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인사관리,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2
1. 로레알 기업선정 배경 .............................................................. 2
2. 로레알 기업소개...................................................................... 3
① 연혁 및 개요........................................................................ 3
② 미션 및 전략........................................................................ 4
③ 사업부 구조......................................................................... 4
Ⅱ. 본 론 ............................................................................... 6
1. SWOT 분석 .......................................................................... 6
2. 로레알의 전반적인 인사제도 ....................................................... 6
3. 채용시스템 분석...................................................................... 7
(제도별 특징 및 기업전략과 성과간의 관계와 영향)
- Internship & Management Trainee................................................ 8
- Marketing Award....................................................................10
- e-Strat Challenge...................................................................12
Ⅲ. 결 론.................................................................................14
* 참고자료 .................................................................................16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로레알 기업선정 배경
- 차별화된 채용채도의 선두!
기업의 인사관리 시스템에 대한 조사를 하고자 할 때 우리는 채용이나, 보상, 교육 등과 같은 전반적인 인사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모든 부문의 제도는 기업의 전략이나 미션, 경영이념과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그 모습을 갖추고, 이렇게 만들어진 제도로 인해 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뽑고 양성할 수 있으며 적절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우리는 앞으로 도전해야 할 채용이라는 제도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고 독특한 제도를 갖고 있는 기업을 찾고자 하였다. 그 과정에서 로레알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 인턴십과 글로벌 대회?
로레알에서는 인턴쉽과 함께 독특한 대회를 통해 능력있는 핵심인재를 선발하고 있었다. 인턴쉽의 경우는 타 회사에서도 실시하는 제도이지만 로레알의 경우는 정규직으로 채용을 증진시키며 적응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매니지먼트 트레이니와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었다. 이러한 점은 타 회사의 인턴쉽 제도와 비교가 가능하였다. 그리고 대회의 종류에는 "Marketing Award & E-Strat Challenge" 두 가지가 있다. 두 대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본문에서 하겠지만 간단히 살펴보면 Marketing Award는 로레알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한 가지가 제시되면 대회 참가자들이 그 제품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직접 짜는 것이다. 그리고 e-Strat Challenge 챌린지란 참가자들이 로레알의 한 사업부를 맡아 일정 기간동안 직접 경영자의 입장에서 기업을 가상으로 경영해 보는 것이다. 이 두 대회는 매년 전 세계적으로 수 백팀의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참가해 서로의 실력을 겨룬다. 두 가지 대회는 그 모습에 있어 약간의 성격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추구하고자 하는 바는 같다고 보인다. 바로 창의적이고 전문적이며 발전가능성이 풍부한 인재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기업에 채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 로레알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loreal.co.kr)
* 로레알 브랜드스톰 홈페이지(http://www.brandstorm.loreal.com)
* 로레알 채용정보(http://www.loreal.co.kr/_ko/_kr/career/career.aspx)
* 로레알 e-스트래트 챌린지 홈페이지(http://www.e-strat.loreal.com)
* 서울경제신문(2006.8.28) - [기업별 맞춤 취업전략] 로레알 코리아
* 한국경제신문(2006.4.18) - [로레알 'e스트래트 챌린지'] '될성부른 인재' 입도선매
* 연합뉴스(2005.11.5) - [로레알코리아] 로레알, '제 6회 로레알 이스트래트 챌린지' 시작
* 한경비즈니스(2005.4.17) - GLOBAL-프랑스] 로레알의 e스트래트 챌린지
* 내일신문(2005.3.22) - 인터뷰 - 로레알 코리아 클라우스 파스벤더 사장
* 연합뉴스(2006.6.19) - [로레알코리아]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제결선, 사상 최초로 한국 '호야스(Hoyas)'팀 우승
* ECONOMY21 [로레알코리아] 백가선 이사 - 3인1조로 팀을 이뤄 가상의 CE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