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iriver 재도약을 위한 미국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아이리버 선정배경
2. 아이리버 기업개요
1) 회사소개
2) 이념과 목표
3) 사업영역 및 제품소개
4) 영업실적
3.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미국 환경 분석
3) 경쟁자 분석
(1) Apple의 i-pod
(2) 삼성전자의 yepp
(3) Sandisk의 Sansa
(4) Microsoft의 Zune
4) 내부 환경 분석
4. SWOT 분석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5. STP 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
3)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 전략
1) 기존의 4P
① Product
② Place
③ Price
④ promotion
2) 새로운 마케팅믹스 4P 전략 제시
① Product
② Place
③ Price
④ promotion
7. 나의의견
- 본문내용
-
특히, 미국시장에서 한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던 아이리버는 그 이후 2년도 체 지나지 않아서 1위의 자리를 빼앗기고 점차적으로 쇠퇴하여서 지금은 미국 내의 5위 이내에도 들지 못하고, 기타의 제품군에 분류되어 있는 기업이 되고 말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시장을 연령에 따른 분류가 아니라 직업에 따른 분류가 더 효과적이라 보고, 학생, 직장인, 주부의 세 부류로 segmentation을 하였다. 그리고 MP3의 필요성이나 가지고 싶어 하는 욕구가 상당히 떨어지는 주부를 제외한 학생과 직장인으로 아이리버의 주 고객으로 targeting 하였다.
향후 플래시 메모리의 발달로 대용량화가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우리는 아이리버의 축적된 기술력을 활용한 고급 컨버전스화를 이룩한 MP3 제품으로 positioning을 시도하였다. 이것은 여전히 기기의 컨버젼스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적합할 것이며, 85%의 잠재수요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동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아이리버의 재도약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