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SK TELECOM(SK텔레콤)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5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과 환경분석
기존광고 분석
창조적 광고 기획
광고 제작 및 설정
- 본문내용
-
앞으로의 방향
포화상태에 있는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신규시장을 개척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KT, LGT등 쟁쟁한 국내기업들의
추격을 뿌리치고
굳건히 국내 1위 기업의 위치 수성
기존 광고 분석
기업 이미지를
감동/진취적
내용으로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것은
어느 정도 성공
하지만 한편의
멋진 시를
읽었을 때의
감흥 정도로
밖에 반향을
일으키지 못한
부분이 있음
인지와 감흥을 넘어
어떠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촉진해야할
필요성 부각
분석과 기회요인
비교적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으나
경쟁 업체인 KT에는 다소 뒤쳐지는 모습
특히, 20~30대 남성에게
충분히 어필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20대 남성을 집중 공략함으로써
전체적인 광고인지도 수준을 높일 수 있다
광고 별 세부 설정
젊음의 목적
잔잔하고 평안한 BGM
이미지와 텍스트에
온화한 효과
따뜻하고 정감 있는
이미지사용
한 토막의 마음
BGM을 배제하고
현장음을 사용
짧은 드라마 형식
결말을 보여주지
않음으로써 궁금증 유도
SKT블로그 “T스토리”에
자발적인 참여권유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SK telecom(www.sktelecom.com)
KT(www.kt.com)
SkT 2009년 2분기 Non Deal Roadshow.
방송통신위원회(www.kcc.go.kr)
2008 KNP(Korea Netizen profile)조사, 홍정희
2008 소비자 행태보고서, Kobaco(한국방송광고공사)
기업의 사회적 공헌과 기업광고: SKT ‘사람을 향합니다’ 캠패인을 중심으로,
부경희, 광고학연구 제17권 5호,323~339p, 2006.
기술전환기의 마케팅 전략: SK텔레콤과 3세데 이동통신 서비스, 김상훈 외 3,
경영교육연구, 제12권 1호, 2008.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