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로레알 인사관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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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전반적인 인사제도

3. 채용시스템

4. 인사관리 성공요인

5.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2) Marketing Award의 의의와 역사.
마케팅 어워드 1993년부터 실시하여 지금까지 총 1만 8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으며 지난 4년 동안 그 중 415명이 로레알에 입사하였다. 로레알의 입장에서는 젊고 우수한 인력을 뽑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이다. 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무엇보다 시장과 전반적인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이 요구되며 동시에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제품 라인을 개발하는 창의적인 면도 요구된다.
이번 2006년 14회 대회에서는 우리나라의 고려대학교 호야스(HOYAS)팀이 랑콤 바디케어중 미백 기능이 뛰어난 바디 화이트닝 제품을 이용해 독특한 아이디어를 선보여 세계 대회에서 우승을 이루어냈다.

3) Marketing Award의 특징.
- 기획서 에서부터 프레젠테이션까지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 세계적 범위의 대학의 세계적 범위의 시장을 대상으로. 모두 세계적이다.
- 상호 작용성, 즉 제안서에 대한 실시간의 피드백이 가능하다.
- 제품개발에 있어 실재 전문가들과 함께 한다.
기획된 광고는 세계적 광고 대행사가 직접 제작.
- CEO 앞에서 직접 프레젠테이션 하는 기회이다.

4) Marketing Award의 과정
로레알의 한 제품라인을 가지고 정해진 기간 동안 새로운
시장의 요구에 부흥하는 새로운 제품 라인을 제안한다.
우선적으로 Pre-case를 통해 시장분석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으로 1차적인 경쟁을 한다.
선발된 팀들은 실질적인 브랜드 상황과 이미지, 전략을 전수
받고 로레알에서 지원하는 디자인 업체와 함께 일하게 된다.
제품의 패키지와 컨셉을 가지고 마케팅 믹스를 통해
효과적으로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제안을 내는 한 팀이 선발.
이 팀은 5월에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세계 대회에
참석하여 각 나라의 대표들과 경쟁하게 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loreal.co.kr
www.loreal.com
www.brandstorm.loreal.com
www.e-strat.loreal.com
www.agentsoft.co.kr
로레알 챌린지 프로그램 - emars 편집부
로레알(L'OREAL) 세계화 현지화로 일군 ‘화장품 왕국’ - 라이터스 편집부
브랜드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외 역, 비즈니스북스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기업별 맞춤 취업전략 (로레알 코리아) - 서울경제신문
로레알 'e스트래트 챌린지', '될성부른 인재' 입도선매 - 한국경제신문
로레알 '제 6회 로레알 이스트래트 챌린지' 시작 - 연합뉴스
GLOBAL-프랑스 로레알의 e스트래트 챌린지 - 환경비즈니스
로레알 코리아 클라우스 파스벤더 사장 인터뷰 - 내일신문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제결선, 사상 최초로 한국 '호야스(Hoyas)'팀 우승 - 연합신문
3인1조로 팀을 이뤄 가상의 CEO - ECONOMY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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