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의 전략적 정보시스템,대한통운정보전략분석,대한통운과CJ시스템통합,3자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한통운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Ⅰ. 개념 경영 분석
Ⅱ. 상세 경영 분석
Ⅲ. 대한통운과 3PL
Ⅳ. 차세대 물류 통합 시스템 구축
Ⅴ. 대한통운, CJ GLS와 시스템 통합
3. 결론
- 본문내용
-
1. 대한 통운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대한통운은 지난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창립, 운송 불모지였던 이 땅에 물류의 씨앗을 뿌리며 대한민국 국가경제의 성장과 함께해 온 국민기업이다. 국내 최대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업영역으로는 육상물류(도로, 철도 운송), 항만물류, 국내물류, 국제물류, 복합물류, 택배, 환경안전사업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대한통운은 우리나라가 동북아 물류 중심국가로 성장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유일의 물류기업으로 각광받는 등 국내 최대 물류기업으로 위용을 떨치고 있다. 전국 40개 지점, 500여 개의 점포망과 전 세계 주요 도시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2백 여 개의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 시스템을 비롯해 6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등은 대한통운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창출하는 원동력이다. 기업 선정 이유로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동북아 물류 중심국가로 성잘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 대한 통운이, 국내 뿐 아니라 국외의 물류시장에까지 진출하기 위해 주로 어떠한 정보 시스템 전략을 가지고 지금까지의 경영을 살펴보고, E- transformation 환경에 대응하여 수립된 조달의 디지털화로서, 3자 물류 차세대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과 CJ와의 제휴를 통한 물류시장 점유율 극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
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Ⅰ 개념 경영 분석
1. 통합관점의 IT 고도화
정보 시스템 통합을 통해서 기업 내부적 효율성을 높이고, 대외 진출을 용이하게 하며 고객 만족 증대를 달성할 수 있다.
2. 운영 비전과 가치관 : 상생경영
- 참고문헌
-
http://www.biziton.com/jsp/article/article_magazine_view.jsp?nm_id=8265&nm_stitle=&nm_scont=&srfield=&lcd=05&sbcd=IDCD09&sPage=1 - CIO 미디어 BeZit 매거진 2010년 01호 247호 ; 물류IT - 차세대 물류 기업으로 가는 길http://ciobiz.etnews.com/news/news/inovation/2557793_1822.html -Etnews 2012년 02월 06일 월요일 18시경 유효정기자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292- 2002년 10월 15일 (화) 00:00:00 물류신문 webmaster@klnews.co.kr http://www.elogis.biz/news/articleView.html?idxno=5 - 2010년 07월 21일 (수_ 13:26:07 물류경제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307 - 2011년 05월 25알 (수) 10:11:48 물류신문 이경성 기자http://club.cyworld.com/mis201201 - 경영정보 시스템 과제를 위해 만든 경영정보 시스템 용봉동 프리덤의 클럽입니다. (여기에 많은 자료들이 게시 돼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