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팟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PPLE i-Pod 마케팅전략
CONTENTS
1. Terms of refrence
2. Finding
2.1. Environment Analysis
2.2. SWOT Analysis
2.3. STP Analysis
2.4. 4P Analysis
2.5. Brand strategy
3. Preview
4. Conclusion &Recommendation & Appendix
전 세계 mp3시장에서 아이팟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한 궁금증이 마케팅조사 대상으로서의 가치가 있다고 판단됨.
애플사와 아이팟의 성장과 탄생배경과 현재 mp3시장의 현황과 전망이 아이팟을 시장에서 성공으로 이끈 요소들을 조사.
- 시장과 경쟁사들보다 우위에 있는 마케팅전략을 SWOT, STP, 4P 분석 등을 통해 조사.
-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아이팟의 향후 마케팅 전략을 조사.
애플사의 아이팟이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었던 그들만의 노력과 가치 창출이 성공원천으로 작용. 그리고 경영 핵심역량에 대한 이해와 그들의 성공원동력에 대한 이해.
Terms of refrence
1) Company
▶ 세계시장 정복을 통한 브랜드 파워
▶ 한국 시장에서의 낮은 브랜드 파워
▶ 세계시장과 한국시장에서의 모순
2) Customer
▶ 예쁜 디자인 선호
▶ 토종 브랜드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한 사랑
3) Competitor
▶ 아이리버 : 한국 시장의 브랜드 파워 1위
▶ 코원 : 성장하고 있는 잠재적 경쟁자
▶ MP3폰과 각종 복합기기
Environment Analysis
4) Collaborator
▶ 삼성 : 낮은 가격으로 NAND 플래쉬 메모리 제공
▶ 펩시콜라 : 공동 마케팅(같은 타켓 시장)
▶ 각종 악세사리
5) Context
▶ MP3P 시장의 미래
- MP3P가 아예 멸종할 것이란 비관론
- 디지털 컨버전스
Environment Analysis
저렴한 가격
편리한 조작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S
W
낮은 인지도
유통력 빈약
짧은 배터리 수명
비싼 수리비용
O
소비패턴의 변화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국내 불경기
T
MP3폰 및 복합기기의 등장
NAND 플래쉬 메모리
가격 상승
SWOT Analysi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브랜드 이미지5. 또 하나의 확장, iTunesⅡ. 본론-3: Apple의 마케팅 전략1. 애플社의 경영전략(1) 공개전략(2) 시장 표준화 전략2.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전략(3) SWOT 분석3. iPod의 해외 마케팅 전략(1) 브랜드 마케팅 (2) 디자인 마케팅(3) 보조서비스 ‘iTunes 마케팅(4) 마니아 마케팅4. iPod의 국내 마케팅 전략(1) 체험 마케팅(2) 하이브리드 마케팅(3) 저가전략 마케팅(4) 디자인과 마케팅의 결합(5) 감성 마케팅(6) 스타 마케팅(7) 타겟 마

  • [마케팅]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살펴본 아이팟 전략 분석
  • 아이팟의 전략 분석1.아이팟아이팟은 전세계 mp3시장의 약 33%를 차지하며, 매출점유율은 달러 기준으로 약 51%를 차지하고 있다(2005년 기준) 또한 2005년 누적 판매량 3700만대에서 2007년 무려 1억 1000만대 이상이 팔려나가 2년 사이에 7300만대의 제품을 판매하는 결과를 보여줬다.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현재 아이팟은 세계시장을 기준으로 볼 때 mp3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우리의 발표 목적은 애플사가 어떻게 이러한 브랜드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삼성mp3 `Yepp`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애플의 기업 소개1.연혁(2) 애플 I-pod의 Marketing Mix (4P)1. product 측면a. 현재의 i-podb. 새로운 기능2. promotion 전략a. 인지도 향상 전략ㄱ. 인터넷 광고ㄴ. PPL전략ㄷ. 아이팟 체험단ㄹ. ‘준오 헤어‘, ’스타벅스‘ 와 제휴 b. 자기욕구충족전략ㄱ. 각종 행사혜택과 유저모임ㄴ. 아이팟 포 유ㄷ. 패션브랜드 및 잡지와 제휴c. 평생고객유지전략3. place 전략4. price 전략3. 핵심전략(1) 브랜드가치(2) 풍부한 자금력과 연구개발인력 및 인저자원(3) 핵심

  • 애플의 경영전략0k
  • 아이팟이 전체 디지털 음악 재생기기 시장에서 70% 이상 의 점유율을 기록함.2006년 - ․ 애플 최초로 인텔 CPU(중앙처리장치)를 채택한 맥북과 아이맥을 발매하고, 기 존의 파워맥, 아이북, 파워북 등의 브랜드를 중지시킴.2007년 - ․ 아이폰이 발매됨. 애플이 휴대폰 시장에 진출하여 2008년 8월 전세계 판매 3 일 만에 100만 대를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음.2008년 - ․ 휴대폰용 소프트웨어를 무료 또는 적은 비용으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게 한 애 플

  • 애플사 아이팟 분석
  • 브랜드 슬로건을 강조하면서 제품 디자인 혁신에 주력, 아이맥, 파워맥, ipod등 다양한 히트 상품을 만들어 냄.2. ‘애플사’가 가지는 기업적 경쟁력의 원천1) 제품으로 본 아이팟의 장점(1) 아이팟각 사진들은 http://cafe.naver.com/ipod6/2775에서 발췌했다.아이팟 1세대로서 처음으로 아이팟 이라고 불린 제품이고 흑백화면에 5기가, 10기가 제품이 있다. 아이팟 2세대로서 1세대와 크게 틀려진점은 없지만 휠방식이 터치로 변하였고 용량이 10기가, 20기가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