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유통분석 및 PB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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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홈쇼핑(Home Shopping)의 정의

2. CJ홈쇼핑 소개

3. CJ 홈쇼핑의 유통 분석
(1) 사업 소개
1) TV 홈쇼핑
2) 카탈로그
3) 인터넷쇼핑몰
4) 스타샵
(2) 유통전략시스템
1) CTI 시스템의 도입
2) SCM도입 (경쟁력확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3) CRM의 도입
4) PPS로 배송 운송장 오류감소

4. CJ GLS 출범
(1) GLS란?
(2) 택배 서비스

5. CJ홈쇼핑 PB전략
(1) PB상품이란?
(2) CJ 홈쇼핑의 PB상품

6. 차별화 전략
(1)cj홈쇼핑에서 cj 오쇼핑으로 상호변경
(2)스타샵 Ver 3.0-전문가와 손잡고 프리미엄 시장으로 도약
(3)CJ오쇼핑, 中 24시간 전용채널 확보

7. 개선점


본문내용
ⅱ) CTI 특성 및 도입효과
- 컴퓨터에 의한 고객전화처리/제어 ,상담업무의 자동화 및 텔레마케팅 업무 자동화.
- 통신시스템,DB 및 업무처리 프로그램을 지능적으로 통합하여 전화통화의 효율성을
극대화.
- 지능적인 자동발신시스템에 의해 수작업 제거
- 상담원 및 감독원에 의한 자동다이얼링
-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전화를 걸 수 있으므로 주어진 시간에 판매기회가 증대
- 고객과의 거래 및 통화 내역을 정확히 축적하는 역할을 수행
- 평균통화시간 및 통신비의 감소
- 상담원 및 Call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가능
- 착신번호를 인식하여 해당 업무별로 구별, 상담원화면에 실시간으로 띄워줌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
- 상담원의 숙련도에 따른 업무분배의 조절
-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연결과정에서 통화중, 무응답 등 불안전 접속으로 인해
실패한 고객전화를 자동으로 재분류하여 콜백(CallBack)해 주는 서비스 제공

2) SCM도입 (경쟁력확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ⅰ) SCM이란?
-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제품 생산을 위한 프로세스를 전산화해 부품조달 에서 생산계획, 납품, 재고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공급망 관리 솔루션을 말한다.
SCM 솔루션은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부품의 구매, 생산, 판매까지의 모든 일정을 수 립하고 고객의 수요계획 및 물류현황을 체계적으로 정리, 제품의 흐름을 원활하고 효율 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각 기업들이 SCM 솔루션을 통하면 비 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기간업무 시스템의 의사결 정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


ⅱ) CJ 홈쇼핑의 SCM
① Dream Store는 급속한 개방화로 외국 업체진출, 경쟁심화 등 유통시장의 위기로부터 경영효율화, 생산성 향상으로 Low Cost Operating을 실현하는 유통종합정보관리 시스 템으로, 유통업무의 발주, 매입에서 판매, 매출, 재고, 고객관리 등 전 업무프로세서를 수년간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효율화, 표준화하고, 최신 정보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의 다양한 Needs, 예측불허의 시장 환경에서 정보의 전략적인 활용으로 최고의 경쟁력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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