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화장품업계 1위 `아모레 퍼시픽` 성공요인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6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08년 2학기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기업소개 및 연혁
2.경영이념
3. 4P & SWOT 분석
4.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사례가 주는 시사점
5. 아모레 퍼시픽의 문제점과 개선
6.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 제품전략
아모레의 제품(신상품) 계획은,
첫째, 시장조사, 만족도 조사, 좌담회,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needs를 파악한다.
둘째,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 제품을 만드는 seeds의 과정을 거친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주름을 펴는 기술이 없었으나 새로운 기술 개발 후 개발된 주름개선 화장품인 레티놀 2500이 신제품으로 나오는 경우입니다.
셋째, 포장디자인은 화장품의 경우 용기가 제품의 내용물보다 비싼데 반해 아모레퍼시픽은 보다 깨끗한 재료을 사용하는 등 원료엄선과 품질관리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화장품 용기에는 그리 많은 비용을 들이지 못 하고 있었다. 그러나 요즘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가 된다는 장기구상에 따라 화장품의 용기를 고급화시키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 유통전략
첫째, 방문판매란 방문판매, 통신판매, 다단계판매를 통칭하는 개념이며 정통적인 구 방판(door to door sale)과 신방판이 있다. 이중 신방판이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방문판매 매출이 지난해 2천800억원에서 올해(2008년)는 40% 가량 증가한 3천9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 헤라와 설화수를 주력품목으로 한 고객 맞춤 서비스와 브랜드이미지 강화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둘째, 개별 브랜드와 관련된 사이트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화장품의 경우 제품 특성상 다른 상품에 비해 회사보다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중시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점이 이 같은 현상의 요인인 것으로 풀이된다.
가격파괴로 도매상, 대리점 중심의 유통경로가 붕괴되고 메이커와 소매점간의 직접 거래가 획신일로에 있으며 신유통 소매점의 등장이 점점 가시화되고 있다. 경쟁우위를 점유하기 위해 물류유통 대응력을 갖추기 위해 아모레퍼시픽도 물류중장기 전략을 세워 실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시판부분의 양대 브랜드인 '라네즈'와 '아이오페'의 유통이원화를 선언, '라네즈사업부'와 '아이오페사업부'를 각각 신설, 시판사업부를 강화했다.
서울과 경기 및 강원까지를 담당했던 기존 강남사업부와 강북사업부를 폐지 -> 각 지역사업부에도 브랜드별 담당을 별도로 신설했다.
화장품전문점을 중심으로 한 유통구조에서 탈피, 다양화되고 있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할수 있다.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괜찮았습니당~
- redwin***
(2009.02.13 11:00: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