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를 통한 의류 쇼핑몰의 고객 만족도 증대방안(남성의류 쇼핑몰 간지나라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상 선정 배경

2. ‘간지나라’의 현 문제점
- 고객의 관점
- 기업의 관점
- 배송

3. 문제 해결방안
- CRM 전략
- SCM 관리
- 데이터베이스 관리
- 고객맞춤서비스
- 결제서비스
- Application 활용

4. 기대효과
- 비용절감
- 고객만족도 상승

5. 시사점 & 토의

6. 참고문헌
본문내용
2.인터넷 쇼핑몰 “간지나라“의 현재문제점

위의 주제선정 배경에서 밝혔듯이 쇼핑몰 업체들은 MIS관점에서 여러 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 조에서는 대표적으로 간지나라의 사이트 조사와 분석을 통해 쇼핑몰“간지나라”가 처한 문제점을 찾아보고자한다.

a. <소비자의 관점>

온라인에서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고객의 치수에 맞는 옷을 선택하기 힘들고 고객에게 맞지 않는 상품 구매 시 이에 따른 교환, 반품, 수선 등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한다.
이는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초래하게 되어, 충성고객들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b.<기업의 관점>

소규모 창업이기 때문에 재고관리와 생산관리가 힘들게 된다. 이에 관한 문제는 위의 첫 번째 문제점과 동반되는 문제이다. 소비자가 자신에게 맞는 옷을 정확히 선택을 하지 못한다는 것은 결국 기업이 소비자의 수요 예측을 정확히 하지 못한다는 것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상품의 수요가 많을 것인가?’ ‘가장 수요가 많은 사이즈는 무엇일까?’ 에 대한 답을 알 수 가 없기 때문에 재고가 부족하거나 남게 되는 것이다.

이는 곧바로 ‘간지나라’기업에 상품을 유통하는 공급업체에 까지 연결되는 문제이다. 기업이 수요 예측을 정확히 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급업체에서도 또한 그만큼의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정확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간지나라 (http://www.ganzinara.co.kr)
비즈니스정보시스템(생능출판사)
페이팔 (http://www.paypal.com)
아마존닷컴 (www.amazon.com)
구글 이미지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 CJ홈쇼핑의 유통전략 사례
  • 정보 검색기능 강화됨으로 상품과 가격 정보를 검색, 비교해 주는 쇼핑몰이나 검색사이트가 다수 등장하였다. 소비자의 정보력 향상으로 유통업체들은 소비자를 상대로 품질이나 가격을 왜곡하기가 더 이상 불가능해졌다.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관련단체나 기구가 다수 활동함으로써 소비자의 위력이 더욱 증대되었으며,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을 통해 기업은 고객우선, 고객만족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하게 되었다. 또한, 신유통

  • [사회학] 계층화와 계급구조
  • 나라 얘기로만 여기는 사람이 많다 「중앙일보」1997-11-17 SOS 한국경제.7 가계지출 구조조정하자1) 의류소비의 의의의류소비는 현대사회에서 사회계층을 구별할 수 있는 가장 명시적인 척도 중 하나이다. 어느 브랜드의 의류를 소비하느냐가 해당 소비자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규정한다는 말이다. 분명 강남의 명품의류시장에서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의류를 거뜬히 소비하는 사람들과, 실용적 차원에서 저가의 의류를 골라 소비하는 사람들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통한 위험관리 분야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또한 원만한 대인관계와 사교력을 바탕으로 영업 분야의 적성도 살려보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라기보다는 맡은 일을 열심히 하려는 의지와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렇게 귀사에 지원을 결심하게 된 것은 귀사의 주력업종이 저의 전공과 관계가 있어 미력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 때문입니다. 그리고 귀사의 휴머니티, 창의력, 전문성 중심의 경영은

  • [마케팅] 인터넷 소규모 쇼핑몰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노홍철닷컴
  • 쇼핑몰의 정의노홍철닷컴 소개환경분석SWOT4P마케팅 계획▶ Product개성 있는 제품더욱 개성 있고 특별한소수의 Designed by 홍철 제품품질보증 100%반품,교환 서비스(단순변심일 시 왕복 배송료고객부담-이벤트 상품 제외)4P인터넷 쇼핑몰의 정의노홍철닷컴 소개환경분석SWOT4P마케팅 계획▶ Place인터넷주문을 통한 택배→ 입지의 제약이 없음→ 집에서 구매 가능물류창고겸 사무실(서울용산우체국)빠른 배송 반품 교환 처리 가능.고객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정보기술 혁신을 추구하여 변화를 일으키는 정신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IT와 금융 서비스를 접목시키면서 비즈니스와 국민경제의 속도를 가속시켜 온 금융결제원에는 이러한 정신이 공고히 서 있습니다. 더불어 IT에 대한 관심과 혁신을 일으키는 글로벌 경영인을 목표로 가진 제게, 지급결제분야의 선진화를 추구하여 고객의 만족과 편의를 제고하는 금융결제원은 성장 발판으로 삼고 싶은 회사입니다. 입사 후엔 e사업추진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