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적 요인

2 BCG Matrix 분석

3 진입방식

4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과 위기

5 앞으로의 성공전략
본문내용
환경적 요인

<중국의 정치적 환경>
자본주의적 경제운영 + 공산주의의 정치적 이데올로기


<중국의 사회 문화적 환경>
◆ 인 구 : 약 13억 1,448만 명으로 세계 인구의 1/5 (2003년 국가통계국 자료)
◆ 면 적 : 남북의 길이는 약 5,500km, 동서의 폭은 5,200km이고 면적은 약 960만㎢
◆ 민족구성 : 한족(70%), 55개의 소수민족
◆ 언 어
- 공식언어인 북경어 외에 다수의 방언 존재(8대 방언)
- 표의문자(表意文字) 사용으로 인해 외국기업이 중국식 상표명으로 전환이 어려움
◆ 국 민 성 : 한국인이나 일본인에 비해 대체로 낙천적이고 매사에 서두르지 않는 여유로움
◆ 사회구조 변화
- 20세기 말 고령화 사회 진입
- 소황제 현상
- 유동인구 문제 (지역간 경제발전 격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현대자동차 중국시장진출에 대한 조사
  • Ⅰ.서론지난해 말 WTO에 가입한 중국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인구와 국토로 인하여 많은 국가들의 투자 및 진출을 하기 위한 매력적인 국가로 꼽힌다.지난 8월 24일로 한중 수교 10주년을 맞은 우리나라의 대중국 수출과 투자는 괄목할 발전을 이루었다.현대기아에 따르면 두 회사는 현지 자동차 업체들과 자본제휴 방식으로 중국 승용차 시장에 진출하여 오는 10월∼11월께부터 기아차는 상하이, 현대차는 베이징을 근거로 우선 소형 및 준중형 이상급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Ⅰ. 서 론Ⅱ. 본 론선정 기업 분석 산업 분석 해외 시장의 경제적,문화적 환경 분석 해외 경쟁자 분석선정 기업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 선정 기업의 국제 경영활동 분석선정 기업의 해외 시장에서의 SWOT분석 선정 기업의 국제화 발전 방향 Ⅲ. 결 론목차세계를 바꾼 기기로 불리는 자동차는 현대산업을 대표한다. 큰 파급효과와 최첨단을 요하는  자동차산업의 세계시장은 공급과잉으로 더욱 우수한 기술력과 비용

  • [경영전략] 다국적기업 GM의 중국 진출 전략
  • 중국 정부의 경기부양책으로 안정적인 반등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2010년 1분기 중국 GDP성장률은 전년대비 약 12%에 육박하는 등 가파른 속도로 경기가 회복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에 현대차 베이징 공장에서 생산된 중국 자동차 모델은 전년대비 2배의 성장을 이룩하여 57만대를 판매하였다. 이는 작년한 해 글로벌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의 불황을 반영하면 놀라운 성장세이다.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은 1994년 9월 무한기차(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을 위한 시장분석과 진출전략
  • - 주제 -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진출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진출- 목 차 -【서론】 3 【본론】 PART 1 중국 시장과 기업환경 분석 Ⅰ. 시장환경 분석 4Ⅱ. 경쟁자 분석 15Ⅲ. 자사 분석

  • [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현대자동차(HMI)애로사항과 극복구분대응책고온다습녹 발생 방지용 특수진공포장 공법, 모든 장비 A/C부착열대몬순건기에 공장 집중 건설도로항만한국인 지휘 아래 접안시설 점검 및 하역운송한국인 동승 내륙운송, 교량붕괴여부 사전점검전기전력주요 장비에 전압보정기와 정전대책기 설치장비설치한국의 특수설치팀 초청하여 직접 설치1. 현지인과 노사관계2. 내수시장을 겨냥한 경영 현지인의 소득수준에 맞는 제품개발 전략이 필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