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로레알의 인사관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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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t - 기업소개
- 1st – 미션 및 전략
- 2st – 사업부 구조
- 3st – 로레알 코리아의 매출액
2st – 전반적 인사제도
3st - 채용시스템
- 1st – Internship & Management Trainee
- 2st – 마케팅 어워드(BRAND STORM)
- 3st – e-Strat Challenge
4st – 인사관리 성공요인
- 1st – Sensitivity to our Metier
- 2st – 인턴십을 통해 선발
- 3st – 마케팅 어워드 & 이스트레트 챌린지
- 4st – 부서이동과 글로벌 경험을 통한 육성
5st - 결론
- 1st – 기업에서 취업자로. 로레알의 역방향 인사관리
- 2st – 제도의 요약
- 3st – 로레알 채용 시스템의 이점
본문내용
로레알은 1907년 프랑스 화학자 유젠 슈엘레르가
염모제를 개발하면서 처음으로 설립되었다. 그 후 화장품, 향수, 헤어, 미용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1993년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며 격적으로 한국에 진출하게 된다.
1970년대까지의 로레알은 샤넬, 크리스챤 디올과 같은 상품에 비해
엄청나게 뒤떨어지는 2류 급 말단을 맴도는 화장품으로 취급받았었다.
그러나 1980년대부터 헬레나루빈스타인, 비오템,메이블린, 레드켄 등 의
브랜드 매수전략을 전개해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세계 톱 기업으로 발전하는
눈부신 성과를 이루어 냈다.
로레알은 현재 세계 58개소에 거점 오피스를 설치하고 세계 130개국에 제품을 판매중이며
2005년도 매출액은 1백45억3천2백50만 유로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아울러 로레알 코리아는 창사이래 10년 동안 매출과 인사규모에 있어서 무려 1000%가 넘는
성장을 기록하며 로레알 그룹의 10대 전략국가 중 하나로 선정되었고
일본에 이어 아시아지역 2위의 국가로 성장하였다.
로레알 코리아는 지난 1993년 59명의 직원으로 시작하여 설립 첫 해에 87억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현재 약 870여명의 직원이 약 16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한국 시장점유율 3위의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 기업소개
(1) 미션 및 전략
“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인다 ”
“ 글로벌 감각을 선도하는 기업문화를 창조한다 ”
이는 로레알 그룹의 미션을 표현하는 말이다. 미션에서 나타나는 바와 같이 로레알 그룹은 세계 시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을 통해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로레알 그룹이 실천하고 있는 구체적인 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째- R&D부문에 대한 꾸준한 투자로 품질 향상을 도모한다. 로레알은 매년 매출액의 3%를 R&D에 투자하고 있으며 연간 이 부분에 대하여 8~10%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투자수치는 기술 연구에 대해 부여해 온 중요도를 그대로 증명하고 있다. R&D 투자는 로레알 그룹의 제품 품질과 글로벌 전략을 뒷받침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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