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SK TELECOM(SK텔레콤)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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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과 환경분석
기존광고 분석
창조적 광고 기획
광고 제작 및 설정

본문내용
앞으로의 방향

포화상태에 있는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신규시장을 개척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KT, LGT등 쟁쟁한 국내기업들의
추격을 뿌리치고
굳건히 국내 1위 기업의 위치 수성


기존 광고 분석


기업 이미지를
감동/진취적
내용으로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것은
어느 정도 성공


하지만 한편의
멋진 시를
읽었을 때의
감흥 정도로
밖에 반향을
일으키지 못한
부분이 있음


인지와 감흥을 넘어
어떠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촉진해야할
필요성 부각


분석과 기회요인

비교적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으나
경쟁 업체인 KT에는 다소 뒤쳐지는 모습


특히, 20~30대 남성에게
충분히 어필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20대 남성을 집중 공략함으로써
전체적인 광고인지도 수준을 높일 수 있다


광고 별 세부 설정


젊음의 목적


잔잔하고 평안한 BGM

이미지와 텍스트에
온화한 효과

따뜻하고 정감 있는
이미지사용


한 토막의 마음

BGM을 배제하고
현장음을 사용

짧은 드라마 형식

결말을 보여주지
않음으로써 궁금증 유도

SKT블로그 “T스토리”에
자발적인 참여권유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SK telecom(www.sktelecom.com)
KT(www.kt.com)
SkT 2009년 2분기 Non Deal Roadshow.
방송통신위원회(www.kcc.go.kr)
2008 KNP(Korea Netizen profile)조사, 홍정희
2008 소비자 행태보고서, Kobaco(한국방송광고공사)
기업의 사회적 공헌과 기업광고: SKT ‘사람을 향합니다’ 캠패인을 중심으로,
부경희, 광고학연구 제17권 5호,323~339p, 2006.
기술전환기의 마케팅 전략: SK텔레콤과 3세데 이동통신 서비스, 김상훈 외 3,
경영교육연구, 제12권 1호, 200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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