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빈폴`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마케팅원론]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개요

II. 본론
1. 시장환경분석
- 의류시장 규모
- 캐주얼 의류시장
- 경쟁사 분석
2. 기업분석
- 브랜드명의 의미
- 브랜드의 컨셉
- 빈폴의 역사
- 브랜드 조직도
- SWOT 분석
- STP 분석
3. 전략분석
- 4P's mix
- BCG Matrix

III. 결론
본문내용
STP 분석 - Positioning

제품 포지셔닝
- 폴로를 밴치마킹
- 폴로 제품을 한국의 표적시장에 맞는 제품으로 승화
- 기품있고 전통을 존중하는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 편안 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

이미지 포지셔닝
- 상표는 고급스럽고 편안한 이미지
- 고가격, 고품질, No-sale정책
- 고급상품/명품상품 포지셔닝

사용자 포지셔닝
- 빈폴의 명성과 디자인을 바탕, 지적인 이미지 중시
- 정장보다 캐주얼을 즐겨 입고, 옷이 품격을 나타낸다는 호의적 포지셔닝 추구

경쟁제품 포지셔닝
- 초기 폴로를 모방 및 밴치마킹
- 고급스러운 브랜드 컨셉, 높은 가격책정, 라인세분화 정책
- 마케팅 전략 거의 비슷
- 별다른 차이점 無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하였습니다.
  • dyd***
    (2008.11.14 11:27:1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분석(1) 항공서비스의 본질(2) 외부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1) 기존 기업 간의 경쟁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와 공급자의 교섭력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6. 결론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1. 대한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국내와 중국시장 분석, 그리고 다른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 실패 사례 등을 통해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을 전망해 보도록 하겠다. 2. 이마트 소개 및 발전사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E마트는 한국 최초의 할인점으로서 93년 창동점 1호를 시작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하여 11년째 접어드는

  • [마케팅전략]이마트의 마케팅 성공 사례
  • 목 차 1. 대형할인점 시장 2. 이마트 선정이유 3. 이마트 탄생배경 4. 이마트 연혁 (1930-2002) 5. 이마트 경영전략 6. 이마트 매출액과 점포수 7. 이마트 환경분석 8. 이마트의 S.T.P 전략 9. 이마트의 4P 전략 10. 이마트 경영성과 및 사회적 영향 11. 이마트 문제제기 12. 새로운 전략 (문제점 개선방안)13. 시사점 및 각자들의 생각 1. 대형할인점에 관하여.21세기 유통시장의 조류는 최소화된 유통단계, 최적화된 네트워크, 폭 넓은 상품구색을 활용한 전

  • [마케팅] 미샤의 마케팅 전략
  • A+인 리포트와 F인 리포트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과제를 하면서 뼈저리게 느꼈으며 정리를 열심히 하려고 무던한 노력은 했지만 어떨련지책으로만 마케팅 전략분석, 수립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우리나라 기업의 마케팅을 우리가 찾아서 분석해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검색하니 역시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던가. 훨씬 마케팅에 대해 알 수 있었고 현실적으로 생각 할 수 있었던 것 같다.아무쪼록 힘들고 힘든 과정 속에서도 나 혼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성공적 개통 6 「텔레닷컴」으로 부터 ‘아시아 10대 이동통신사업자’로 선정 「텔레콤 아시아」으로 부터 ‘최고의 CDMA 사업자(Best CDMA Operator)’로 선정 「CDMA개발그룹」으로 부터 ‘서비스 혁신상(Service Innovation)’ 수상 6 열차식당 무선결제 서비스 개시 8 넷츠고 분사 8 IMT-2000 핵심기술성과 발표 9 IMT-2000단말기 공동개발 협약 체결 9 신세기 통신 및 차이나유니콤과 임대로밍 서비스 계약체결 9 차세대 출판 e-book사업 전략적 제휴 체결 9 CDMA2000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