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pple의 i-Pod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1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제는 단순 mp3 player를 넘어 문화코드로 급 부상하며 2008년 현재, 세계 mp3 player시장을 독식하며 성공한 apple의 i-POD의 마케팅 전략을 환경 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s전략 및 마케팅 전략 제안을 기본 토대로 분석. [PPT로 작성한 자료.]
- 목차
-
PART A. Introduction
* APPLE Inc. & iPod
프로젝트 진행 방향
Schedule
PART B. 환경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미시적 환경 분석
SWOT 분석
PART C. STP전략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PART D. 4P’s전략
* Product 전략
Place 전략
Price 전략
Promotion 전략
PART E. 결론
* 현재 시장 상황
iPod의 현 위치
기존 전략의 문제점
마케팅 전략 제안
성공가능성과 예측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I. 외부 환경 분석 - 1) 시장 환경
* 현재 국내 MP3 플레이어 시장은 레드오션으로 진입
* 삼성, 레인콤, 코원 등 국내 기업이 시장 주도
* 아이팟의 가세와 저가 전략 등으로 국내 시장 더욱 가열
* 2004년 이후 MP3 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으며 성숙기로 진입
* 기술적인 완성도가 높아 고객의 요구는 기술보다는 가격에 치중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소기업 중심이었던 시장이 대기업 중심으로 변화
* 디지털 음반 시장은 꾸준히 성장
.
.
.
.
.
.
4) 기술 환경
* 국내 제품은 다양한 기능 제공
(음성녹음, FM라디오, 텍스트와 이미지 뷰어, 동영상 재생)
* 착탈식 배터리 방식으로 추가 배터리를 사용 가능
* 지속적인 펌웨어를 통해 기능 및 성능 향상 가능
* 새로운 디자인의 신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
* 뛰어난 사용성의 음원 제공 웹서비스 다수 존재
* 개방적 DRM 방식 사용
.
.
.
.
.
.
II. 미시적 환경 분석 - 3) 고객 분석
설문조사를 통한 한국 고객 분석
# 온라인/ 오프라인 설문 조사 실시
# 논문, 기사의 mp3p의 Key Word를 추출하여 설문 요인 선정
# 온라인 설문 : 브랜드 별 팬 카페에 게시, 메신저를 통한 설문지 배포
# 오프라인 설문 : 지정 브랜드 사용자 대상으로 실시
[대상 : 고려대학교 산업경영학과 70명)
# 연령대 : mp3 player 주 고객층인 20대 초반
.
.
.
.
.
.
.
IV. 마케팅 전략 제안
1. 동시 공략 전략
저가 제품 뿐만 아니라 다기능 고급 제품 개발
2. 컨버전스를 통한 시장 영역 확대
아이폰, 애플 TV 등 컨버전스로 지속적 시장 영역 확대 진행
3. 새로운 홍보 전략
리테일 스토어와 대중 매체를 이용한 적극적 홍보 마케팅
- 참고문헌
-
- mp3 플레이어의 브랜드 이미지 통합 커뮤니케이션 방법 연구, 채송화, 2006
- 디지털 음악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전유초, 2004
- APPLE Annual Report, 2005
- mp3플레이어 산업경쟁력 조사, 무역위원회, 2006
- WITHIPOD.NET 팟매거진 채널 (http://www.withipod.net/bbs/news.php)
- WITHIPOD.NET 리뷰 채널 (http://www.withipod.net/bbs/reviews.php)
- 바이킹닷컴 마켓 채널 (http://www.buyking.com/topics/market)
- 이데일리 뉴스 채널 (http://www.edaily.co.kr/news/industry)
- 통계청 (www.nso.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