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화장품냉장고 `Beauty Cool`(뷰티쿨)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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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Beauty Cool의 탄생

Ⅱ. 제품설계 및 구성

Ⅲ. 기존시장의 분석

Ⅳ. 시장기회 분석

Ⅴ. STP 전략

Ⅵ. 4P 수립

Ⅶ. 결론
본문내용
Ⅰ. Beauty Cool 의 탄생배경
일반적으로 화장품은 온도, 공기 그리고 빛. 화장품은 상온에 맞도록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만들어졌기 때문에 상온에 보관해도 크게 지장은 없지만 제품마다 가장 적절한 보관환경은 있다. 적정온도에서 보관해야 효과가 큰 천연화장품이나 기능성 화장품이 판매되면서 개발된 화장품 냉장고는 2001년 이후 대기업을 포함한 많은 업체들이 시장경쟁에 뛰어들어 다양한 기능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후 새로 분양된 아파트에 붙박이 형태로 포함되기도 하였다. 화장품 냉장고는 열전도 반도체 냉각 방식으로 이 온도를 유지시켜 화장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하고 화장품 성분이 좋은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내게 해 준다. 일반 냉장고에 보관하게 될 경우 음식물의 냄새가 배어 불쾌감을 줄 수 있고, 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오히려 기름과 물이 분리되는 등 제품상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화장은 단순한 피부를 청결하게 하고 외모를 아름답게 가꾸는 기능을 뛰어넘어서 자신감의 표출이자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남성 또한 자신감 넘치는 남성미를 잃지 않으면서도 여성취향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새로운 남성을 뜻하는 메트로섹슈얼의 출현으로 남성 화장품 시장은 성장가능성도 무핞하다. 이와 같은 피부와 화장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짐으로서 기능성 화장품을 추가한 세트상품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현재까지의 화장품은 10L 이상을 저장할 수 있는 대형용량냉장고와 맥반석을 이용한 항균 항충작용과 더불어 원적외선 원리를 도입 화장품의 성분을 활성화 시킨 냉장고까지 출시된 상태이다.

이에 한가지 기능을 보태어서 화장품 냉장고 시장의 활성화를 추구하는 전략을 사용할 것이다. 컴프레셔를 사용하는 일반 냉장고와는 달리 크기가 작은 화장품 냉장고는 펠티어라는 열전소자를 이용하여 차가운 공기를 만들어 낸다. 열전소자는 작은 판으로 이루어져 있고 전류가 연결되어 있다. 5초내에 한쪽이 차가워 지면 다른 한쪽은 뜨거워 지는데 이 원리를 이용하여 찬 공기는 안으로 뜨거운 공기는 바깥으로 내보내게 되는 것이다. 이때 발생한 열을 이용하여 거즈나 마스크팩을 데워서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화장품냉장고-삼성전자가 계절별, 피부타입별로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구현, 피부와 화장품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화장품 냉장고 `시엘(She`el)을 출시했다.
`시엘`은 `She is elegant`의 의미로, 화장품을 피부타입별 계절별로 좀 더 시원하고 촉촉하게 보관하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작년 8월에 선보인 이후 선물용으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레티놀이나 콜라겐 등 과학적으로 입증된 기능성 제품들이 많이 출시, 고기능성 화장품은 제대로 냉장 보관한 제품이 훨씬 효능이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일반 냉장고는 너무낮은 온도에 음식물 냄새가 밸 염려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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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eie***
    (2006.01.03 20: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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