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인사관리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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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5.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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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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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전반적인 인사제도
3. 채용시스템
4. 인사관리 성공요인
5.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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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은 1907년 프랑스 화학자 유젠 슈엘레르가 염모제를 개발하면서 처음으로 설립되었다. 그 후 화장품, 향수, 헤어, 미용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1993년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으로 한국에 진출하게 된다.
1970년대까지의 로레알은 샤넬, 크리스챤 디올과 같은 상품에 비해 엄청나게 뒤떨어지는 2류 급 말단을 맴도는 화장품으로 취급받았었다. 그러나 1980년대부터 헬레나루빈스타인, 비오템, 메이블린, 레드켄등의 브랜드 매수전략을 전개해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세계 톱 기업으로 발전하는 눈부신 성과를 이루어 냈다.
로레알은 현재 세계 58개소에 거점 오피스를 설치하고 세계 130개국에 제품을 판매중이며 2005년도 매출액은 1백45억3천2백50만 유로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아울러 로레알 코리아는 창사이 래 10년 동안 매출과 인사규모에 있어서 무려 1000%가 넘는 성장을 기록하며 로레알 그룹의 10대 전략국가 중 하나로 선정되었고 일본에 이어 아시아지역 2위의 국가로 성장하였다. 로레알 코리아는 지난 1993년 59명의 직원으로 시작하여, 설립 첫 해에 87억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현재 약 870여명의 직원이 약 16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한국 시장점유율 3위의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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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loreal.co.kr
www.loreal.com
www.brandstorm.loreal.com
www.e-strat.loreal.com
www.agentsoft.co.kr
로레알 챌린지 프로그램 - emars 편집부
로레알(L'OREAL) 세계화 현지화로 일군 ‘화장품 왕국’ - 라이터스 편집부
브랜드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외 역, 비즈니스북스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기업별 맞춤 취업전략 (로레알 코리아) - 서울경제신문
로레알 'e스트래트 챌린지', '될성부른 인재' 입도선매 - 한국경제신문
로레알 '제 6회 로레알 이스트래트 챌린지' 시작 - 연합뉴스
GLOBAL-프랑스 로레알의 e스트래트 챌린지 - 환경비즈니스
로레알 코리아 클라우스 파스벤더 사장 인터뷰 - 내일신문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제결선, 사상 최초로 한국 '호야스(Hoyas)'팀 우승 - 연합신문
3인1조로 팀을 이뤄 가상의 CEO - ECONOMY21
자료평가
- 자료정리도 잘 되어있고, 무엇보다 원하는 자료가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감사합니당^^
- ial***
(2009.03.29 22: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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