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의 전략적 정보시스템,대한통운정보전략분석,대한통운과CJ시스템통합,3자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한통운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Ⅰ. 개념 경영 분석
Ⅱ. 상세 경영 분석
Ⅲ. 대한통운과 3PL
Ⅳ. 차세대 물류 통합 시스템 구축
Ⅴ. 대한통운, CJ GLS와 시스템 통합
3. 결론
본문내용
1. 대한 통운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대한통운은 지난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창립, 운송 불모지였던 이 땅에 물류의 씨앗을 뿌리며 대한민국 국가경제의 성장과 함께해 온 국민기업이다. 국내 최대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업영역으로는 육상물류(도로, 철도 운송), 항만물류, 국내물류, 국제물류, 복합물류, 택배, 환경안전사업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대한통운은 우리나라가 동북아 물류 중심국가로 성장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유일의 물류기업으로 각광받는 등 국내 최대 물류기업으로 위용을 떨치고 있다. 전국 40개 지점, 500여 개의 점포망과 전 세계 주요 도시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2백 여 개의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 시스템을 비롯해 6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등은 대한통운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창출하는 원동력이다. 기업 선정 이유로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동북아 물류 중심국가로 성잘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 대한 통운이, 국내 뿐 아니라 국외의 물류시장에까지 진출하기 위해 주로 어떠한 정보 시스템 전략을 가지고 지금까지의 경영을 살펴보고, E- transformation 환경에 대응하여 수립된 조달의 디지털화로서, 3자 물류 차세대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과 CJ와의 제휴를 통한 물류시장 점유율 극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

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Ⅰ 개념 경영 분석
1. 통합관점의 IT 고도화
정보 시스템 통합을 통해서 기업 내부적 효율성을 높이고, 대외 진출을 용이하게 하며 고객 만족 증대를 달성할 수 있다.
2. 운영 비전과 가치관 : 상생경영

참고문헌
http://www.biziton.com/jsp/article/article_magazine_view.jsp?nm_id=8265&nm_stitle=&nm_scont=&srfield=&lcd=05&sbcd=IDCD09&sPage=1 - CIO 미디어 BeZit 매거진 2010년 01호 247호 ; 물류IT - 차세대 물류 기업으로 가는 길http://ciobiz.etnews.com/news/news/inovation/2557793_1822.html -Etnews 2012년 02월 06일 월요일 18시경 유효정기자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292- 2002년 10월 15일 (화) 00:00:00 물류신문 webmaster@klnews.co.kr http://www.elogis.biz/news/articleView.html?idxno=5 - 2010년 07월 21일 (수_ 13:26:07 물류경제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307 - 2011년 05월 25알 (수) 10:11:48 물류신문 이경성 기자http://club.cyworld.com/mis201201 - 경영정보 시스템 과제를 위해 만든 경영정보 시스템 용봉동 프리덤의 클럽입니다. (여기에 많은 자료들이 게시 돼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대한 가치평가에 의해 이루어진다. 전통적인 브랜드의 가치가 당분간 전자상거래에서 통용되겠지만 곧 전혀 다른 차원의 전자상거래 브랜드’가 출현할 것이 분명하다. 이에 대비해 차별화 가능한 서비스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올바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3) 정보기술(IT)기반의 확립과 어플리케이션공급자 전사적 자원관리(ERP), 생산계획, 재고 공급사슬관리 등과 같은 전자상거래 관련 시스템을 실행할 수 있는 정보기술 기

  • [경영학 MIS] 우편물류통합시스템(e-KPLS)의 도입과 우체국(택배사업부문)의 경쟁력
  • 시스템 개발 , 대단위 물류처리가 가능해짐화물추적 시스템과 연계한 국내최초의 택배 종합시스템을 수립.2003년 HYDEX Ⅱ- 경영층, 관리자 및 고객중심으로 관리와 분석 및 서비스 기능을 추가한 웹 기반의 통합 시스템현대택배우체국의 정보 시스템 도입 과정 e-KPLS 도입 배경92년= ‘국내외등기시스템’ 구축 우편 업무와 수익 사업, 지원 업무 분야에 대한 총 19개 단위 시스템으로 구성ERP와 단위시스템의 상호연동에 어려움통합적 시스템 개발

  • CJ대한통운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 정보시스템 설명Contents3. 정보시스템 설명화주와 운송회사는 인터넷을 통해 서로 필요한 화물과 차량을 손쉽게 파악 가능-> 불필요한 물류비를 줄일 수 있음-> 더불어서 빈 차 운송으로 인한 운송비 손실을 크게 줄일 수 있음Contents이 밖에도?배차 관리 화물주차주 관리 전자문서처리 운행기록 고객 서비스 (위치 추적, 교통이나 지리 등)3. 정보시스템 설명Contents4. 정보시스템 도입 후처음에는 그래도짐패스에서 시작해서 대한통운과 대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대한 가치평가에 의해 이루어진다. 전통적인 브랜드의 가치가 당분간 전자상거래에서 통용되겠지만 곧 전혀 다른 차원의 전자상거래 브랜드’가 출현할 것이 분명하다. 이에 대비해 차별화 가능한 서비스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올바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3) 정보기술(IT)기반의 확립과 어플리케이션공급자 전사적 자원관리(ERP), 생산계획, 재고 공급사슬관리 등과 같은 전자상거래 관련 시스템을 실행할 수 있는 정보기술 기

  • [인터넷비지니스] 페덱스 FedEx의 인터넷비즈니스전략
  • 정보통신기술의 활용(1) 정보통신기술의 전략적 의미(2) COSMOS(3) 기업정보시스템의 통합(Internet-based Extranet)을 통한 서비스 (4) 인터넷을 활용한 e-shipping tools. FedEX의 SWOT 분석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대한통운 1. 대한통운 서비스2. 대한통운 정보시스템3. 대한통운 SWOT 분석(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프로젝트 일정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I. FedEx 소개 FedEx사는 212개국 13만 도시를 망라하는 방대한 물류네트워크를 가지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