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팟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APPLE i-Pod 마케팅전략
CONTENTS
1. Terms of refrence
2. Finding
2.1. Environment Analysis
2.2. SWOT Analysis
2.3. STP Analysis
2.4. 4P Analysis
2.5. Brand strategy
3. Preview
4. Conclusion &Recommendation & Appendix
전 세계 mp3시장에서 아이팟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한 궁금증이 마케팅조사 대상으로서의 가치가 있다고 판단됨.
애플사와 아이팟의 성장과 탄생배경과 현재 mp3시장의 현황과 전망이 아이팟을 시장에서 성공으로 이끈 요소들을 조사.
- 시장과 경쟁사들보다 우위에 있는 마케팅전략을 SWOT, STP, 4P 분석 등을 통해 조사.
-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아이팟의 향후 마케팅 전략을 조사.
애플사의 아이팟이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었던 그들만의 노력과 가치 창출이 성공원천으로 작용. 그리고 경영 핵심역량에 대한 이해와 그들의 성공원동력에 대한 이해.
Terms of refrence
1) Company
▶ 세계시장 정복을 통한 브랜드 파워
▶ 한국 시장에서의 낮은 브랜드 파워
▶ 세계시장과 한국시장에서의 모순
2) Customer
▶ 예쁜 디자인 선호
▶ 토종 브랜드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한 사랑
3) Competitor
▶ 아이리버 : 한국 시장의 브랜드 파워 1위
▶ 코원 : 성장하고 있는 잠재적 경쟁자
▶ MP3폰과 각종 복합기기
Environment Analysis
4) Collaborator
▶ 삼성 : 낮은 가격으로 NAND 플래쉬 메모리 제공
▶ 펩시콜라 : 공동 마케팅(같은 타켓 시장)
▶ 각종 악세사리
5) Context
▶ MP3P 시장의 미래
- MP3P가 아예 멸종할 것이란 비관론
- 디지털 컨버전스
Environment Analysis
저렴한 가격
편리한 조작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S
W
낮은 인지도
유통력 빈약
짧은 배터리 수명
비싼 수리비용
O
소비패턴의 변화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국내 불경기
T
MP3폰 및 복합기기의 등장
NAND 플래쉬 메모리
가격 상승
SWOT Analysi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