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사례] [인사관리]로레알(인사관리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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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ensitivity to our Metier-감각, 패션과 트렌드, 열정을 갖춘 감성이 뛰어난 사람
인턴십을 통해 선발 ― 어학능력 · 논리력 · 커뮤니케이션 · 리더십 평가
부서이동과 글로벌 경험을 통한 육성
본문내용
Sensitivity to our Metier
-감각, 패션과 트렌드, 열정을 갖춘 감성이 뛰어난 사람

로레알코리아는 2004년 3월 현재 9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비교적 높은 안목을 지니고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하기로 유명한 한국의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트랜드를 예측하고 그 수요에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유연하고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는 조직구조가 필요하다.
이에 로레알코리아는 산업군에 대한 신중한 분석을 바탕으로 이를 조직구조에 반영하여 각 브랜드별로 팀을 구성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15개의 팀내에는 기능별로 마케팅, 홍보, 영업팀이 존재하며 각각의 브랜드팀을 하나의 작은 회사처럼 유연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러한 분산적 ․ 수평적 조직에서는 의사결정 자체가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다. 즉 시스템에만 의존해서는 업무가 처리되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부분들이 인력에 의해서 결정된다. 따라서 궁극적인 브랜드의 성공과 그로 인한 회사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로레알코리아가 지니고 있는 역량의 중심에는 세계적인 브랜드라는 고유의 이미지와 각각의 크고 작은 팀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 핵심인재가 존재한다.
로레알코리아의 핵심인재는 ‘FACE`를 갖춘 가람으로서, 즉 ① Flexibility ② Autonomy(일을 스스로 관리하고 수행하는 능력) ③ Communication(의사소통 능력) ④ Energy(활력과 끈기로 업무를 추진하는 능력)를 지닌 인재를 뜻한다. 이 네 가지 핵심역량외에 ’Sensitivity to our Metier`라는 전문분야에 대한 감성적인 부분을 주요 핵심역량으로 추가하고 있다. 이 부분은 예술에 대한 감각, 패션과 트렌드에 대한 민감성, 화장품 제품에 대한 열정 등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이러한 역량들은 마케팅과 홍보, 영업부서뿐만 아니라 인사와 관리부서에도 적용된다. 이는 맡은 직무와 관계없이 모든 로레알 임직원이 기초적으로 가져야 할 핵심역량으로 분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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