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 CJ GLS 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b o u t S C M
A b o u t C J G L S
A b o u t C J 시스템즈
본문내용
SCM의 정의와 목적


정 의
SCM이란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제품, 서비스 및 정보의 흐름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들을 통합적으로 운영하여 공급체인 전체의 최적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략 기법이다.

목 적
물류 효율 증대, 재고 감축, 정시 배송, 비용 감축, 생산성 증대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의 충족 (고객만족)

SCM의 등장배경 (1/3)

기업환경의 변화
경쟁 우위 전략의 변화
기업의 핵심역량을 경쟁 우위 요소로 집중화
(비 핵심 부분은 아웃소싱 전략 활용가능)

산업의 글로벌화
고객의 제품 구입 채널 : Single⇒ Multiple
시장 형태 : 단일 국가⇒ 다 국가

최적화 활동으로의 전환
과거 : 각 단일 기능의 최적화
현재 : 전체 최적화를 우선 고려, 단일 기능의 최적화 추구
참고문헌
http://www.cjgls.com/

http://www.fnnews.com 파이낸셜뉴스 경제

http://www.ebn.co.kr/news EBN 경제, 전문지

http://www.etnews.co.kr/news-경제 과학

종합물류의 이해/전준수/박영사

한국경제신문 03월 06일/박동휘 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PPT)
  • 성공사례 분석MIS ECRM 경영정보시스템 , 6시그마 경영, 6C 전략 분석C O N T E N T SChapter 3. MIS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분석(1) 교보문고의 MIS 구축 배경 (2) 교보문고의 E-CRM 추진 목적 / 과정(3) 교보문고의 E-CRM 전략 / 운영사례(4) 교보문고의 E-CRM 도입 효과(5) 교보문고의 E-SCM 구축 분석- 주문시스템, 물류자동화 시스템- 정보 시스템 처리 과정 Chapter 4. 교보문고의 전략과 MIS지원방안(1) 고객DB를 활용한 커뮤니티 / 추천시스템(2) 유비쿼터스를 도입 / 배송

  • [유통전략] CJ홈쇼핑의 유통전략 사례
  • 의 도입(2) SCM 도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3) CRM의 도입(4) PPS 로 배송 운송장 오류 감소(5) CJ GLS 출범3) CJ GLS의 강점과 타사와의 차별화 전략▶ CJ 홈쇼핑‘패션 PB상품 강화, 카탈로그 발행, 콜센터 증설, CJ Card의 발급5. 맺음 말6. 참고문헌 및 부록1. 도입요즘 들어‘안방에서 보면서 쇼핑하고 남는 시간에는 적극적으로 여가를 즐기려는’소비자들의 Lifestyle이 변화되면서 소비자는 보다 다양한 상품 정보를 가지고 훨씬 편리하게 제

  • [유통관리] [유통관리론]CJ홈쇼핑의 유통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1. 홈쇼핑(Home Shopping)의 정의2. 홈쇼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 홈쇼핑의 장애요인(2) 해결방안3. 홈쇼핑의 전망4. CJ홈쇼핑 소개5. CJ 홈쇼핑의 유통 분석(1) 사업 소개1) TV 홈쇼핑2) 카탈로그3) 인터넷쇼핑몰4) CJ갤러리(2) 유통전략시스템1) CTI 시스템의 도입2) SCM도입 (경쟁력확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3) CRM의 도입4) PPS로 배송 운송장 오류감소6. CJ GLS 출범(1) GLS란?(2) 택배 서비스7. CJ홈쇼핑 PB전략 (1) PB상품이란?(2) CJ 홈쇼핑의 PB상품

  • [경영정보] MIS를 통한 의류 쇼핑몰의 고객 만족도 증대방안(남성의류 쇼핑몰 간지나라를 중심으로)
  • 경영정보론2010-1 경영정보론 Term Paper제목MIS를 통한 의류 쇼핑몰의 고객 만족도 증대방안대상 선정남성 의류 쇼핑몰 간지나라1.대상 선정 배경간지나라(http://www.ganzinara.co.kr)는 일본스타일의 남성의류 쇼핑몰로 아웃 웨어, 와이셔츠, 바지, 가방,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타이트한 옷을 좋아하는 젊은 층들에게 인기 있는 쇼핑몰이다. 이렇듯 온라인 쇼핑몰의 인기가 근래에도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쇼핑몰의 창업 이점으로는 첫

  • [유통관리] CJ홈쇼핑 유통관리
  • 유통관리도 입1. 유통업의 New Trend2. 홈쇼핑에 대하여1) 홈쇼핑의 정의2) 홈쇼핑의 현황3) 홈쇼핑의 급성장 요인4) 홈쇼핑의 전망3. CJ 홈쇼핑의 유통 분석1) 사업소개2) 유통 전략 시스템3) CJ 홈쇼핑의 강점과 타사와의 차별화 전략맺은 말참고문헌 및 부록도입요즘 들어‘안방에서 보면서 쇼핑하고 남는 시간에는 적극적으로 여가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Lifestyle이 변화되면서 소비자는 보다 다양한 상품 정보를 가지고 훨씬 편리하게 제품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