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콘솔 닌텐도 WII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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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게임 콘솔 닌텐도 WII 광고기획서
목차
1. 기업 소개
2. 상황 분석 및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자사 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3. 광고 전략
1) 타사광고전략 2)컨셉 도출
3) 광고 목표 4)타겟 설정
5) 크리에이티브전략
회사 소개
1889 야마우치 히로시의 증조부 야마우치 후사지 화투제조 개시
1963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
1977 가정용 비디오 게임TV게임15,TV게임6을개발,판매개시
1978 마이크로컴퓨터가 탑재된 아케이드용 비디오 게임을 개발,판매개시
1985 패밀리컴퓨터용 게임 소프트웨어슈퍼마리오브라더스판매 개시
1989 액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휴대용 게임기게임보이개발,판매 개시
1996 64비트 초고속 연산처리 능력을 지닌 비디오게임 nintendo64개발 판매개시
1998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컬러 개발,판매 개시
2004 닌텐도 DS 개발,판매 개시
2006 닌텐도 DS의 후속기종닌텐도DS Lite판매개시
2006 한국 닌테도 주식회사 설립 (Nintendo OF Korea co.Ltd) 설립
2007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Wii 리모콘을 사용하는 게임기Wii개발,판매개시
2008 2008년 3월경 Wii‘ 한국 시장 출시 예정!
시장 분석-해외
2007년 전자제품의 최고 승자로 애플사 아이팟과 닌텐도 위 선정
-미국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가 11월 21일 보도
게임 콘솔 3사는 수요의 양적 확대를 위해서 차세대 게임을 출시
- 닌텐도는 쉬운게임과 저가격, 소니와 MS는 다기능에 초점
해외 시장 누적 판매에서 XBOX360을 누르고 1위 탈환
Wii-1384만대(점유율 42.3%) PS3-569 만대(점유율 17.4%)
XBOX360-1318만대(점유율 40.3%)
출처 - <게임 전문 싸이트 ‘루리웹’>
일본시장 닌텐도의 Wii가 177만대로 50만대에 그친 소니의 PS3를 압도
출처 - <디지털 타임즈>
2006년 해외 판매량
X박스360
40%
2007.11.21 현재 판매량
즉, Wii는 출시 후 해외게임시장의 리더
시장 분석 - 국내
한국은 아시아에서 일본 다음의 큰 시장
국내 콘솔 시장은 성장률이 기존 보다 둔화된 PLC상 성숙기
현재 PS3와 마이크로소프트 X-BOX360의 양자 구도
-이전 모델인 PS2가 100만대를 판매했지만, PS3는 1만대 판매
XBOX360은 15만대 판매에 그침
-2008년 3월 Wii 출시로 본격적인 삼자구도로 예상
Wii 출시에 부담을 느낀 소니의 PS3와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360은 출혈 경쟁까지 불사
-저가형 모델 출시로 출혈 경쟁까지 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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