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플레이스테이션2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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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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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분석
STP
SWOT 전략
4P 전략
광고 사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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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분석
1) X박스(마이크로소프트)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oration)가 개발한 가정용 비디오게임기로 2001년 11월 15일 미국에서 처음 시판되었다. 펜티엄Ⅲ 733㎒ CPU를 갖춰 성능이 웬만한 가정용 PC를 능가하며, 메모리는 64MB, 그래픽 프로세서는 250㎒로 화려한 그래픽을 선보였다. X박스는 특히 비디오게임기로는 처음으로 하드디스크를 장착하였는데, 8기가바이트의 하드디스크는 게임의 구동시간을 약 8초로 줄여준다.
2) 게임큐브(닌텐도)
일본 닌텐도사(Nintendo社)가 개발한 가정용 비디오게임기로, 현재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마이크로소프트의 X박스와 함께 비디오게임 시장의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이상의 두 제품을 제외하고는 본래 비디오게임 시장이 취약한 한국에서 일정 지분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한 제품은 없는 걸로 나타난다.
시장점유율
지난 2004년 말까지의 비디오게임 시장점유율은 플레이스테이션2(PS)가 69%, X박스(XB)가 15%, 게임큐브(GC)가 16%로 나타났다. 게임시장의 특성상 라이프 사이클과 차기 버전들을 어떻게 성공적으로 연결하느냐에 따라 시장 판도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으므로 소니의 입장에서는 차기작의 발매 전까지 어떻게 현재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느냐가 중요한 과제가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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