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사례1. 이건산업
3.사례2. 한국타이어
4.사례3. 현대자동차(HMI)
5.결 론
6.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의 주요 해외직접투자 지역 : 중국 및 아시아 등 저개발국.

이유 : 저렴한 인건비와 성장 잠재력이 높음.


FDI 성공 전략 : 제품의 현지화 등 다양한 전략이 존재.

문화가 서로 다른 기업이 현지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현지

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함.

모범적인 기업활동

- 이건재단을 설립하여 초이셀 출신 젊은이 70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

- 벌목사업 초창기인 1989년 초이셀섬에 병원을 지어 의료 불모지에서 고생하던 현지인에게 도움을 줌.

- 1997년 건립된 호니아라 국립미술관 프로젝트도 주도했으며 이 프로젝트에 한국 해외협력단(KOICA)과 함께 각각 25만달러의 기금을 지원.
초이셀 섬에서 모범

적인 기업활동을 하면

서 솔로몬 정부와 신뢰

를 쌓은 것이 바탕이 되

어, 1995년 솔로몬 군

도의 뉴조지아섬 조림

지 입찰전에서 승리

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목 차Ⅰ.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연혁 4.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1) 해외의 현대자동차 부문별 진출 현황 (2) 지역별 전략 Ⅲ.본론 1.중국시장(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4) SWOT분석 (5) STP 전략(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2. 미국시장 (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3) 소비자 분석 (4) SWOT분석 (5) STP 전략 (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3. 인도시장 (1)

  • [한국무역] 보호무역주의 회귀움직임과 우리나라의 수출전략
  • 진출해 현대자동차를 상대로 Off-shoring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들 중 일부는 미국 업체들에 대해서 Offshore outsourcing형태의 납품을 하고 있어 현대자동차의 해외직접투자를 더욱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현대기아차그룹은 미국 외에도 중국 동유럽 인도 등에 해외직접투자를 단행함으로써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⑵ 수출상품의 고급화수출상품 고급화 전략은 다른 국가에 산재하는 동일산업군의 경쟁상품들에 비해 차별화․ 고급화를 꾀

  • 기업정보의 이해 화신
  • 한국 자동차 부품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34현대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와 GM대우자동차의 경차 사업부를 주요 고객자동차용 Chassis&Body Part의 주요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는 자동차부품전문 업체2002년 인도, 2003년 중국, 2005년 미국 공장을 가동하기 시작하여 현대자동차의 해외생산 기지와 동반 진출하여 현대자동차의 현지생산 확대와 함께 동반 성장관계 계열사는 (주)새화신, (주)화신정공, (주)화신테크

  • 브라질 경제 브라질 경제 개관 브라질 경제 현황 브라질 경제 전망 브라질 경제
  • 자동차 산업2-3-4) 중∙소형 항공기 산업2. 브라질 경제의 장점1) 천연자원2) 농업강국3) 발달된 산업 기반4) 정치적 리더쉽5) 대외개방정책3. 브라질 경제의 단점1) 고금리와 롤러코스트식 경제2) 높은 외채3) 브라질 코스트4) 취약한 인프라5) 소득 불균형과 높은 정치 위험4. 브라질 경제의 전망Ⅳ한국의 브라질 시장 진출 전략1. 국내기업의 브라질시장 진출현황과 문제점2. 향후 유망진출분야 및 진출 전략1) 통상 및 교역 확대 2) 합작투자형태

  • 한-EU FTA 주요 분야별 쟁점 중심으로
  • 한국과 EU간 쌍방 투자 건수 및 금액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EU의 한국에 대한 투자건수는 게속 증가 추세에 있는데, 이는 EU의 서유럽 국가인 영국과 네덜란드 등의 나라가 대부분이며 FDI 역시 전체 저량(stock)의 3분의 1에 해당할만큼 많은 금액이 투자되어 있다.* 양 경제권 입장별 FTA의 상대국 선택 이유한 국E U후발 개도국(중국, 인도, 터기 등)들의 EU시장점유율 잠식 측면EU의 선진화된 서비스로 인한 한국의 국제경쟁력 강화한국경제의 대미 무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