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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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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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문
☻ 서론
☺ 선정동기
☺ 기업소개
☺ 시장현황
☻ 본론
☺ 상황분석
- SWOT분석
☺ 마케팅전략수립
- 목표
- 표적시장
- 주경쟁사
- 주무기 선정
- 마케팅믹스(4P)
☻ 결론
☺ 문제점
☺ 해결책
☻ 부록
☺ 소감문
☺ 출처
- 본문내용
-
☻요약문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을 모체로 시작한 미샤는 고객들이 원하는 가격인 3000원에서 부가세 10%를 포함시킨 300원을 더해 3300원이라는 최저가 화장품이라는 마케팅으로 저가화장품의 선두 업체다.
미샤는 화장품을 가장 많이 접하고 관심을 가지기는 하지만 정기적인 소득이 없어 저렴한 화장품을 원하는 10대,2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다.
kbs ‘화장품의 진실’ 과 화장품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 고가화장품과 저가화장품의 대표인 미샤 제품을 비교함으로써 고가화장품과의 품질측면에서도 떨어지지 않고 비슷하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제품의 품질에 대해서는 인정을 받았다.
이러한 제품을 가지고 그들은 제품 중심의 가게가 아닌 브랜드 숍 중심을 가게,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을 이용하여 소비자들과의 접촉을 유도하고 있으면서 당대 최고의 스타들을 모델로 발탁하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더욱 사로잡았다.
- 참고문헌
-
‘화장품의 진실’ 충격 방송, 저가 화장품 ‘미샤’ 선풍적 인기
http://artsnews.mk.co.kr/news/76905
[한국 프랜차이즈 역사 ⑧] 미샤 2003년·카페베네는 2008년 사업시작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771987
http://openlife.tistory.com/53
http://blog.naver.com/10732cmh?Redirect=Log&logNo=150123101280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45444
미샤, 공격적 마케팅 펼치는 이유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812/h2008120814510021580.htm
미샤, 지하철 역사 1위 브랜드 ‘우뚝!’
eBiz전략마케팅 - 초저가 화장품 '미샤'의 성공전략
네이버 카페 더 갤러리아 - 광고의 성공전략 미샤 광고 캠페인
엑셀런스 코리아, 아주경제
화장품 유통혁명, 미샤 Success 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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