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intendo Wii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동기

회사소개

미국 닌텐도 전략

일본 닌텐도 전략

닌텐도 5P 분석

합작 파트너 결정 요인

성공요인과 결론 그리고 시사점
본문내용
닌텐도의 성공요인은?


<연구의 구체적 목표>
전세계적으로 고부가가치 시장인 비디오 게임의 중심에 있는 닌텐도를 분석하여 성공요인을 분석해보자.


회사소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회사 중 하나
과거 SEGA와 함께 게임 시장을 양분
21개의 자회사, 9개의 계열회사를 전세계적으로 거느린 비디오 게임 전문 글로벌 기업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로 인해 계속된 시장 실패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와 가정용 게임기 ‘Wii’의 출시를 계기로 게임 시장에서 1위 탈환


년도 연 혁
1889 Fusajiro Yamauchi가 "하나푸다(Hanafuda)"라는 화투 게임을 교토에서 제작하기 시작
1959 월트 디즈니(Walt Disney) 캐릭터가 새겨진 카드를 판매하기 시작하는 등 어린이를 타겟으로 한 새로운 카드 시장을 개척
1969 게임사업부를 확장하고 강화하였으며 교토의 교외 지역인 Uji City에 생산공장을 건설
1980 미국 자회사인 Nintendo of America Inc.를 뉴욕에 설치하여 "GAME &WATCH" 생산라인을 통한 판매 시작
1983 Uji City에 새로운 공장을 건립하였으며 가정용 콘솔게임기인 "Family Computer" 판매 시작
1989 휴대용 게임기인 "게임보이(Game Boy)"가 소개됨, "Nintendo Power Magazine"이 출간됨
1996 6월과 9월에 각각 일본과 미국에서 Nintendo 64를 발매
1999 "포켓몬(Pokémon)" 프랜차이즈의 성공, "마리오 골프(Mario Golf)" 등 주목할 만한 N64 게임을 발매
2000 "Game Boy" 1억대 판매 달성
2004 새로운 혁신적인 시스템인 닌텐도 디에스(Nintendo DS)를 개발하여 출시
2005 Nintendo Wi-Fi Connection을 개발하여 출시
참고문헌
닌텐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m/

- DataMonitor, "Company Profile: Nintendo Co., Ltd.", 2005

- 닌텐도, Annual Report, 2006

- Nintendo Consolidated Financial Statements, 2006

- 위키피디아: http://ko.wikipe dia.org/wiki/

- Lexis-Nexis: http://www.lexisnexis.com/

- Hoover’s: http://www.hoovers.com/free/

- Yahoo Finance: http://finance.yahoo.com/

- Osiris: http://www.bvdep.com/OSIRIS.html

- 우츠미 이치로, "닌테도 그 신화적인 기업 변신 전략(1993)", 세종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판촉] Wii의 IMC 사례조사
  • 경영, 유연한 팀 네트워크 조직, 가족공동체적 기업문화*Company info(기업소개)(3) 보유제품구성8비트 가정용 TV게임기인 패미콘, 16비트기의 슈퍼 패미콘, 포켓 사이즈 게임기인 게임보이 ,NDS등이며, 최근 2007년 히트상품 대망의 1위는 닌텐도의 Wii가 차지하였다. 조사에 따르면, 가족과 게임을 하는 유저비율은 DS나 PS3에서는 약 40%에 불과하나 Wii에서는 80%에 달함. 이렇듯 Wii & Wii 스포츠의 성공요인은 종래 게임과는 인연이 없었던 가족 특히 엄마의 지

  • [경영전략] 닌텐도 Wii의 차별화 전략 분석
  • 1. 닌텐도 소개(1) 개요닌텐도(Nintendo Co., Ltd.)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회사 중 하나로 홈 비디오 시스템 및 게임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이다. 닌텐도는 원래 화투나 트럼프를 생산하였다. 과거 SEGA와 함께 게임 시장을 양분한 닌텐도 그룹은 지난 회계연도에 1742억 9000만 엔의 순익을 기록한 일본의 게임회사이다. 본사는 일본 교토에 있으며 일본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등지에서 게임용 하드웨어

  • 닌텐도 마케팅 전략, 한국시장 진출 전략
  • 경영으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그것이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글로벌 기업환경에서 살아남는 최선의 경영전략이자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닌텐도의 성공신화는 게임 문화 자체를 마니아층 일변도에서 대중화로 끌어냈다는 점으로 요약된다.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와 가정용 게임기 Wii의 등장은 자국인 일본 시장은 물론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시장에서 호평 받았다. 1억대 판매에 성공한 닌텐도DS는 신드롬까지 탄

  • 닌텐도 nintendo 해외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닌텐도 기업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닌텐도가 국제적 입지를 다지게 된 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닌텐도는 1889년 9월 일본 교토에서 창업하여 초창기는 카드와 화투 등 카드 게임으로 사업을 키워나간 기업이었다. 1980년 대에 들어 가정용 게임시장에 진출하였고 세계 게임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닌텐도는 2002년 이와타 사토루로 사장을 교체한 이후 그의 지휘아래 닌텐도 DS와 Wii 등 세계적인 히트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렇게

  • Nintendo 닌텐도 기업전략분석및 닌텐도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및 닌텐도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PPT(발표스피치 대본첨부)
  • 분석1) R&D 전략2) 생산전략3) 유통전략4) 기업조직분석5) 마케팅 전략3. 닌텐도 미국진출전략1) 마케팅 4P전략2) 미국시장 성공요인분석4. 닌텐도 한국진출전략1) 유통전략2) 마케팅 전략분석5. 닌텐도 최근부진원인 분석Ⅲ. 결론개선방안 제안Ⅰ. 서론닌텐도 기업선정배경Ⅰ. 서론1889년일본에서 창업1980년 가정용 게임시장2002년 이와타 사토루로 사장 교체미국에서 출시큰 성공닌텐도DSWiiⅠ. 서론BUT 3년 만에 최악의 경영 실적Ⅱ. 본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