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pple의 i-Pod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1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제는 단순 mp3 player를 넘어 문화코드로 급 부상하며 2008년 현재, 세계 mp3 player시장을 독식하며 성공한 apple의 i-POD의 마케팅 전략을 환경 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s전략 및 마케팅 전략 제안을 기본 토대로 분석. [PPT로 작성한 자료.]
목차
PART A. Introduction
* APPLE Inc. & iPod
프로젝트 진행 방향
Schedule

PART B. 환경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미시적 환경 분석
SWOT 분석

PART C. STP전략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PART D. 4P’s전략
* Product 전략
Place 전략
Price 전략
Promotion 전략

PART E. 결론
* 현재 시장 상황
iPod의 현 위치
기존 전략의 문제점
마케팅 전략 제안
성공가능성과 예측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외부 환경 분석 - 1) 시장 환경
* 현재 국내 MP3 플레이어 시장은 레드오션으로 진입
* 삼성, 레인콤, 코원 등 국내 기업이 시장 주도
* 아이팟의 가세와 저가 전략 등으로 국내 시장 더욱 가열
* 2004년 이후 MP3 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으며 성숙기로 진입
* 기술적인 완성도가 높아 고객의 요구는 기술보다는 가격에 치중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소기업 중심이었던 시장이 대기업 중심으로 변화
* 디지털 음반 시장은 꾸준히 성장
.
.
.
.
.
.
4) 기술 환경
* 국내 제품은 다양한 기능 제공
(음성녹음, FM라디오, 텍스트와 이미지 뷰어, 동영상 재생)
* 착탈식 배터리 방식으로 추가 배터리를 사용 가능
* 지속적인 펌웨어를 통해 기능 및 성능 향상 가능
* 새로운 디자인의 신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
* 뛰어난 사용성의 음원 제공 웹서비스 다수 존재
* 개방적 DRM 방식 사용
.
.
.
.
.
.
II. 미시적 환경 분석 - 3) 고객 분석
설문조사를 통한 한국 고객 분석
# 온라인/ 오프라인 설문 조사 실시
# 논문, 기사의 mp3p의 Key Word를 추출하여 설문 요인 선정
# 온라인 설문 : 브랜드 별 팬 카페에 게시, 메신저를 통한 설문지 배포
# 오프라인 설문 : 지정 브랜드 사용자 대상으로 실시
[대상 : 고려대학교 산업경영학과 70명)
# 연령대 : mp3 player 주 고객층인 20대 초반
.
.
.
.
.
.
.
IV. 마케팅 전략 제안
1. 동시 공략 전략
저가 제품 뿐만 아니라 다기능 고급 제품 개발
2. 컨버전스를 통한 시장 영역 확대
아이폰, 애플 TV 등 컨버전스로 지속적 시장 영역 확대 진행
3. 새로운 홍보 전략
리테일 스토어와 대중 매체를 이용한 적극적 홍보 마케팅
참고문헌
- mp3 플레이어의 브랜드 이미지 통합 커뮤니케이션 방법 연구, 채송화, 2006
- 디지털 음악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전유초, 2004
- APPLE Annual Report, 2005
- mp3플레이어 산업경쟁력 조사, 무역위원회, 2006
- WITHIPOD.NET 팟매거진 채널 (http://www.withipod.net/bbs/news.php)
- WITHIPOD.NET 리뷰 채널 (http://www.withipod.net/bbs/reviews.php)
- 바이킹닷컴 마켓 채널 (http://www.buyking.com/topics/market)
- 이데일리 뉴스 채널 (http://www.edaily.co.kr/news/industry)
- 통계청 (www.nso.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아이팟의 국제마케팅 전략
  • 마케팅 관리Team name : Focus (For + Customer)- APPLE의 I-Podhttp://www.alkenz.com*ContentsPart I. 선정동기 및 현황Part II. I-Pod의 마케팅 전략분석Part III. 국제마케팅 사례와 제안3-1. 일본마케팅 성공사례3-2. 한국마케팅의 실패와 제안1-1. I-Pod 선정동기1-2. 세계시장 현황2-2. 4P 분석2-3. SWOT 분석2-4. STP분석2-1.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http://www.alkenz.com*올해 미국기업 브랜드 가치 성장률 1위를 차지한 애플의 제품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사례 분석을 통해 국제

  • 아이리버 iriver 재도약을 위한 미국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보고서
  • 전략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면서 이 보고서를 이만 마치려 한다.< 목차 >1. 아이리버 선정배경2. 아이리버 기업개요1) 회사소개2) 이념과 목표3) 사업영역 및 제품소개4) 영업실적3. 환경 분석1) 시장 환경 분석2) 미국 환경 분석3) 경쟁자 분석(1) Apple의 i-pod(2) 삼성전자의 yepp(3) Sandisk의 Sansa(4) Microsoft의 Zune4) 내부 환경 분석4. SWOT 분석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5. STP 전략1) segmentation &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믹스 4P 전략1) 기

  • [국제마케팅사례] 애플의 mp3플레이어 아이팟 `iPod` 마케팅분석
  • 『iPod 목차』1. What is iPod ?2. Introduction of Apple 1) CEO 스티브 잡스2) History of Apple3) 경영철학 & 전략 4) Apple의 제품 & 시장현황3. i-Pod의 세계시장(북미, 유럽, 아시아)현황 4. iPod의 마케팅 전략-해외 마케팅에 대하여-국내 마케팅에 대하여5. 4P Analysis of iPod6. i-Pod이 가지는 강점, 약점, 기회 &위기 (SWOT분석)7. iPod이 나아가야 할 방향애플의 최고경영자 스티브 잡스는 올해 초 뉴욕시의 거리에서 변화를 감지했다. 매디슨 애버뉴를 걸어가면서 보

  • [경영성공사례] 아이리버(iriver) 성공전략
  • 전략SWOT분석선정동기결론시장상황기업소개STP 분석경쟁자 분석문제점STP 분석Positioning삼성 Yepp시중가 보다 저렴한 가격 및 사은품 증정주요 행사시즌을 이용한 패키지식 제품 판매 전략젊은 층을 겨냥한 게릴라식 길거리 마케팅코원 I-Audio지난해 하반기부터 꾸준한 제품 라인 업최초로 SK-telecom제휴→ melon서비스 시작Apple I-pod플래쉬 타입 모델 저가로 내세워 하드 타입의 인지도 높임유명 브렌드와 공동 마케팅 - ‘Fendi ’의 아이팟 전

  • 디지털시대마케팅전략,애플사마케팅,애플마케팅전략,애플마케팅,애플전략,애플4P,STP분석,SWOT분석,애플향후전략,애플전망
  • 디지털 시대 마케팅 전략 목 차 Ⅰ서론1.기업선정동기2.기업소개3.기업연혁Ⅱ본론1.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1) 애플社 의 S.W.O.T 분석2) 애플社의 4P 분석3) 애플社의 S.T.P 분석2. 애플社의 디지털 시대 마케팅Ⅲ. 결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향후전략3. 애플의 전망 Ⅰ서론1. 기업선정동기만약 당신이 새로운 I-Pod 제품을 꺼낸다면, 주위 사람들의 시선이 모아지는 것을 경험 하게 될 것이다. 애플사의 I-Pod는 심플함과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