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위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또 다른 Playground..Nintendo
CONTENTS
NINTENDO 소개
연구 목적
Wii의 성공신화와 마케팅전략
닌텐도 Wii, 사람을 치료하다!
Wii 제품 분석
비디오 게임 시장의 삼국전쟁!
현재 시장상황 분석
우리팀이 제안하는 해결방안
스폰서 & QnA
1. NINTENDO소개
1889년 화투를 제조하는 개인 상점으로 창업
1902년 일본 최초로 서양의 트럼프를 생산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1980년 휴대용 게임기의 근원이 되는 Game & Watch 출시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가정용 게임 시장을 석권
패미콤과 슈퍼패미콤을 통해 전세계 게임 시장을 지배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비디오 게임의 상징물로 부상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 후 시장 지배력 약화
2002년 게임큐브 출시. Sony, Nintendo, Microsoft 3강 구도 형성
1. NINTENDO소개
2004년 <닌텐도DS>와 2006년 <Wii>의 출시 → 게임 시장 1위 탈환
현재까지 <닌텐도 DS>는 1억 대 이상, <Wii>는 5000만 대 이상 판매
2006년 서울에 한국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현재 21개의 자회사, 9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게임 전문 글로벌 기업
1. NINTENDO소개
2. 연구 목적`
게임기 시장의 판도를 바꾼 Wii
Wii의 매력을 분석하고 타 경쟁제품과 비교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Wii의 한계점 분석
끝없는 경쟁시장에서 1위를 지킬 방안 제안
3. Wii의 성공신화 및 마케팅 전략
기존 게임기와 다른 리모콘
DVD 3개 크기로 게임기 제작
(공간활용 및 전력사용량 고려)
성별 제한 없고 전 연령층이 사용가능
기존 게임의 발상의 전환
블록버스터 게임이 아닌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게임
3. Wii의 성공신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닌텐도는 06년 11월 wii를 출시하면서 비로서 12년만에 업계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닌텐도는 wii . DS 매출 호조로 ‘08 회계연도에 창업 후 최초로 연 매출 1조 엔 대를 돌파했으며, 영업이익도 사상 최대인 4,827억 엔을 기록했다.기업분석Nintendo SWOT AnalysisNintendo 4P Analysis제품전략(Product)브랜드전략: 상대적으로 경쟁기업에 비해 뒤떨어지는 기업이미지를 전면에 부각시키지 않고 Wii(위)를 전면에 내세우는 전략best global brands 2008 rankingshttp://www.interbrand.com

  • 닌텐도사의 신제품 성공사례
  • 마케팅을 통해 대중들에게 어필, 게임과는 상관없어 보이는 스타들도 즐기는 게임 이라는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 시키고 인지도를 높였다.->일반인 모델을 통한 친숙함 강조,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을 모델로 중장년층과 여성들도 쉽게,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러한 광고는 고객이 생각지 못한 Needs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닌텐도 체험코너를 통한 홍보전략->제품의 시험설치 후 차후에 구매의사가 있으면 구입하도록 함3)STP분석

  • 닌텐도 닌텐도 소개 닌텐도 WII 성공신화 닌텐도 WII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우리팀의 연구 목적은 Wii를 분석하고 타 경쟁제품과의 비교 분석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Wii가 가진 매력과 장점을 느껴 구매 의사를 느끼고 체험해 보고 싶은 생각을 가질 수 있게끔 의도하는 것이다. 또한, 타 제품과의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현재 Wii가 가진 한계점을 분석하여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여 앞으로 시장경쟁 상황에서 위기를 타파하고 1위를 고수 할 수 있을 방안을 제시해 주는 것이다. 3. Wii의 성공신화와 마케팅 전략1) 닌텐도 Wii 성

  • 닌텐도 성공요인
  • 목 차1. 기업소개 1) 닌텐도2) 기업개요3) 매출액2. 기업분석1) swot분석2) 4p분석3) stp분석4) 경쟁사분석3. 제품의 혁신성1) 닌텐도의 혁신제품2) 차별성3) 닌텐도wii의 탄생배경4) 닌텐도의 게임 개발전략4. 성공요인1) 소비자요인2) 가격요인3) 마케팅요인4)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5. 한계 및 제안6. 결론7. 참고문헌1.기업소개 1)닌텐도대다수의 사람들은 닌텐도를 비디오 게임 회사로 인식하고 있을 것

  • 닌텐도 wii 의 마케팅 전략
  • 닌텐도>1.기업 및 제품소개2.시장 환경 분석3.경쟁사분석 < PS3 vs 닌텐도wii >4.SWOT분석5.STP분석6.4P분석7.마케팅전략(광고전략)8.향후전략(개선안)9. 교수님 제언사항10. 느낀점.11. 총정리12. 참고문헌 1. 기업 및 제품소개Wii의 Easy & Active 전략 - 사용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라-2007년 12월달 미국 뉴욕타임스는 “이번 크리스마스 때 손에 넣기 어려운 물건”이라며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한 게임기를 소개했다. 닌텐도의 콘솔 게임기인 위(W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