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2.사례1. 이건산업
3.사례2. 한국타이어
4.사례3. 현대자동차(HMI)
5.결 론
6.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한국의 주요 해외직접투자 지역 : 중국 및 아시아 등 저개발국.
이유 : 저렴한 인건비와 성장 잠재력이 높음.
FDI 성공 전략 : 제품의 현지화 등 다양한 전략이 존재.
문화가 서로 다른 기업이 현지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현지
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함.
모범적인 기업활동
- 이건재단을 설립하여 초이셀 출신 젊은이 70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
- 벌목사업 초창기인 1989년 초이셀섬에 병원을 지어 의료 불모지에서 고생하던 현지인에게 도움을 줌.
- 1997년 건립된 호니아라 국립미술관 프로젝트도 주도했으며 이 프로젝트에 한국 해외협력단(KOICA)과 함께 각각 25만달러의 기금을 지원.
초이셀 섬에서 모범
적인 기업활동을 하면
서 솔로몬 정부와 신뢰
를 쌓은 것이 바탕이 되
어, 1995년 솔로몬 군
도의 뉴조지아섬 조림
지 입찰전에서 승리
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