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대형할인점의 유통전략분석-이마트와 홈플러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
대형할인점의 개념 및 현황
대형할인점의 전략적 특징
대형할인점의 문제점
대형할인점의 성장 전략
대형할인점 시장의 성장 전망
Lesson
본문내용
한국형 할인점의 업태 컨셉
중산층을 대상으로 하며, 식품을 위주로 잡화와 의류 등을 취급하며, 저가격 판매와 원스톱 쇼핑을 모토로, 한국인의 쇼핑정서와 구매관습을 초대한 살린 주부편의형 종합할인점(Full Line Discount Store)
Ex) 이마트

대형할인점의 성장배경
소비자의 Needs 변화 및 기업의 유통시장 확대

수요적측면: 핵가족화, 자동차와 대형냉장고의 보급 확대, 서구식 Life Style, 합리적 소비패턴

공급적측면: 외국계 대형할인업체의 국내진출과 국내 대기업의 다점포화추진으로 인한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

대형할인점의 전략적 특징-저마진 고회전-

할인점은 기본적으로 타업체에 비해 이익률은 낮으나 상품회전율은 높음

매출총이익률이나 영업이익률 등은 가장 낮게 나타나는 반면, 상품회전율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①    중국 경제 및소매 유통시장현황②    중국 소비자 동향③    중국유통업계 현황5. 중국시장 진출전략①    이마트②    월마트③    6. 성과분석(BSC기반)과 타당성분석①    고객관점 – 소비자 선호도②    재무적 관점 – 매출영업실적③    프로세스관점④    학습과 성장관점 – 고객 유치를 위한 기업 내 노력여부7. 영향 III.    결론 Ⅰ.  서론 : 연구주제, 연구목적(배경), 연구방법할인점은 표준적인 상품

  • [국제 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과 나아갈 방향 제언
  • 할인점 중국 내 자본 할인점인 이마트가 매출액과 점포 수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섬물산과의 전략적제휴로 삼섬홈플러스라는 브랜드 네임을 앞세워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산업의 발달로 인해 제조업의 경우 제조원가에서의 경쟁력보다는 유통단계에서의 경쟁력이 가격경쟁에 그 중요성을 더해 감에 따라 유통이라는 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2. 중국진출 연혁 및 환경분석1) 이마트

  • 신세계 이마트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전략
  • 이마트는 그것을 그대로 보상해 준 사례가 있다. 그 후 그러한 교환/환불에 대한 요구는 없었지만 이마트에서는 언제나 반품이 가능하다는 신뢰가 만들어지고, 별다른 비용의 발생 없이 더 많은 고객이 찾게 되는 계기를 효과를 갖게 된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마케팅을 통한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이룩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형할인마트인 월마트, 까르푸, 홈플러스 등의 강력한 경쟁상대보다 더 높은 차별적인 서비스를 부각시킴으로써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