENDO소개
1889년 화투를 제조하는 개인 상점으로 창업
1902년 일본 최초로 서양의 트럼프를 생산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1980년 휴대용 게임기의 근원이 되는 Game & Watch 출시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가정용 게임 시장을 석권
패미콤과 슈퍼패미콤을 통해 전세계 게임 시장을 지배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비디오 게임의 상징물로 부상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 후 시장 지배력 약화
2002년 게임큐브 출시. Sony, Nintendo, Microsoft 3강 구도 형성
1. NINTENDO소개
2004년 <닌텐도DS>와 2006년 <Wii>의 출시 → 게임 시장 1위 탈환
현재까지 <닌텐도 DS>는 1억 대 이상, <Wii>는 5000만 대 이상 판매
2006년 서울에 한국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현재 21개의 자회사, 9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게임 전문 글로벌 기업
1. NINTENDO소개
2. 연구 목적`
게임기 시장의 판도를 바꾼 Wii
Wii의 매력을 분석하고 타 경쟁제품과 비교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Wii의 한계점 분석
끝없는 경쟁시장에서 1위를 지킬 방안 제안
3. Wii의 성공신화 및 마케팅 전략
기존 게임기와 다른 리모콘
DVD 3개 크기로 게임기 제작
(공간활용 및 전력사용량 고려)
성별 제한 없고 전 연령층이 사용가능
기존 게임의 발상의 전환
블록버스터 게임이 아닌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게임
3. Wii의 성공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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