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iriver 재도약을 위한 미국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아이리버 선정배경

2. 아이리버 기업개요

1) 회사소개
2) 이념과 목표
3) 사업영역 및 제품소개
4) 영업실적

3.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미국 환경 분석
3) 경쟁자 분석
(1) Apple의 i-pod
(2) 삼성전자의 yepp
(3) Sandisk의 Sansa
(4) Microsoft의 Zune
4) 내부 환경 분석

4. SWOT 분석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5. STP 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
3)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 전략
1) 기존의 4P
① Product
② Place
③ Price
④ promotion
2) 새로운 마케팅믹스 4P 전략 제시
① Product
② Place
③ Price
④ promotion

7. 나의의견
본문내용
특히, 미국시장에서 한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던 아이리버는 그 이후 2년도 체 지나지 않아서 1위의 자리를 빼앗기고 점차적으로 쇠퇴하여서 지금은 미국 내의 5위 이내에도 들지 못하고, 기타의 제품군에 분류되어 있는 기업이 되고 말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시장을 연령에 따른 분류가 아니라 직업에 따른 분류가 더 효과적이라 보고, 학생, 직장인, 주부의 세 부류로 segmentation을 하였다. 그리고 MP3의 필요성이나 가지고 싶어 하는 욕구가 상당히 떨어지는 주부를 제외한 학생과 직장인으로 아이리버의 주 고객으로 targeting 하였다.
향후 플래시 메모리의 발달로 대용량화가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우리는 아이리버의 축적된 기술력을 활용한 고급 컨버전스화를 이룩한 MP3 제품으로 positioning을 시도하였다. 이것은 여전히 기기의 컨버젼스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적합할 것이며, 85%의 잠재수요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동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아이리버의 재도약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분석-SWOT, STP, 4P분석
  • 아이리버는 아이리버만의 독자적인 브랜드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형성할 수 있고, 경쟁기업들과 아이리버를 차별화 시킬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3) 중점전략 (SO전략-강점&기회)아이리버가 갖고 있는 장점과 미래의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우위를 꾀하는 전략을 펼친다.1. 과거 MP3 시장을 제패한 이력을 활용하여, 재도약을 위한 마케팅을 시도한다.2003년,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의 대표 브랜드로 디지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전략을 포함한 환경경영 계획을 제정하기 위한 사업조직이 필수적이다. 환경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향상을 위한 노력은 국제환경경영표준 - ISO 14000 시리즈, EMAS(Environmental Management and Audit Scheme) - 의 인증으로 이어져 국제적으로 기업의 환경 신임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나. 환경규제 준수 3M사는 미국의 환경규제 내용 중에서 비합리적인 부분이 있을 수 있다는 판단 아래 규제입안 절차에 의견을 개진하려는 노력을 기울일 필요성이 있

  • [실패사례] 아이리버 기업 실패 사례 분석
  • 아이리버사의 디자인은 타 기업에 비해 창의적, 실용적이다. 실생활에서 친숙한 이미지를 디자인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아이리버사의 디자인 차별성을 주고 있다. 아이리버의 디자인 협력체는 이노디자인인데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된 소형기기 디자인 전문업체로서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IDEA등의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전략적 제휴타 기업에 경우 디자인뿐만 아니라 마케팅 부분 미디어 컨텐츠 개발 부분까지도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
  • 미국 최대의 유통채널코카콜라온라인 컨텐츠비즈니스 소프트런칭전세계 최대의 청량음료 회사레인콤은 많은 글로벌 업체들과 경쟁보다는 협력을 통한 윈-윈 전략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적 제휴 및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현재 레인콤과 전략적 제휴 및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전세계 IT업체들은15개사에 달하며, 대부분 각 분야에서 세계 1,2위를 다투는 업체들이다. < 아이리버의 가치사슬 모형> 기업하부구조 1. 기능적 구조를 통한 업무효율화

  • [경영전략] 아이리버 `iriver` 성공전략과 성공스토리
  • 미국의 실리콘 밸리의 이노 디자인이 창조한 파격적인 패션 악세서리 컨셉의 삼각 디자인, ▶10-20대를 겨냥한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구전 마케팅과 감성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파워 구축, ▶초기 ODM 방식의 해외 시장 진출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전략이 조화롭게 잘 구사되었기 때문이다.그러나 2008년까지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전세계 MP3시장에 ▶삼성, LG 등의 국내 대기업을 비롯한 소니, 마쓰시다, Dell, HP와 같은 메이저 글로벌 기업들의 공격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