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 겟츠의 스페인시장에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스페인 자동차시장의 개요



Ⅱ. 스페인의 사회·문화적 특징



Ⅲ. 현대자동차의 스페인시장 진출 제품에 대한 분석



Ⅳ. 스페인시장에서의 마케팅



Ⅴ.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책



Ⅵ. 맺음말
본문내용
Ⅰ. 스페인 자동차시장의 개요
스페인은 세계 5번째, 유럽에서 3번째 자동차 생산대국이다. 지난해 자동차 생산량은 3백만대에 달했으며, 내수시장 판매량은 138만대를 기록했다. 스페인의 자동차 보급대수는 인구 1천명당 308대로 유럽의 평균 보급률(400대/1천명당)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 이 점이 스페인 자동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말해주고 있기도 하다.

Ⅱ. 스페인의 사회·문화적 특징
1. 스페인의 국민성
- 스페인은 정렬적이고 활발하지만 그만큼 성격이 급하고 이기적인 면이 강하다. 또한 화려한 것을 좋아하고 예술 감감은 뛰어나나 일반적인 성실함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게으르다고 할 만큼 여유로운 국민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스페인 국민은 예술적인 감각이 뛰어난 편이다. 이들의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특징은 축제나 그들이 입고 다니는 패션 감각을 보면 확인 할 수 있다.
그만큼 그들은 상품의 성능이나 품질보다는 디자인과 브랜드에 민감한 편이다. 따라서 이들에게 광고시 상품의 질적인 측면을 강조하기 보다는 상품이 갖는 이미지와 디자인의 뛰어남을 그들에게 심어줄 수 있는 광고와 전략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GM대우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전략
  • 자동차 인수 협상을 마친 제너럴모터스(GM)는 막강한 자금력과 마케팅 파워를 앞세워 옛 대우차의 실지 회복을 선언하면서 국내 자동차 시장은 세계 자동차업계의 격전장으로 바뀌게 되었다. 현대기아 등 토착세력과 세계 1위의 GM이 인수한 대우차 및 세계 6위의 르노 닛산 그룹이 인수한 삼성차 등 해외자본 유입세력이 치열한 시장경쟁을 벌이게 된 것이다. 앞으로 2-3년 동안은 `한치의 양보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현대. 기아차의 수성 전략과 `절대

  • [기업] 현대자동차 터키진출 사례
  • 차 례들어가며터키의 제반 환경지정학적 위치의 중요성역사와 문화의 찬란함경제적인 조건 및 현황터키의 자동차 시장 현황한국과의 관계HAOS의 기업 내부환경기업연혁일반 설립 현황공장생산 및 운영현황HAOS의 조직구조HAOS의 활동공장생산 시스템의 합리화탈 본국중심주의현지화 전략의 확대국내외 판매 증대현지 마케팅 역량 증대맺으면서참고문헌1. 들어가며한국의 자동차 산업은 반도체, 핸드폰 산업과 함께 나라를 먹여 살리는

  • [자동차산업분석] 국제자동차산업의 현황 분석 및 제안
  • 전략 및 우위 요인필요부분에 따른 제휴 및 R &D 개발 - 필요한 기술을 갖춘 기업들과의 활발한 제휴 및 인수브랜드 차별화에 의한 수익 체질의 구축 - 사업부제 도입으로 승용차 부문을 풀-라인화하며 매년 모델을 변경하는 전략을 채택함으로써 현대적 의미의 브랜드 개념을 처음 자동차 산업에 도입고객만족 극대화- 다종제품으로 고객만족을 충족시키는 모든 사람을 위한 자동차 품종 생산주력산업에 집중 - 국제시장을 위한 현지생산.인본주의

  • 현대자동차 자동차 산업분석
  • 자동차 시장 동향현대자동차 기업분석1. 기업개요2. 주요 연혁3. 기업 비전4. 사업망제 1 장 투자실태분석 내용1. 해외진출과정제 1 절 미국 투자결정의 타당성 분석1. 미국 직접투자의 배경과 목적1) 미국 자동차 시장 소비자 성향 분석2) 現 미국 자동차 시장의 상황3) 現 미국 시장 소비자 성향4) 오바마 車 연비규제 강화2. 미국시장의 경쟁자분석3. 미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분석4. 미국 직접투자의 논리적 결정 타당성 분석5. 투자목적별 전략

  • [국제마케팅] GM의 한국시장진출사례
  • 시장에서의 노력들3. 결 론 1. 서 론세계에서 자동차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GM이 한국 시장에 진출은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GM의 대우자동차 인수는 전세계 글로벌 전략차원으로 볼 수 있다. 앞으로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예상되는 중국 등의 아시아 시장을 확보하기 위한 교두보로서 대우자동차를 활용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한국 시장에 진출한 GM이 인지한 한국시장의 전략적 중요성과 그에 따른 국내시장 입지를 위한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