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wii 성공요인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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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1) 닌텐도
2) 기업개요
3) 매출액

2. 기업분석
1) swot분석
2) 4p분석
3) stp분석
4) 경쟁사분석


3. 성공요인
1) 소비자요인
2) 가격요인
3) 마케팅요인
4) 리더십

4.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닌텐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닌텐도를 비디오 게임 회사로 인식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닌텐도는 그 역사가 100년을 넘은 오래된 기업으로서 본래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회사였다. 이러한 닌텐도가 비디오 게임 사업을 시작한 지는 불과 20년 남짓 밖에 되지 않았다. 닌텐도는 다년간 꾸준히 비즈니스위크선정 세계혁신기업에 뽑혔고, 07년 39위의 순위에서 08년 7위의 자리까지 무려 32단계나 순위가 상승한 기업이다. 닌텐도는 항상 새롭고 독창적인 비디오 게임을 지난 20여년간 만들어 왔다. 또한 ‘슈퍼마리오’와 함께 게임 문화의 대명사로서 전 세계에 닌텐도 브랜드를 확립시키는 한편, 일본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전파된 몇안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인 게임 산업의 비약적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

2)기업개요

회사명 : 닌텐도주식회사 (Nintendo Co., Ltd.)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판매
창업일자 : 1889년 9월 23일
설립일자 : 1947년 11월 20일
자본금 : 10,065,400,000엔
본사 : 11-1 Kamitobahokodate-cho, Minami-ku, Kyoto City
임원구성 :
대표이사 사장 이와타 사토루
대표이사 전무 모리 히토시
대표이사 전무 하타노 신지
대표이사 전무 타케다 겐요
대표이사 전무 미야모토 시게루
대표이사 전무 나가이 노부오
사원수 :
제휴 사원 수 3,768명
단독 사원 수 1,465명
3)매출액

95년 이래 소니에 시장 주도권을 내줬던 닌텐도는 06년 11월 wii를 출시하면서 비로서 12년만에 업계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닌텐도는 wii . DS 매출 호조로 ‘08 회계연도에 창업 후 최초로 연 매출 1조 엔 대를 돌파했으며, 영업이익도 사상 최대인 4,827억 엔을 기록했다.


2. 기업분석

1)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 타사(소니의 PS3, MS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
-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대한 두터운 마니아 층 존재. ex)슈퍼마리오
- 각 나라의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력.
- 게임 분야의 전문적 기업이라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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