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젠텍 - 챠빌(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젠텍의 디자인 철학

2. 챠빌의 디자인 전략 및 혁신성

3. 디자인 경영 성과
본문내용
2002년 화장품 냉장고 챠빌의 등장은 현재 와인 냉장고의 등장만큼이나 상당히 신선한 느낌을 주었다. 그전까지 화장품의 보관은 일반적으로 상온 보관이 대부분이었으며, 기능성을 강조한 고가 화장품의 경우 냉장 보관을 권장했던 것이 대부분의 경우였다. 챠빌의 탄생 배경에는 화장품의 기술이 점차 발달하여 냉장 보관용 고가 화장품이 주류를 이룰 것이라는 시대적인 배경과 화장대 위에서 편리하게 사용하게 될 화장품 냉장고가 필요하게 될 것이라는 것에 착안점을 두고 개발이 진행되었다.
그렇다면 화장대 위에 놓여지게 될 화장품 냉장고에 필요한 컨셉은 무엇일까? 기능적인 측면은 기본적으로 구비되어야 할 것이며, 화장대 위에서 어울릴 수 있는 미적인 형태가 필요하다. 흔히 소비자들은 챠빌은 기억하고 있지만, 이젠택이라는 회사에서 챠빌을 생산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는 많지 않다.
이젠택은 1979년 설립되어 김치 냉장고 Incase, 자동차 부품, 전자레인지 부품, 에어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업체이다. 주 거래업체는 M사, H자동차, S전자 등 국내 유수 업체들이며, 이러한 사실이 말해주듯이 이젠텍의 기술력은 상당히 뛰어난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이러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젠텍에서 어떻게 챠빌이라는 화장품 냉장고를 개발하게 되었는지 그 개발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냉장고]화장품 냉장고-챠빌
  • 마케팅▶전국 모든 하이마트 대리점에의 입고-하이마트 대리점의 성공을 이용.▶백화점이나 대리점에서의 화장품 냉장고 특별전 개최☞홍보전략 강화▶TV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협찬을 하여 광고 효과 기대 ▶하이마트의 광고를 활용▶화장품 카달로그지의 광고▶새 광고 제작-기존의 광고는 너무 추상적이고 제품을 대중들에게 제대로 인식을 시켜주지 못했다. 챠빌의 기능면을 좀 더 강조하고 구체적인 내용으로 새 광고 제작. ☞화장품 냉장

  • 위니아 만도 `딤채` 마케팅
  • 마케팅을 실시하면서 소비자에게 강력하게 각인이 되도록 하였으며 이는 자신들이 타겟으로 하는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게 되었다. 또한 전 직원이 세일즈맨의 역할을 하면서 자신의 상품을 파는 것처럼 열성적으로 나서게 한 기업분위기에서 성공요인을 찾을 수 있다.5. 홈쇼핑에서의 유통홈쇼핑에서 딤채는 소비자들이 미심쩍어하는 부분을 TV라는 강력한 매체를 통하여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고 이는 다른 어느 유통채

  • [마케팅원론,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마케팅사례,현대카드성공마케팅,기업의성공마케팅사례,현대카드마케팅분석,4p,SWOT분석,STP분석,현대카드 마케팅,성공마케팅 사례] 기업의성공마케팅사례,현대카드마케팅사례,분석,성공마케팅,현대카드
  • REPORT 성공한 기업의 마케팅 -현대카드 마케팅과 목:당담교수: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목차Ⅰ. 기업 소개 1. 주제 및 동기 2. 현대카드 기업의 사업전략 및 연혁Ⅱ. 현대카드 시장 분석1. 신용카드 업계 현황 2. 현재 시장 점유율 상황Ⅲ.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1. 알파벳마케팅 2. 명품마케팅3. 문화마케팅4. 디자인마케팅5. 컬러 마케팅 6. 귀족 마케팅7. 스포츠 마케팅Ⅳ. 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Marketing Mix

  • [보고서]국내에서 공연된 연극, 뮤지컬 중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영웅,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연극 쉬어매드니스)
  • 국내에서 공연된 연극, 뮤지컬 중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뮤지컬 그날들, 뮤지컬 영웅,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연극 쉬어매드니스)< 목차 > Ⅰ. 서론Ⅱ. 본론1. 국내 뮤지컬 마케팅 성공 사례1) 뮤지컬 2) 뮤지컬 2. 국내 연극 마케팅 성공 사례1) 연극 2) 연극 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특정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 내에 존재한 기업들이 이윤을 추구해야 한다. 산업 내에서 이윤을 추구하는 기

  • [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