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젠텍 - 챠빌(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젠텍의 디자인 철학
2. 챠빌의 디자인 전략 및 혁신성
3. 디자인 경영 성과
- 본문내용
-
2002년 화장품 냉장고 챠빌의 등장은 현재 와인 냉장고의 등장만큼이나 상당히 신선한 느낌을 주었다. 그전까지 화장품의 보관은 일반적으로 상온 보관이 대부분이었으며, 기능성을 강조한 고가 화장품의 경우 냉장 보관을 권장했던 것이 대부분의 경우였다. 챠빌의 탄생 배경에는 화장품의 기술이 점차 발달하여 냉장 보관용 고가 화장품이 주류를 이룰 것이라는 시대적인 배경과 화장대 위에서 편리하게 사용하게 될 화장품 냉장고가 필요하게 될 것이라는 것에 착안점을 두고 개발이 진행되었다.
그렇다면 화장대 위에 놓여지게 될 화장품 냉장고에 필요한 컨셉은 무엇일까? 기능적인 측면은 기본적으로 구비되어야 할 것이며, 화장대 위에서 어울릴 수 있는 미적인 형태가 필요하다. 흔히 소비자들은 챠빌은 기억하고 있지만, 이젠택이라는 회사에서 챠빌을 생산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는 많지 않다.
이젠택은 1979년 설립되어 김치 냉장고 Incase, 자동차 부품, 전자레인지 부품, 에어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업체이다. 주 거래업체는 M사, H자동차, S전자 등 국내 유수 업체들이며, 이러한 사실이 말해주듯이 이젠텍의 기술력은 상당히 뛰어난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이러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젠텍에서 어떻게 챠빌이라는 화장품 냉장고를 개발하게 되었는지 그 개발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시장조사론_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 (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 동기부여의 기초이론
- [경영사례] LG 트롬세탁기(TROMM)의 성공요인 분석
- 스포츠센터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