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현대자동차 중국시장진출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현대자동차(기아차 포함)의 중국시장 진출배경
2.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
3.경쟁사의 투자 및 현황
4.현대의 합작을 통한 유통시장의 확보와
공장 설립으로 직접투자 전략
5.중국 내수시장 공략에 따른 문제점
Ⅲ.결론
- 본문내용
-
지난해 말 WTO에 가입한 중국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인구와 국토로 인하여 많은 국가들의 투자 및 진출을 하기 위한 매력적인 국가로 꼽힌다.
지난 8월 24일로 한․중 수교 10주년을 맞은 우리나라의 대중국 수출과 투자는 괄목할 발전을 이루었다.
현대․기아에 따르면 두 회사는 현지 자동차 업체들과 자본제휴 방식으로 중국 승용차 시장에 진출하여 오는 10월~11월께부터 기아차는 상하이, 현대차는 베이징을 근거로 우선 소형 및 준중형 이상급 승용차를 각각 생산, 판매할 예정이다.향후 자동차 보유대수가 5천만대로 세계적인 업체들의 최대 격전장이 될 중국을 남북에서 동시 공략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 셈이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중국의 내수시장을 공략하기에는 부족한 점과 문제점 또한 많이 있다.이에 우리 한국의 상품이 중국의 내수 시장을 공략하기위한 방안을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포함)의 사례를 통하여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알아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hamily2***
(2016.02.24 11:42: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