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현대자동차 중국시장진출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현대자동차(기아차 포함)의 중국시장 진출배경
2.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
3.경쟁사의 투자 및 현황
4.현대의 합작을 통한 유통시장의 확보와
공장 설립으로 직접투자 전략
5.중국 내수시장 공략에 따른 문제점

Ⅲ.결론
본문내용
지난해 말 WTO에 가입한 중국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인구와 국토로 인하여 많은 국가들의 투자 및 진출을 하기 위한 매력적인 국가로 꼽힌다.
지난 8월 24일로 한․중 수교 10주년을 맞은 우리나라의 대중국 수출과 투자는 괄목할 발전을 이루었다.
현대․기아에 따르면 두 회사는 현지 자동차 업체들과 자본제휴 방식으로 중국 승용차 시장에 진출하여 오는 10월~11월께부터 기아차는 상하이, 현대차는 베이징을 근거로 우선 소형 및 준중형 이상급 승용차를 각각 생산, 판매할 예정이다.향후 자동차 보유대수가 5천만대로 세계적인 업체들의 최대 격전장이 될 중국을 남북에서 동시 공략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 셈이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중국의 내수시장을 공략하기에는 부족한 점과 문제점 또한 많이 있다.이에 우리 한국의 상품이 중국의 내수 시장을 공략하기위한 방안을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포함)의 사례를 통하여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알아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hamily2***
    (2016.02.24 11:42:13)
회원 추천자료
  • 중국 기업 M&A 현황 고찰 및 보완점 검토
  • 중국의 천연자원에 필요성에 대한 희망을 해결하기 위해 중국기업들이 해외기업을 활발히 인수・합병하고 있다. 중국경제의 빠른 성장과 발전에 천연자원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특히 에너지자원의 확보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 따라서 해외기업의 인수・합병을 통해 중국기업이 해외자원을 확보함으로써 국가자원의 지속적인 공급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둘째, 국제적인 브랜드나 핵심기술의 확보, 그리고 국제시장 판매 제3장 중국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국제 경영 전략(상부상조) AIG기업 사례목 차서 론1. 개요2. 기업소개 및 연혁본 론1. AIG 기업 분석- 경영방침과 영업 목표- 재무상태와 성장률(2005기준)- 핵심역량 및 차별성- 주요사업 부문- 인사시스템2. 글로벌 시장경영전략(STP, 4P, SWOT분석)3. AIG그룹의 해외진출4. AIG기업의 최근뉴스 및 사례- 서브 프라임 모기지- AIG 구제 금융 내용- AIG의 재무상태 악화 원인- AIG 글로벌 주요뉴스 (AIG사태관련)- 미국 AIG사태의 전말 - 보험 시장․계약가 등

  • [신문방송학] 문화일보 신문분석
  • 현대기업적 기사를 상당수 내보냈다.2)2006년 4월 이후2006년 6월 29일자 에는 정몽구 회장의 보석과 관련한 기사가 실렸다. 법원이 피고인에게 충분한 방어권을 주기 위함이고 경영공백이 우려되기 때문에 정회장의 보석을 결정 했다는 내용이다. 또 29일자 신문에는 ‘현대車 국제 경쟁력 높이 평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보냈는데, 검찰과 법원이 최근 현대 자동차가 자동차평가사들의 품질조사에서 1등을 하고 현대차에 대한 조사가 국제적

  •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공략에 따른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2. 국외 마케팅 현황2-1. 중국 마케팅 현황1) 현대차, 「EF 쏘나타」로 중국 한류 열풍 주도현대자동차는 ‘제 2005 상하이 모터쇼(Auto Shanghai 2005)를 통해서 중국시장에 신형「EF 쏘나타」를 첫선을 보였다. 「EF 쏘나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쏘나타 20년 전통과 명성을 이어갈 현대차의 야심작으로 중국시장에 처음으로 공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현대자동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중국 업체들의 급부상 등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국내기업의 입지가 도전받고 있다. 이러한 세계의 시장 흐름 속에서 2000년 민영화 이후 꾸준히 발전 하고 있는 두산 중공업에 주목을 하게 되었으며 이에 기업의 마케팅 및 경영활동을 연구할 필요성이 제기 되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이 보고서에서는 담수/플랜트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두산중공업을 중심으로, 두산중공업의 기업분석을 시작으로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을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